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벌써 9년째, 작품에서도 꼭 붙어다니는 영화계 대표 절친

영화계 대표 절친 최우식과 박서준

81,52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영화계 대표 절친인 최우식과 박서준. 두 사람은 비슷한 시기에 데뷔한 또래 배우로 데뷔 초반부터 지금까지 끈끈한 우정을 쌓아온 것으로 유명한데

출처어썸이엔티

출처CJ엔터테인먼트

착실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으며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해온 최우식과 박서준은 어느덧 톱배우로 성장했는데, 지금의 이들이 있기까지 두 배우는 서로를 향한 응원과 지원사격을 아끼지 않아왔다.

출처박서준 SNS

출처박서준 SNS

사적인 만남이 자주 포착된 것은 물론, 최우식과 박서준은 절친의 영화, 드라마가 공개될 때마다 시사회에 참석하고 SNS에 응원, 홍보 글을 올리는 등 서로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왔다.

출처시트콤 [닥치고 패밀리]
두 사람의 인연은 2012년 방영한 시트콤 [닥치고 패밀리]를 통해 시작됐다. 박서준과 최우식은 시트콤에서 티격태격 귀여운 케미를 선보였는데, 방영 당시 갓 데뷔한 무명배우였던 이들은 작품 밖에서도 급속도로 가까워지며 절친이 되었다.

박서준은 1988년생, 최우식은 1990년생으로 박서준이 최우식보다 2살 형이지만 두 배우는 친구처럼 든든하고 편안한 사이로 우정을 쌓았고, 연기 생활 중에 서로에게 힘이 되줬다고.

출처드라마 [쌈, 마이웨이]
박서준과 최우식이 주연을 맡기 시작했을 시점부터 두 사람은 절친의 작품에 특별출연을 불사하며 더욱 전폭적인 지원에 나선다. 2017년 최우식은 박서준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 특별출연했는데, 작지 않은 역할에 분량도 많아 특별출연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았을 정도였다.

출처<기생충> 스틸
2019년, 박서준과 최우식은 두 편의 영화에 함께 출연하게 된다. <기생충>과 <사자>다. 먼저 <기생충>에서 최우식은 전원 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를 연기했는데, 박서준은 그에게 과외 자리를 소개해주는 절친 민혁 역으로 특별출연했다.

출처<기생충> 스틸

극중 기우와 민혁은 어릴 때부터 절친한 사이라는 설정인데, 최우식은 박서준이 이 역할을 맡게 되어 "정말 다행"이었다고. 민혁은 기우가 편안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유일한 친구인데 상대가 박서준이라 더욱 편안한 모습이 나온 것 같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박서준의 <기생충> 특별출연은 최우식과는 관계가 없어 더욱 놀라웠는데, 영화계 절친으로 유명한 두 사람이지만 봉준호 감독은 캐스팅 후 두 사람의 관계를 알게 됐다고. 그래서 더욱 반갑고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한다.

출처<사자> 스틸

같은 해 여름, 박서준이 주연을 맡은 <사자>가 개봉했는데 이번에는 최우식이 작품에 출연해 힘을 보탰다. 최우식은 [쌈, 마이웨이]에 이어 또 한 번 특별출연같지 않은 특별출연에 나섰는데, 극중 안 신부(안성기)를 돕는 최 신부 역으로 적지 않은 분량으로 활약했다.

출처<사자> 스틸

특별출연이지만 신부 역을 위해서 촬영 전부터 안성기와 함께 라틴어를 연습하는 등 엄청난 열의를 보였는데, 그러한 노력이 영화에서도 잘 드러나 오컬트 장르의 매력을 더했다.

출처최우식 SNS
얼마 전 종영한 예능 프로그램 [여름방학]에서는 현실 절친인 두 배우의 모습을 더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정유미, 최우식이 강원도에서 한 달 간의 여름방학을 보내는 이 프로그램에서 박서준은 바쁜 스케쥴에도 불구하고 첫 번째 게스트로 출격해 지원 사격에 나섰다.

출처[여름방학] 캡쳐

영화 <드림> 촬영 중 스케쥴을 쪼개 [여름방학]에 방문한 박서준은 정유미, 최우식과 웃고 떠들며 편안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특별한 말 없이도 좋아하는 노래를 함께 듣고 장난을 치는 두 사람의 모습이 보는 이로 하여금 훈훈한 미소를 짓게 했다.


출처[윤식당] 포스터
또한 박서준과 최우식의 훈훈한 '찐' 우정을 또 한 번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두 사람이 예능 프로그램 [윤식당]의 세 번째 시즌에 함께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

두 사람의 출연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출연 제안을 받고 긍정적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식당]의 기존 멤버인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과 함께 새로운 멤버로 최우식이 출연을 제안받고 현재 논의 중에 있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윤식당]의 지난 두 시즌이 큰 성공을 거뒀고 대표 절친인 박서준과 최우식, 그리고 [여름방학]에서 함께한 정유미까지 만난다면 그야말로 최강의 조합이 되지 않을까 싶다.


스크린과 브라운관, 예능까지 접수한 두 배우의 뜨거운 우정이 이어지길 바라며, 조만간 두 사람의 '찐 우정'을 다시 볼 수 있길 기대한다.

바르기만 하면 전신 성형이 되는 기적의 물이 배달된다면?

클릭하여 살펴보기 👆

계약 만료작 한 눈에 확인하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