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K-좀비 열풍 힘입어 유아인 출연작 흥행 순위 바뀔까?

'고등학생부터 제벌 3세까지' 좋은 영화로 관객을 만나온 배우 유아인의 흥행작 TOP 5

2,92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유아인(본명 : 엄홍식)은 2003년에 광고로 데뷔한 뒤, 드라마 [반올림]을 통해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스크린에는 독립영화 <우리에게 내일은 없다>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이후 영화와 드라마를 오가며 활동을 보여주던 중, 2010년으로 넘어오면서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 영화 <완득이>를 거치며 많은 시청자와 관객의 사랑을 받기에 이릅니다. 최근에는 [육룡이 나르샤] <사도> [시카고 타자기] <버닝> 등 다양한 작품 속에서 매번 다른 캐릭터들을 소화해왔고요.


특히 2015년에 개봉한 <베테랑>을 통해 재벌 3세인 '조태오' 역을 매끄럽게 소화하며 많은 패러디를 생성시키는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실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면서 스펙트럼 넓은 연기력을 보여준 바 있고요. 오늘은 배우 유아인이 출연한 영화들 중 비교적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았던 영화 흥행 순위 TOP 5와 함께 그의 캐릭터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5위 <우아한 거짓말>(2014)

관객수 : 161만 명
키노라이츠 지수 : 79%

배우 유아인의 영화 중 흥행 순위 5위를 차지한 영화는 161만 명의 관객을 모은 영화 <우아한 거짓말>입니다. 김희애, 고아성, 김유정, 김향기가 주연을 맡았으며 유아인, 성동일, 천우희 등이 조연으로 출연하여 풍부한 감정선의 드라마를 만들어냈던 영화 <우아한 거짓말>은 쿨하던 엄마 현숙(김희애)과 시크한 언니 만지(고아성), 그리고 이들에게 언제나 살갑던 막내 천지(김향기)가 세상을 떠나게 되고, 천지의 친구들을 통해 몰랐던 이야기를 알게 되면서 그려지는 이야기의 영화입니다.


유아인은 극 중에서 현숙과 만지가 이사한 집의 옆에 사는 청년 '추상박' 역을 맡아 긴 머리의 외모로 임팩트 있는 등장을 보여줍니다. 학교를 자퇴하고 공무원을 준비하는 인물이자, 세상을 떠난 천지의 말동무가 되어주었던 인물로서 제3자로 짧은 분량이지만, 극을 조금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인물로의 역할을 보여주었습니다. 초반에는 의문스러운 인물처럼 그려져 무게감이 있는 이야기를 조금 밝게 만들어주기도 했습니다.


4위 <국가부도의 날>(2018)

관객수 : 375만 명
키노라이츠 지수 : 76%

배우 유아인의 영화 중 흥행 순위 4위를 차지한 영화는 375만 명의 관객을 모은 영화 <국가부도의 날>입니다.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그리고 뱅상 카셀이 주연을 맡아 의외의 만남에 화제를 모았던 영화 <국가부도의 날>은 1997년,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 호황을 믿어 의심치 않았던 그때 경제 위기가 닥치고,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유아인은 극 중에서 주변의 위기 신호을 포착하고 과감히 사표를 던진 금융맨 '윤정학' 역을 맡아 국가부도의 위기에 투자하는 놀라운 캐릭터를 보여줍니다. 자신만의 정보를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투자자들을 모집하는 인물로 모두가 긴박감을 느끼는 와중에 놀라움을 유발하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주연 배우들이 대부분 접점이 있다는 것과 달리, 유일하게 혼자서 자신의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인물인데도 뒤처지지 않는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3위 <완득이>(2011)

관객수 : 531만 명
키노라이츠 지수 : 82%

배우 유아인의 영화 중 흥행 순위 3위를 차지한 영화는 531만 명의 관객을 모은 영화 <완득이>입니다. 김윤석과 유아인이 주연을 맡아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영화 <완득이>는 가난하고 불우한 가정환경에 공부도 못하는 문제아 완득(유아인)이 자신의 일에 사사건건 간섭하고 옆집 옥탑방에 살면서 자신을 부르는 담임 동주(김윤석)으로 인해서 겪게 되는 일들을 그려낸 영화입니다.


유아인은 극 중에서 아버지와 삼촌과 함께 살아가는 고등학생 문제아 '완득' 역을 맡아 동명 소설 속 주인공인 '도완득'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었습니다. 문제아로 불리지만, 극이 전개되면서 다채로운 모습의 인물을 보여주어 관객들이 해당 인물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어요. 더불어 담임 선생님 동주(김윤석)와의 이야기를 통해 웃음과 감동 동시에 전하는 연기를 보여주어 유아인의 첫 번째 영화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2위 <사도>(2014)

관객수 : 624만 명
키노라이츠 지수 : 93%

배우 유아인의 영화 중 흥행 순위 2위를 차지한 영화는 624만 명의 관객을 모은 영화 <사도>입니다.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이 주연을 맡아 영조, 그리고 그의 아들 사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사도>는 어린 시절 남다른 총명함으로 아버지 영조(송강호)의 기쁨이 되었던 아들(유아인)이지만, 자신의 진심을 몰라주고 다그치기만 하는 아버지를 점점 원망하게 되면서 두 사람 사이의 이야기를 그려낸 영화입니다.


유아인은 극 중에서 조선의 세자 '사도' 역을 맡아 아버지의 기대에 못 미쳐 미움을 받게 되는 인물, 동시에 아버지의 사랑을 받고 싶어 한 인물을 소화했습니다. 아버지의 마음에 들기 위해서 고된 시간 속, 꿋꿋하게 버텨나가는 모습부터 뒤주에 갇혀 죽음을 앞두는 안타까운 모습까지 섬세하게 표현하여 그 극의 분위기를 더해나갔습니다. 참고로 유아인이 출연한 영화 중, 현재까지 유일한 역사극으로 묵직한 연기를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1위 <베테랑>(2015)

관객수 : 1,341만 명
키노라이츠 지수 : 90%

배우 유아인의 영화 중 흥행 순위 1위를 차지한 영화는 1,341만 명의 관객을 모은 영화 <베테랑>입니다.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오달수가 주연을 맡고 장윤주, 김시후, 오대환, 정웅인, 정만식 등의 배우들이 이야기를 더해나간 영화 <베테랑>은 특수 강력사건 담당 광역수사대의 행동파 서도철(황정민)이 의문의 사건을 쫓던 중 재벌 3세 조태오(유아인)을 만나, 그가 사건의 배후에 있다고 짐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의 영화입니다.


유아인은 극 중에서 회장의 막내아들인 재벌 3세 '조태오' 역을 맡아 온갖 범죄란 범죄는 다 저지르고 다니는 인물을 소화했습니다. 배우 유아인을 천만 배우로 만들어준 영화이기도 한 작품으로, 영화에서 그 어떤 인물에게도 굽히지 않는 대담함을 보여주기도 하였는데요. 찰지게 소화한 놀라운 연기력 덕분에 대사 중 하나인 “지금 내 기분이 그래, 어이가 없네?”라는 대사는 영화가 개봉한 2015년 가장 유행했던 말 중 하나였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