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이선균이 직접 프로필 돌려가며 키웠다는 한예종 출신 배우들

한예종 후배들과 함께 영화 '화차'에 출연했던 이선균

160,3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화차> 포스터


일본 작가 미야베 미유키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화차>는 배우 김민희, 이선균, 조성하의 열연으로 많은 화제가 되었던 작품입니다. 

출처<화차> 스틸


총제작비 36억이 들어간 이 영화는 개봉 2주 만에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며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는데요. 또한 24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손익분기점의 2배 이상의 수익을 벌어들인 흥행작입니다.

출처채널예스


영화 <화차>를 제작한 변영주 감독은 한 예능에 출연해 배우 박해준을 포함한 단역 배우들에 대한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영화 <화차>에 박해준이 나오지 않냐”는 질문에 변영주 감독은 “지금 우리나라에서 제일 나쁜 사람”이라며 박해준이 출연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언급했습니다.

출처KBS2 예능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어 그녀는 “이선균 이야기부터 할 수밖에 없다. 단역 오디션을 하게 되면 이선균이 소속사가 없어 오디션 볼 기회도 없는 후배들 프로필을 모아 주면서 오디션 기회를 달라고 한다. 이선균이 준 프로필은 보물창고였다.”라고 말했는데요.


배우 이선균이 직접 프로필을 돌리며 추천해 영화 <화차> 단역 출연 기회를 잡았던, 현재는 충무로의 스타로 자리 잡은 배우 3명의 근황을 소개합니다.

진선규

출처<화차> 스틸


주인공(이선균)에게 약혼녀(김민희)의 과거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던 사무장 역할을 소화했던 배우 진선규는 2004년 연극무대를 통해 배우로 데뷔, 대학로에서는 소문난 연기파 배우였지만 오랜 무명시절을 겪었습니다.

출처<범죄도시> 스틸

 

한예종 선배였던 배우 이선균의 도움으로 2012년 영화 <화차>에 출연한 이후에도 각종 작품에서 단역 또는 비중 낮은 조연 역할만을 맡아오던 그는 2017년 영화 <범죄도시> '위성락' 역으로 대중의 눈길을 사로잡게 됩니다. 

출처<극한직업> 스틸


당시 배우 진선규의 연기가 너무 현실적이라 당시 그를 실제 조선족 출신이라고 생각한 관객들이 많았는데요. 또한 그는 2019년 영화 <극한직업>으로 천만 배우에 등극하며 진정한 인기 배우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출처<승리호> 포스터


현재 그는 배우 송중기, 김태리, 유해진과 함께 영화 <승리호>의 촬영을 끝내고 개봉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희준

출처<화차> 스틸


약혼녀(김민희)의 전남편으로 출연했던 배우 이희준은 영화 <화차> 캐스팅 당시 단편영화 또는 드라마의 단역으로 주로 출연하던 배우였는데요. 하지만 2012년 영화 <화차> 개봉과 함께 드라마 <넝쿨째 굴러온 당신>에도 출연하며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출처<1987> 스틸


연말 시상식뿐만 아니라 2013년 백상예술대상에서도 신인상을 차지하며 대세 배우로 거듭난 그는 드라마 <직장의 신>, <유나의 거리>, <푸른 바다의 전설>뿐만 아니라 영화 <1987>, <마약왕> 등 다양한 작품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출처<남산의 부장들> 스틸


2016년 모델 이혜정과 결혼해 아들과 함께 행복한 가족을 꾸려나가고 있는 배우 이희준은 영화 <남산의 부장들>, <오! 문희>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박해준

출처<화차> 스틸


변영주 감독은 배우 박해준을 캐스팅할 당시 "저렇게 잘생긴 친구가 무서운 눈빛을 표현하면 어떨까"하는 마음으로 영화 <화차>의 사채업자 역을 맡겼다고 말했는데요.

출처tvN 드라마 <미생>


이선균과 한예종 동기인 배우 박해준은 학사경고 누적으로 제적을 당했던 이력이 있는데요. 그 때문에 이선균보다는 늦게 연기자로 데뷔했지만 2012년 영화 <화차> 출연 이후 영화 <화이>에서도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2014년 드라마 <미생>에서 능력 있고 아부도 센스 있게 잘하는 천 과장 역할을 맡으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는데요. 

출처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스틸


또한 배우 박해준은 올해 3월 드라마 <부부의 세계> 이태오 역을 맡으며 "사랑에 빠진 게 죄는 아니잖아!" 라는 명대사와 함께 스타덤에 오르게 됩니다. 


최근 그는 배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과 함께 항공 재난 영화 <비상 선언>을 촬영 중입니다.

파리에서 시간 여행 중 이상형을 만난 남자의 선택

클릭하여 살펴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