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데뷔 2년 만에 송중기와 동급 대우받는 99년생 배우

찍는 작품마다 대박 나 데뷔 2년 만에 스타가 된 김동희

546,11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1999년생으로 한국 나이 22살인 배우 김동희는 2018년 Mnet 웹드라마 <에이틴>으로 데뷔하여 단 2년 만에 엄청난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는 차세대 스타인데요.


김동희는 안양예고 연극영화과 재학 중 대학 입시시험을 보러 가는 길에 JYP 매니저 직원에게 명함을 받게 됩니다. 2018년 초 입시가 끝난 뒤, 그는 JYP 오디션에 응시해 배우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출처김동희 인스타그램


이후 그는 2018년 7월 Mnet 웹드라마 <에이틴 시즌1>의 하민 역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10대들의 전지현’으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신예은, 걸그룹 에이프릴 나은과 함께 출연한 이 드라마는 당시 웹드라마 중 최고 성적을 기록했는데요. <에이틴>은 1화 기준 유튜브 조회 수 8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청소년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며 배우 김동희도 하이틴 스타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출처JTBC<SKY캐슬>


그는 <에이틴>의 인기가 끝나기도 전인 2018년 11월 JTBC 드라마 <SKY캐슬>의 차서준 역으로 출연하게 되는데요. 당시 200대1 이상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 통보를 받은 배우 김동희는 언론 인터뷰에서 "SKY캐슬 오디션 때는 필모그래피에 아무것도 없었던 상태라서 감독님이 아직 한 게 없으니까 자기소개를 해 보라고 하셨다. 그래서 당황하고 긴장했었는데 솔직한 생각을 많이 어필했던 것 같다. 크게 욕심 안 부리고 솔직한 마음을 말씀드렸더니 말 되게 잘한다고 하셨다."라며 당시 심정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출처JTBC <SKY캐슬>


<SKY캐슬>은 종편 드라마 역대 최고 전국 시청률을 갱신하며 2019년 최고 흥행작이 되었고, 배우 김동희 또한 안방극장 첫 작품에서 대박 행진을 보이며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또한, 그는 “엘사 공주가 마법을 부렸나봐요 엄마.”라는 대사로 ‘엘사 공주’, ‘동희 왕자’ 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출처JTBC<이태원 클라쓰>


이후 2019년 <에이틴 시즌2>에도 출연해 큰 인기를 얻었던 배우 김동희는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주연 장근수 역으로 출연하게 되는데요. 2020년 2월 첫 방송을 시작한 <이태원 클라쓰>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흥행에 성공하게 됩니다.

출처NETFLIX <인간수업>

출처NETFLIX <인간수업>


그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인간수업>의 주인공 오지수로 캐스팅되어 열연을 펼쳤는데요. 넷플릭스를 통해 2020년 4월 공개된 <인간수업>은 파격적인 소재와 흡입력 있는 전개로 신드롬을 일으켰습니다.

출처NETFLIX <인간수업>


이렇게 2년 만에 단 한번의 실패 없이 성공적인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는 배우 김동희는 현재 신작 영화 출연을 확정한 상태입니다. 고 유재하와 고 김현식의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 <너와 나의 계절>은 배우 송중기가 유재하 역으로 캐스팅되어 있었는데요. 영화 <보고타>의 콜롬비아 로케이션 촬영이 코로나19로 인해 내년으로 연기되면서 송중기는 하차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에 송중기의 대본은 신인배우인 김동희에게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송중기의 빈자리를 차지하게 된 배우 김동희가 보여줄 첫 스크린 연기에 많은 팬들이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출연하는 작품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데뷔 2년 차 ‘괴물 배우’ 김동희가 앞으로 보여줄 다양한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