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케스파

LCK로 향하는 이들의 이야기, LoL 챌린저스 코리아 ① - 일정 소개, 경기장 안내

LCK 로 향하는 이들의 꿈이 모인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의 현장을 대학생 리더스가 다녀왔습니다!

25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KeSPA 대학생 리더스]

LCK로 향하는 이들의 이야기, LoL 챌린저스 코리아 ①

1부 : LoL 챌린저스 코리아 소개 및 경기 일정, 경기장 안내


훈민정음에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진 바람이 불어 나무를 거칠게 흔들어도 나무의 뿌리가 굳건하면 나무는 거센 바람을 이겨내죠. 이것은 비단 나무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자연의 이치에서부터 스포츠까지, 모든 분야에서 통용되는 이야기에 가깝죠. 이번 기획에서는 e스포츠의 굳건한 뿌리 중 하나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먼저 1부에서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의 경기 일정과 경기장에 대한 이야기를. 2부에서는 2라운드 첫 경기가 열린 2017년 7월 10일의 챌린저스 리그 현장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 대한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1.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의 일정은?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라이엇게임즈가 주최하고 나이스게임TV가 운영하며 아프리카TV 주관하여 방송하고 있으며 경기는 매주 월, 금, 일요일에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의 경우 일주일에 세 번(월, 금, 일) 경기가 있는데요, 월요일과 금요일은 기존의 LCK처럼 오후 5시와 8시 경기가 있고, 일요일에는 오후 1시와 3시에 시작됩니다. 이런 챌린저스 코리아의 일정은 LCK가 없는 월요일과 금요일, 경기가 없어 허전했던 팬들에게는 즐거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LCK와는 달리 별도의 예매가 필요 없고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은 더욱 매력적인 요소라 할 수 있겠네요.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는 이번 7월 10일 월요일 경기부터 2라운드를 맞이하기 시작했는데요, 리프트라이벌즈 이전에 2라운드가 시작되었던 LCK와는 조금 차이가 있었지만 리프트라이벌즈로 LCK가 한 주 쉬었던 것처럼 챌린저스 코리아 또한 1라운드가 끝나고 한 주 휴식기를 두어 각 팀들은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재충전의 결과였을까요, 7월 10일 2라운드의 1일차에 예정된 두 경기 모두 상대적 약 팀으로 평가되었던 배틀코믹스와 APK Prince의 패승승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이처럼 2라운드 시작부터 다이내믹한 LoL 챌린저스 코리아! LCK의 문을 두드릴 이들이 누가 될지, 아래 일정표를 확인하시고 직접 현장에서 지켜보시는 건 어떨까요?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의 참가 팀과 남은 일정을 정리한 일정표

출처LoL 챌린저스 코리아 공식 방송국

현장에서 직접 즐기는 방법 외에 온라인으로도 즐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LCK처럼 LoL 챌린저스 코리아 또한 실시간으로 중계가 되는데요, 아프리카TV e스포츠에서 공식 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중계 뿐만 아니라 일정과 결과, 다시 보기 등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들의 링크를 공유해 두었으니 챌린저스 리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리그의 일정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리그가 진행되는 경기장에 대해서도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2. 경기장의 모든 것>에서는 경기장에 오는 길부터 인프라까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2. 경기장의 모든 것 : 오는 길부터 인프라까지!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의 경우 삼성역 1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도보로 약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지만 사람마다 다 틀리니까 참고한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프릭업 스튜디오를 찾아가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 네이버 지도와 같은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검색해서 오는 방법일 텐데요, 이번에 찾아가면서 개인적으로 지도로 보았을 때와 실제 거리를 걸었을 때의 느낌이 달라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프릭업 스튜디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경기장이 위치한 스튜디오로 들어갈 수 있고 왼쪽으로 가시면 남녀 화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실에 들어가기 전에는 벤치형 의자 하나와 등받이 없는 긴 쿠션 의자가 네 개 정도 배치되어 있어 앉아서 쉬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이제 경기장 밖을 살펴보았으니 내부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경기장 내부에는 기본적으로 팀별 응원석이 6좌석씩 4줄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경기장이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좌석 배치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실제로 7월 10일의 2경기 때 몇 개 좌석이 더 놓이는 걸 보았습니다) 좌석의 맞은편에는 선수들이 경기를 진행하는 부스가 위치해 있는데요, 특이한 점은 외국 경기장에서만 보던 오픈 부스 형식이라는 것입니다.

유리로 막힌 부스 대신 오픈되어 있는 부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픈 부스 형식이어서 그런지 밴픽 과정에서부터 선수들의 경기 상황 별 오더가 관중석에서도 잘 들려서 선수들의 슈퍼 플레이에 숨은 오더들을 들어보는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LCK의 선수들 부스 토크를 직접 보는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많이 신기하기도 했고요. 이처럼 오픈 부스이고 관중석과의 거리가 생각보다 가깝기 때문에 경기 시작 전 조금 일찍 가시면 선수들이 세팅하고 있는 모습, 사운드 체크하는 모습 등도 LCK에서는 직접 볼 수 없었던 장면들이 펼쳐지니 한 번쯤 일찍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대신, 생방송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LCK처럼 10분 전에는 착석을 완료해주시면 원활한 방송에 도움이 된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이제 경기장 인근의 편의시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처의 편의시설로는 오는 길에 카페가 하나 있고 또 오는 길에 만났던 오로라 빌딩 골목에서 들어가면 편의점이 하나 있고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나와서 한 블록 내려가면 위치한 골목에도 편의점과 카페가 있습니다. 오픈 부스이기 때문에 향이 강한 음식들은 피해주시는 센스! 잊지 마세요~~


이번 1부 기사에서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2라운드 일정, 경기장 오는 법과 인프라에 대해 골고루 살펴보았습니다.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는 교통도 편리하고 시원하기까지 한데요, 덥고 습한 이번 여름, LCK라는 목표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있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선수들을 쾌적한 현장에서 직접 지켜보고 응원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기사는 KeSPA 대학생 리더스가 작성한 기사로,

한국e스포츠협회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정보

케스파

한국e스포츠협회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