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10년 동안 고등학생 역할만 맡았다는 동안 배우 근황

학생 전문 배우에서 성인 연기로 자리 잡은 배우 김보라

224,0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JTBC 드라마 <SKY캐슬>의 김혜나 역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배우 김보라는 2005년부터 아역배우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15년 차 배우입니다. 

95년생으로 한국 나이 26살인 그녀는 2005년 당시 11살의 나이로 KBS 드라마 <웨딩>에 배우 장나라의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커리어를 시작했는데요. 아역 배우 시절 드라마 <소문난 칠공주>, <있을 때 잘해>, <로열패밀리>, <내 딸 서영이> 등에 출연해 귀여운 외모로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배우 김보라는 영화 <이장과 군수>, <전설의 고향>에도 출연하는 등 다양한 연기 활동을 하면서도 학업을 성실히 수행했고, 그 결과 2014년 인하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수석 합격하는 영광을 누리게 되는데요.  

출처싸이더스HQ

출처싸이더스HQ


성인이 된 이후에도 그녀는 작품활동을 이어 갔지만, 주로 아역 역할만을 맡으며 특별한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또한 2017년에는 배우 생활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하기도 했는데요. 한 인터뷰에서 그녀는 “2017년 영화 <부암동 복수자들>을 찍으면서는 벌이가 좋지 않아서 카페 아르바이트도 했다. 부모님에게 용돈을 받아쓰는 게 불편하다. 내가 선택한 직업이고, 내가 좋아서 하는 일이니까 누구의 도움도 받고 싶지 않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출처JTBC<SKY캐슬>

출처JTBC<SKY캐슬>

차근차근 연기 생활을 이어가던 배우 김보라는 결국 2018년 하반기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 김혜나 역으로 스타덤에 오르게 되는데요. 파격적인 컨셉의 고등학생 역할을 강렬한 연기력으로 잘 소화해내며 브라운관을 사로잡았던 그녀는 당시 조연이었음에도 TV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출처김보라 인스타그램

배우 김보라는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외모 때문에 10년째 학생 역할을 주로 맡고 있는데요. 20세가 넘은 나이에도 계속 중고등학생 역할만 들어와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다는 그녀는 드라마 <스카이캐슬> 출연 이후에는 인터뷰에서 “교복을 최대한 입을 수 있을 때까지 연기하겠다.” 며 해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출처tvN<그녀의 사생활>

출처채널A<터치>

배우 김보라는 2019년 tvN 드라마 <그녀의 사생활>에서 ‘신디’ 역으로 드디어 학생연기에서 벗어나 성인 역할을 맡게 되는데요. 배우 박민영과 '덕후 라이벌' 경쟁 구도를 보여주며 호평을 받은 그녀는 2020년 채널A 드라마 <터치>로 첫 여자주인공을 맡기도 했습니다.

최근 배우 김보라는 개인 SNS에 "작품 덕분에 머리카락 색을 바꾸게 되었다"면서 핑크색 머리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녀는 배우 동하와 함께 KBS 드라마스페셜 <2020 -도둑잠>을 촬영 중입니다. 드라마 <2020-도둑잠>은 헤어졌던 연인이 기묘한 동거를 시작하며 다시 한번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성장 로맨스 드라마로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입니다.

처음 볼 땐 마지막에, 두 번 볼 땐 시작하자마자 눈물 터지는 영화

클릭하여 살펴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