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평화 시위 중 배우라서 체포됐던 괴물 연기력 스타

흥행은 못해도 연기력만큼은 좋은 쉐일린 우들리의 출연작 BEST 5

146,2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쉐일린 우들리(Shailene Woodley)는 데뷔와 동시에 여러 미드에서 아역으로 연기를 시작하였으며, 영화로는 마일즈 텔러와 호흡을 맞춘 <스펙타큘라 나우>를 시작으로 활동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에 개봉하기도 했던 안셀 엘고트와 호흡을 맞춘 소설 원작의 영화 <안녕,헤이즐>, 샘 클라플린과 호흡을 맞춘 실화 바탕의 영화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 등 꾸준히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배우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는 무엇보다도 자연보호를 위해 평소 왕성한 환경보호운동을 병행하는 배우로 알려져있습니다. 2016년에 봄, 100% 유기농 면제품 한정 티셔츠 컬렉션을 런칭하기도 하였으며, 26명의 환경가들과 함께 다코타주의 송유관 건설 반대 집회에 참가하여 체포되었던 적도 있습니다. 당시 평화 시위를 벌였는데 체포된 것에 대해서 “다른 사람이 아닌 내가 체포된 이유는 내가 배우이고, 4만 명이 라이브 영상으로 나를 보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히기도 했었네요.


환경운동가로도 알려진 배우 쉐일린 우들리는 마지막 편은 제작조차 무산되어 결말을 세상에 보여주지 못했던 <다이버전트> 시리즈의 주인공을 맡았던 배우이기도 합니다. 해당 시리즈를 포함하여 대체로 출연작 대부분이 국내에서는 흥행에 성공하지 못하였으나, 연기만큼은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배우라고 소개할 수 있는 배우입니다. 


오늘은 영화 <엔딩스 비기닝스>로 국내 관객을 만날 쉐일린 우들리의 출연작 BEST 5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스펙타큘라 나우>(2013)

키노라이츠 지수 : 100%

배우 쉐일린 우들리의 대표작 중 첫 번째로 소개하는 영화는 <스펙타큘라 나우>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를 비롯하여 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마일즈 텔러가 주연을 맡은 영화 <스펙타큘라 나우>는 파티를 좋아하고 멋진 여자친구가 있었던 고등학교 졸업반 셔터(마일즈 텔러)가 작은 오해로 여자친구와 헤어지게 되고, 실연의 상처로 술에 취해 길에서 잠든 셔터를 같은 학교의 조용하고 순진한 에이미(쉐일린 우들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는 극 중에서 조용한 성격의 순진한 소녀 '에이미 파니키' 역을 맡아 영화 속 주연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가 10대들의 이야기를 그려내서 그런지, 청소년의 성장기를 담백한 연기로 보여주는데요. 덕분에 해당 영화를 통해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상 특별상(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연기력 뛰어난 배우의 첫 주연작으로 손꼽을 수 있는 영화입니다.


2. <안녕,헤이즐>(2014)

키노라이츠 지수 : 82%

배우 쉐일린 우들리의 대표작 중 두 번째로 소개하는 영화는 <안녕,헤이즐>입니다. 쉐일린 우들리와 안셀 엘고트가 함께하게 되는 사이로 주연을 맡았으며, 이외에도 냇 울프, 윌렘 대포, 로라 던 등이 출연한 영화 <안녕,헤이즐>은 산소통을 캐리어처럼 끌고 호흡기를 생명줄처럼 찬 헤이즐(쉐일린 우들리)이 암 환자 모임에서 미소가 매력적인 어거스터스(안셀 엘고트)를 만나게 되면서 함께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는 극 중에서 말기 암 환자인 소녀 '헤이즐 그레이스 랭커스터' 역을 맡아 환자라는 것은 잊을 정도로 순수하면서도 발랄한 인물을 도드라지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전작처럼 여린 소녀의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전혀 다른 상황에 놓인 인물이라는 점에서 새로운 캐릭터를 보여주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어 이 작품을 통해 MTV 영화 & TV 어워즈에서 최고의 여자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3. <버진 스노우>(2014)

키노라이츠 지수 : -%

배우 쉐일린 우들리의 대표작 중 세 번째로 소개하는 영화는 <버진 스노우>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는 에바 그린의 딸로 출연, 이외에도 크리스터 멜로니, 실로 페르난데즈 등의 배우와 함께 호흡을 맞춘 영화 <버진 스노우>는 아름답고도 열정적이며, 청소와 요리까지 완벽했으나 아빠를 미워했고, 내게 남자친구가 생기자 탐탁지 않아 했던 엄마 이브(에바 그린)가 어느 날 실종되면서 그녀의 딸 캣(쉐일린 우들리)이 겪게 되는 것들을 그린 작품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는 극 중에서 실종된 이브의 딸이자, 열일곱 소녀인 '캣 코너' 역을 맡아 엄마의 실종에 무관심해하다가도 의심스럽던 엄마의 행동에 의문을 품고, 이내 진실을 궁금해하는 인물을 그려냈습니다. 전체적인 이야기가 짜임새 있다고 추천하긴 어려우나, 쉐일린 우들리가 사건의 중심처럼 그려지는 인물로서 다채로운 감정을 느끼게 되는 연기를 보여주어 연기만 놓고 본다면 충분히 눈여겨볼만한 영화입니다.


4. <스노든>(2017)

키노라이츠 지수 : 83%

배우 쉐일린 우들리의 대표작 중 네 번째로 소개하는 영화는 <스노든>입니다. 조셉 고든 레빗과 쉐일린 우들리가 호흡을 맞춘 영화 <스노든>은 CIA와 NSA(미 국가안보국의 정보 분석원 조지프 스노든(조셉 고든 레빗)이 정부가 테러 방지라는 명분으로 국경과 신분을 가리지 않고 모든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것을 알게 되어 이를 역사상 최대 규모로 폭로하려는 준비를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는 극 중에서 주인공인 스노든의 연인 '린지 밀스' 역을 맡아 그에게 의지가 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 영화인만큼 두 사람은 영화 속 배경이 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8년 가까이 연애를 이어갔던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래서인지 <스노든>에 큰 역할을 하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주연으로 소개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여기서도 부족함 없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5.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2018)

키노라이츠 지수 : 78%

배우 쉐일린 우들리의 대표작 중 다섯 번째로 소개하는 영화는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입니다. 쉐일린 우들리와 샘 클라플린이 연인으로 출연하여 함께 여정을 떠나는 영화 <어드리프트: 우리가 함께한 바다>는 바다를 닮은 자유로운 여자 태미(쉐일린 우들리)와 바다를 사랑하는 섬세한 남자 리처드(샘 클라플린)이 남태평양 한가운데에서 예상하지 못한 사상 최악의 허리케인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의 작품입니다.


쉐일린 우들리는 극 중에서 위험한 순간을 겪고 연인과 함께 살아남기 위해 애쓰는 여인 '태미' 역을 맡아 바다에서의 표류를 섬세하게 보여줍니다. 허리케인으로 인해 많은 것들을 잃고, 심지어 제대로 움직일 수 없는 연인 '리처드'를 보살피기 위해 애쓰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혼자 고군분투하는 장면으로 그려내기 때문에 쉐일린 우들리가 얼마나 극을 이끌어갈 수 있는 배우인지를 볼 수 있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