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미국 정우성 톰크루즈의 영화 외길 40년

40년을 장수해온 헐리우드 최고 배우의 필모그래피

20,28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인시절 톰크루즈

출처IMDB 사이트 캡쳐


최근 생일을 맞은 톰 크루즈(1962년 7월 3일생)를 위해 유명 영화사이트 ‘IMDB’는 1983년 <아웃사이더> 부터 올해 12월 개봉을 앞둔 영화 <탑건2: 매버릭> 까지 그의 필모그래피 161장을 게시 했습니다. 

출처영화 아웃사이더 포스터

영화 <아웃사이더>

출처The Outsiders House Museum


1980년대 할리우드 청춘 영화에 출연한 인기 배우들에게 붙여진 별명인 ‘브랫 팩(Brat Pack)’ 중 한 명이었던 톰크루즈는 맷 딜런, 토마스 하우웰 등 당시 미국 최고의 청춘 스타들이 참여했던 영화 <아웃사이더>에 출연 했었습니다. 그는 원작소설에 나오는 못 생긴 얼굴을 묘사하기 위해 가짜 뻐드렁니를 하고 나왔지만 그 잘생긴 외모를 숨길 수가 없었죠.

출처영화 <생도의 분노(TAPS)> 포스터

영화 <탑건>


그는 숀 펜, 티모시 허튼과 함께한 1981년 영화 <생도의 분노>에서 중대장생도로 첫 군인역할을 맡았으며, 1986년 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영화 <탑건>의 미 해군 F-14 조종사 ‘매버릭 대위’ 역할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게 됩니다.

영화 <레인맨>


또한 1988년엔 형제 영화의 원조 <레인맨>에서 더스틴 호프먼과 함께 열연하며 그 해 아카데미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출처영화 <야망의 함정(The Firm)>

영화 <야망의 함정(The Firm)> 포스터


1993년 존 그리샴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법정 스릴러 영화 <야망의 함정(The Firm)> 에선 젊은 변호사 역할도 맡았던 톰크루즈는

영화 <미션임파서블> 포스터

출처영화 <미션임파서블>


1996년 지금의 그를 있게 한 최고의 블록버스터 영화 <미션임파서블>을 만나게 됩니다.


1960~70년대 미국 인기 첩보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미션임파서블>은 2018년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까지 총 6편의 시리즈가 제작되며 모든 작품이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바 있습니다. 톰크루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부르즈 할리파를 직접 맨몸으로 올라가고, 이륙하는 비행기에 매달리는 등 엄청난 열정을 보여주었죠. 


출처영화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또한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에선 직접 스카이다이빙도 했으며, 공중 추적장면을 찍기 위해 보통 3달이 걸리는 헬기조종사 인증을 하루에 16시간씩 맹연습하며 6주만에 따냈다고 합니다.

출처영화 <엣지 오브 투모로우>


그 외에도 <마이너리티 리포트>, <우주전쟁>, <엣지 오브 투모로우> 등 다양한 히트작을 만들어낸 톰 크루즈는 최근엔 직접 전투기를 조종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탑건2:매버릭>의 제작사 스카이댄스의 SNS에 공개된 짧은 동영상엔 그가 조종한 전투기의 저공비행에 깜짝 놀라는 스태프들의 모습을 담아냈는데요. 


1980년대 부터 지금까지 약 40년간 헐리우드 최고 배우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50대 후반의 나이에도 철저한 관리로 스턴트맨 없이 직접 액션을 보여주는 ‘액션 장인’ 톰크루즈의 새로운 작품을 기대해봅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