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전국민을 사돈 앓이에 빠뜨린 배우의 반전 과거

[한 번 다녀왔습니다] 배우 이상이 탐구생활

119,65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가장 사랑받는 커플을 꼽으라면? 단연 ‘사돈’ 커플입니다. 이상이, 이초희 배우의 상큼한 케미가 다양한 연령층의 시청자를 브라운관으로 이끌었는데요, 오늘은 유쾌하고 젠틀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이상이 배우의 반전 과거를 되짚어보겠습니다.

1. 대학로를 사로잡은 뮤지컬 배우 출신

이상이는 다수의 뮤지컬을 통해 실력을 쌓은 다재다능한 배우입니다. 2014년 뮤지컬 [그리스]로 데뷔한 이후, [탄산소년단] [쓰릴 미]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베어 더 뮤지컬] [레드북] 등 다양한 무대에서 관객들과 만났습니다. 오디션마다 소품을 챙겨가는 등 차별점을 두기 위해 노력하며 수없이 오디션에 도전했고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 공연에서 경력을 쌓으며 주연으로 발돋움했습니다.

2. 안양예고-한예종 출신, 김고은·박소담과 동기

일찍이 배우의 꿈을 키운 이상이는 예술 학교로 유명한 안양 예고와 한예종 출신입니다. 중고등학생 때는 [서프라이즈] 등 재연 프로그램에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상이 역시 그 유명한 한예종 10학번인데요, 김고은, 박소담, 이유영, 안은진 등 많은 스타 배우가 속한 학번이죠. 현재 가장 핫한 스타들만 모여있는 학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3. [슬기로운 감빵생활] 악랄한 오 병장 = 사돈?

[한 번 다녀왔습니다] 이전 이상이는 강렬한 악역들을 소화해왔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오 병장 역이 있죠. 극 초반에는 소탈하고 편한 인상으로 착한 인물이라 생각했으나, 정치인 아버지를 등에 업고 부대원들을 쥐락펴락하며 결국 유 대위(정해인)에게 누명을 씌운 극악무도한 인물이었습니다. 비열하고 악랄한 연기를 너무 실감 나게 소화한 탓에 많은 시청자들의 미움을 받기도 했습니다. [한번 다녀왔습니다] 속 이상이와는 180도 다른 모습이죠.

4. [동백꽃 필 무렵] 필구의 야구 코치

가장 최근에 출연한 작품은 <동백꽃 필 무렵>입니다. 바로 필구(김강훈)의 야구 코치이자 황용식(강하늘)의 친구 양승엽 역입니다. 거의 매 장면 야구복을 입은 데다 늘 억울했던 표정을 짓는 인물인데요, 이상이 배우의 능청스러움이 더해져 자연스럽고 유쾌한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5. 온라인을 뒤집어 놓은 화려한 과거

이상이의 특이한 이력들도 화제입니다. 이상이는 2008년 안양 예고 재학 시절, 비의 ‘Rainism’ 안무를 커버한 영상으로 UCC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이게 끝이 아닌데요, 인터넷에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영화 <라라랜드>의 ‘A Lovely Night’ 커버 영상의 주인공이 이상이라고 합니다. 영화를 보고 따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무작정 도전했는데 큰 관심을 받아 매우 기뻤다고 하네요.

6. 의경 샤이니라 불린 군 복무 시절

이상이의 특별한 이력은 학창 시절뿐 아니라 군 복무 중에도 계속됩니다. 2012년 서울 경찰 홍보단에서 의경으로 복무하던 이상이는 일명 ‘의병 샤이니’로 [스타킹]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동료들 사이 당당히 센터를 차지한 이상이는 민호 역할을 맡아 샤이니의 ‘셜록’을 멋지게 선보인 후 태민과 댄스 배틀을 벌이기도 했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