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다시 봐도 빛이 나는 스물아홉, 서른아홉 살의 공유

모두의 인생작 [커피프린스 1호점] [도깨비]

58,82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07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방영 당시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를 끌었고 출연진 모두가 호평을 받으며 톱스타 반열에 올랐다.

출처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커프'의 인기는 쉽게 식을 줄 몰랐는데, 종영 후 1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커프'를 기억하는 이들이 얼마나 많은지. 아직까지 유튜브와 SNS에 자주 출몰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출처MBC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 스물 - 커피프린스 편'

얼마 전, 프로그램을 통해 드디어 다시 만난 '커피프린스' 멤버들. MBC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 스물 - 커피프린스 편'은 13년 만에 다시 만난 공유, 윤은혜, 이선균, 채정안, 김동욱, 김재욱과 함께 길고 긴 이야기를 풀어냈다. 

출처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출처드라마 [도깨비]

그중 공유는 [커피프린스 1호점]에 대한 추억과 함께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냈는데, 그는 "여름이면 커피프린스가 생각나고, 겨울에는 도깨비가 생각난다"며 작품에 대한 애틋함을 드러냈다.


팬들에게는 물론, 배우 본인도 계절마다 떠오릴 수 있는 이른바 '인생작'이 있다는 것은 배우로서 굉장히 뜻깊은 일.

출처롯데엔터테인먼트

[커피프린스 1호점]과 [도깨비]은 공유가 연기력과 흥행파워를 모두 갖춘 배우임을 증명한 작품이기도 한데, 커리어뿐 아니라 배우 공유의 성장에도 큰 영향을 미친 듯하다. 


공유는 [커피프린스 1호점] 출연 제안을 받을 당시, 공유는 배우로서 사춘기를 겪고 있었다고. 수차례 거절했지만 결국 이 작품을 선택했고, 이후 사춘기를 극복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고 한다. 

출처MBC 다큐플렉스 '청춘다큐 다시 스물 - 커피프린스 편'

공유는 지난 시간을 돌아보면서 "뒤늦은 사춘기에 만난 커피프린스, 마흔을 앞두고 혼란스러울 때 만난 도깨비. 이 작품이 자체가 너무 드라마같다"며 중요한 시기에 찾아온 선물 같은 작품들에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는데,


이 발언으로 또 한 번 [커피프린스 1호점]와 [도깨비]가 화제에 올랐다. 아직도 생생한 [커피프린스 1호점]이 벌써 13년 전 드라마가 됐으니, 당시 공유의 나이가 스물아홉이었다는 사실도 놀라울 따름이다.

출처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출처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언제 봐도 촌스럽지 않은 드라마'로 사랑받고 있는 [커피프린스 1호점]답게, 드라마 속 공유 역시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시대를 앞서간 세련된 스타일과 함께 조금 풋풋한, 귀여운 모습이 인상적이다.

출처드라마 [도깨비]

출처드라마 [도깨비]

출처드라마 [도깨비]

그로부터 10년 후, 마흔을 앞두고 만난 작품이 [도깨비]다. '찬란하神 도깨비'라는 수식어답게 찬란하게 빛나는 도깨비 김신은 공유의 자연스러운 분위기와 카리스마, 풍부한 감정연기로 완성됐다. 


출처넷플릭스

공유는 여름과 겨울, 20대와 30대의 끝자락에 대중과 자신에게 위로가 되는 작품을 만났다. 앞으로도 수 많은 인생작을 만날 공유, 그의 차기작으로는 영화 <서복> <원더랜드>가 개봉을 준비 중에 있으며 현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고요의 바다] 촬영 중이다.

끔찍한 범죄를 당한 부부 앞에 다시 나타난 가해자

클릭하여 사연 알아보기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