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키노라이츠

현빈·차승원·하정우 아내였던 장겨울 과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신현빈 숨겨진 출연작들

170,88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최근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장겨울 역으로 사랑받은 신현빈. 벌써 데뷔 10년 차 배우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크고 작은 역할을 연기해온 신현빈은 유독 안타까운 상황에 놓인 주인공의 아내 역을 자주 맡아왔습니다. 다소 덜 알려진 신현빈의 출연작들을 소개합니다.

<공조> 철령(현빈)의 아내 화령 역

남북한 형사의 공조를 담은 영화 <공조>에서 신현빈은 북한 특수 정예부대 출신의 북한 형사 임철령(현빈)의 아내이자 부하인 화령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주인공의 아내이지만 영화 초반, 작전 중 사망해 출연분은 많지 않았는데요. 짧지만 강력한 퇴장 이후, 철령이 복수심을 다지는 원동력이 되는 인물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7년의 밤> 영제(장동건)의 아내 하영 역

스릴러 <7년의 밤>에서는 오영제(장동건)의 아내 문하영을 연기했습니다. 무차별적인 남편의 폭력을 감내하며 살아왔지만 어느 날 일어난 딸의 죽음을 감당하지 못하고 절망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인물입니다.

<PMC: 더 벙커> 에이헵(하정우)의 아내 지수 역

지하 벙커에서 일어나는 작전 상황을 담은 영화 <PMC: 더 벙커>에서 신현빈은 용병 에이헵(하정우)의 아내 이지수를 연기했습니다. 작전 중 고립된 영화 속 상황의 특성상 신현빈은 직접 등장하지 않았고 사진과 음성으로만 등장했는데요, 극중 출산이 임박한 인물로 영화의 긴박함을 더했습니다. 이번엔 끝까지 살아남았고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철수(차승원)의 아내 혜영 역

이번에는 차승원입니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완벽한 비주얼과 달리 아이보다 더 아이 같은 남자 철수(차승원)와 어느 날 그의 앞에 나타난 딸 샛별(엄채영)의 이야기입니다. 


신현빈은 영화 내내 감춰져있던 철수의 과거가 밝혀지면서 등장하는데요, 대구 지하철 참사에서 아이를 지키려다 끝내 세상을 떠난 철수의 아내 혜영 역이었습니다. 이번에도 회상 신으로만 등장하지만 영화의 키가 되는 인물로, 후반부 뜨거운 감동을 주었죠.

<클로젯> 상원(하정우)의 아내 승희 역

신현빈은 또 한 번 하정우의 아내를 연기했습니다. 영화 <클로젯>은 아내가 죽은 이후 소원해진 아빠와 딸이 이사한 집에서 겪게 되는 기묘한 이야기를 그립니다. 신현빈은 상원(하정우)의 아내이자 이나(허율)의 엄마 승희 역으로 극 초반 갑작스러운 사고로 세상을 떠납니다.

영화 마케터가 하는 일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