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영화뿐만 아니다. 일정을 미룬 주요 영화제 및 시상식 뭐가 있을까?

알짜배기 영화 뉴스

1,2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로 극장 관객 수가 연일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며 개봉일을 미루거나 확정하지 못한 영화들이 많은 가운데 영화제 및 주요 시상식 또한 일정을 미루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정을 미루거나 조율중인 영화제 및 시상식은 뭐가 있을까요?

파리 왱왱
#제 56회 대종상 영화제 (일정미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로 가장먼저 일정을 미룬 건 제 56회 대종상 영화제입니다. 대종상 영화제는 그 동안 10월과 11월에 열렸으나, 영화제 이후 개봉한 영화들은 다음 해 심사 대상으로 넘어가는 기형적 구조를 바로잡겠다는 취지로 올해부터 2월로 개최 시기를 변경했는데요. 개최 시기는 추후 확정할 예정이지만 아직까지는 미정인 상태입니다. 영화 후보작도 사전에 배정된 상태라 추후 후보작을 또 어떻게 선정해야 할지 추가 또는 그대로 진행이 되야 할지 많은 부분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 5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10월 23일)

국내 유일한 산악영화제인 울주세계산악영화제도 4월 예정이었던 개최시기를 10월 23일로 일정을 연기했습니다. 영화제 측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에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해 연기를 결정했다"고 밝혔는데요. 국내작품 보다는 해외 작품이 많아 빠른 결정을 내린 거 같습니다.

#제 21회 전주국제영화제 (5월 28일)

전주시가 조직 주최하는 국내 대표 비경쟁 영화제인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9일까지 전주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지만 최근 코로나19 감염 우려 속 확산이 장기화 되면서 5월 28일로 개막일을 미뤘습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해외초청 및 주요 감독들의 내한도 고려하고 있기에 더욱더 신중할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마스터 클래스, GV 및 각종 행사가 집중된 만큼 많은 고심 끝에 일정을 미룬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코로나19에 따라 일정은 다시 한 번 변동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제 73회 칸영화제 (일정미정)

작년 <기생충>에게 황금종려상을 안겨준 제 73회 칸영화제도 일정에 대해 고심을 하고 있었으나 최근 프랑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확산할 조짐이 보이자 개최일을 잠<기생충>에게 황금종려상을 안겨준 제 73회 칸영화제도 일정에 대해 고심을 하고 있었으나 최근 프랑스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확산할 조짐이 보이자 개최일을 잠정적으로 연기했습니다.작년 <기생충>으로 인해 한국영화에 대한 위상이 달라지면서 올해도 기대감을 갖고 출품하는 영화가 많은 만큼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인데요. 칸이 이탈리아 국경과 인접해 코로나19가 확산될 여지가 많기 때문에 올해 영화제가 원활하게 진행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제 56회 백상예술대상

국내유일의 종합예술상인 (연극, 영화, TV 등) 제 56회 백상예술대상 또한 평균적으로 5월로 일정을 예정하고 있으나 코로나19에 따라 일정을 언제든 조율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는 다소 일정이 남았으나 주요 영화제가 미뤄지고 있는 만큼 백상예술대상에게도 그 파장이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밖에 <인디다큐페스티발>, <들꽃영화상>, <디아스포라영화제>도 일정일 미뤘습니다.

출처제 55회 백상예술대상

sh.jo@kinolights.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키노라이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