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정변의 아이콘 김유정, 18년차 배우의 변천사

키노라이츠의 '영화 알쓸신잡'

6,5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2003년, 크라운제과의 크라운산도 CF를 통해 한 귀엽고 깜찍한 아역 배우가 연예계에 데뷔하게 됩니다. 그녀의 이름은 김유정. 나이는 만 4살이 되던 해였죠. 그리고 이듬해 영화 <DMZ, 비무장지대>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커리어도 시작됩니다.

하지만 너무 어릴 때 데뷔해서인지 한참 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솔직히 데뷔 때 기억이 나진 않는다”고 고백해 주변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06년 영화 <각설탕>에서 임수정의 아역으로 극의 초반부에만 잠깐 출연했지만 그 귀여움에 반응한 관객이 한둘이 아니었으며, 곧이어 2007년 <황진이>에서 송혜교의 아역으로 아직 어린 나이와 적은 분량 임에도 주목할 만한 연기력을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조금씩 얼굴과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2008년에는 하정우의 입신작이자 크게 흥행한 영화 <추격자>에 미진(서영희 분)의 딸로 출연해 눈물 연기, 당차게 쏘아붙이는 연기 등 자기 몫을 톡톡히 해내는 기특한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그 후로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활발한 활동을 하던 김유정에게 터닝 포인트가 찾아옵니다. 2010년 KBS2에서 방영된 드라마 ‘구미호: 여우누이뎐’에서 아역 배우가 아닌 주요 배역으로 폭풍 연기력을 선보이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심어줬는데요. 여기에서 맡은 구미호와 인간 사이에서 태어난 반인반수 ‘연이’ 역으로 연말 연기대상에서 청소년연기상을 수상하며 김소현, 김새론과 함께 아역배우 전성시대를 활짝 열어 젖히게 됩니다.

그로부터 2년 후,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에서 왕세자 이훤(여진구 분)과 애절한 사랑을 하는 어린 허연우(성인역: 한가인 분) 역을 맡아 섬세한 연기력을 뽐내며 진구/유정 커플을 지지하는 팬들을 양산하며 인기를 끌게 됩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아역들 대신 성인 연기자들이 투입되자 시청자들의 아쉽다는 의견이 빗발치는 이례적인 상황까지 벌어졌고, 여진구와 김유정이 어엿한 성인 연기자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는 지금, 꼭 같은 작품에서 재회했으면 좋겠다는 의견들이 넷상에서 종종 보일 정도입니다.

2013년 중학교를 졸업하면서 공개된 졸업 사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엄청난 미모가 새삼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16년에는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왕세자 이영(박보검 분)과 주연을 맡았는데 독특하게도 주요 배역들이 대부분 10대로 구성된, 퓨전 청춘 사극에서 또 한번 연기력을 뽐내게 됩니다. 여기서도 조선의 왕세자를 자신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죠. 무려 열 번째 사극 출연(!)으로 이젠 사극 연기라면 도가 튼 것 같이 탄탄한 연기력으로 극을 견인한 김유정은 드라마가 큰 인기를 얻으며 누군가의 아역 배우가 아닌, 어엿한 성인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큰 사랑을 받으면서 한국갤럽이 조사한 2016년을 빛낸 최고의 한국 탤런트 4위에 이름을 올렸는데 이는 해당 조사가 시작된 이래 최초의 10대 배우라는 점에서 당시 김유정의 인기를 실감해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많은 국민들이 어릴 때부터 지켜봐 왔던 소녀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성인이 되면서 정말이지 잘 컸다며 대견해 하는 팬들의 반응을 볼 수 있었습니다. 김유정은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당분간 연기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해 기대를 모았는데요. 

하지만 갑작스레 갑상선 기능 저하증 진단을 받고 이를 치료하고 몸상태를 회복하는데 집중하느라 차기작을 기다렸던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쾌유를 빌었습니다. 다행히 건강을 되찾고 드라마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를 통해 복귀해 여전한 미모와 연기력을 뽐냈죠.

그리고 김유정이 SBS 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의 4차원 알바생 정샛별 역으로 돌아옵니다. 훈훈한 외모의 ‘순한맛 점장’ 최대현(지창욱 분)과 똘끼 충만 ‘매운맛 알바생’ 정샛별이 편의점을 무대로 펼치는 24시간 예측불허 코믹 로맨스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어느 배우와 호흡을 맞춰도 잘 소화해냈던 김유정인만큼 이번에도 어떤 환상적인 케미를 선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편의점 샛별이는 바로 오늘(6월 19일, 금요일) 저녁! 1화가 방영됩니다. :)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