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한국 것만 편애한다고 엄청 화낸 중화권 슈퍼스타

'말할 수 없는 비밀' 그의 최근 근황

356,4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국내에는 2008년 개봉했던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로 많이 알려진 ‘주걸륜’ 은 대만 출신의 중화권 최고인기 배우이자 가수입니다. 영화 <그린호넷>, <나우 유 씨미 2> 에도 출연하며 헐리우드에 진출한 이력도 있지만, 그는 중화권에선 가수로도 독보적인 인기를 구가 하고 있습니다. 

출처Jay chou - Carnival World Tour

출처TIME


중화권에선 ‘연예인 들의 연예인’ 으로 불리며 여러 중국 스타들도 그의 콘서트장을 찾아가서 볼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그는 과거 TIME지에 메인 커버모델로도 등장한 이력이 있으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로 스타덤에 오른 후인 2009 년엔 CNN이 선정한 “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 에 등재된 적도 있습니다. 

출처Jay chou - Mojito MV


최근 새로운 싱글 노래 ‘모히토’ 를 발매한 6월 12일에는 중국 스트리밍 플랫폼 QQ Music에 너무 많은 트래픽이 발생해 서버가 마비되었다고 하는데요. 또한 글로벌타임즈는 이번 디지털 싱글곡의 판매량이 1,000만장, 금액으로는 140만달러(약 17억원) 을 돌파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스타를 화나게 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한국드라마 <킹덤>, <이태원 클라쓰>, <더킹> 입니다. 

출처넷플릭스 - J-Style Trip


넷플릭스와 협업해 일본, 싱가포르 등에서 ‘J-Style Trip’ 이라는 여행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하고 온 주걸륜은 본인의 SNS를 통해 열심히 홍보활동을 펼쳤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그는 SNS에 “이거 한국 넷플릭스인가요?” 라는 분노의 포스팅을 올리고야 맙니다. 

출처주걸륜(Jay chou) 인스타그램 캡쳐


대만 넷플릭스 SNS 채널에는 한국드라마 홍보 포스팅만 가득하고 본인예능에 대한 홍보는 단 한 개 밖에 없다는 이유 때문인데요. 그는 해당 SNS 캡쳐사진과 함께  “대만 넷플릭스는 우리에게 더 많은 사랑을 보여주지 않고 ‘한국 넷플릭스’ 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며 비난의 글을 남겼습니다. 

출처넷플릭스 - 주걸륜


여러 현지 언론에 따르면 대만 넷플릭스 측은 “모든 국가가 코로나19로 여행을 자제하고 집에 머물러 달라고 외치는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여행을 옹호하고 있다고 오해받을까 봐 적극적인 홍보를 하지 못한 것이지 다른 이유가 아니다.” 라고 답변했고, 이후 주걸륜이 SNS 포스팅을 내리면서 해프닝은 마무리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대만 넷플릭스 인스타그램 캡쳐


하지만 대만 넷플릭스 SNS 채널은 지금도(6월 26일 기준) 여전히 한국 드라마와 예능을 주로 홍보하고 있는데요. 코로나가 소강상태라 생각한 것 인지 모르겠지만 이승기와 대만배우 류이호가 출연하는 여행 예능 <투게더> 홍보에 열중인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김수현과 서예지 주연의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홍보 포스팅도 보이네요. 

유이호 & 이승기


이런 모습을 보니 주걸륜이 왜 화가 나서 포스팅을 했는지 그 심정은 이해는 되지만, 그만큼 일본이나 주걸륜의 J-Stlye 보다는 한국의 K-Style 이 대만에서도 훨씬 더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