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기능 강화, 소니 엑스페리아 1 III 발표

조회수 2021. 4. 15. 17: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변 망원 카메라와 4K HDR 120Hz 화면 탑재
소니(SONY)가 세계 최초 가변식 망원 렌즈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발표했다.

소니는 지난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의 최신 기술을 결집하고 5G 이동통신에 대응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 'Xperia 1 III (엑스페리아 원 마크 쓰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아 1 III는 세계 최초의 가변식 망원 렌즈를 새롭게 탑재, 하나의 렌즈로 두 초점 거리를 갖춘 피사체에 근접하여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성능을 가진 제품이다. 또한 4K 120Hz HDR 대응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가변식 망원 렌즈와 알파 엔지니어가 개발한 높은 AF 성능 갖춘 카메라

엑스페리아 1 III의 후면 카메라는 초점 거리 16mm (F2.2) 초광각 렌즈, 24mm (F1.7) 광각 렌즈 외에 높은 자동초점(AF) 성능을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가변식 망원 렌즈를 새롭게 탑재했다.

3가지 후면 카메라 모두 ZEISS 렌즈를 채용해 계조, 색상 재현, 투명감, 입체감 등 피사체의 정밀한 질감까지 충실히 재현했으며, T* 코팅으로 플레어나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하고 선명한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망원 카메라는 하나의 렌즈로 70mm (F2.3)와 105mm (F2.8)의 두 초점 거리를 가지며, 피사체에 근접하여 촬영할 수 있는 등 구도의 자유도가 더욱 넓어진다. 또한 피사체까지 거리를 즉시 측정하는 3D iToF 센서도 탑재했다.

소니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알파(α)로 축적된 기술과 모든 카메라에 듀얼 포토 다이오드 센서(듀얼 PDAF 센서)를 채용해 초점 거리 105mm 망원 렌즈에서도 고속·고정밀 연속 AF를 실현한다.
또한 머신러닝을 포함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 움직이는 물체를 정밀하게 계속 초점을 맞추는 '실시간 추적' 기능을 새롭게 탑재, 초점을 맞추기 원하는 모든 피사체에 화면을 터치하는 것으로 색상, 모양, 거리 정보 등의 물체 인식을 거쳐 피사체를 정밀하게 자동 추적하므로 촬영자는 피사체의 구도에 집중하기 쉬워진다.

초당 최대 60회의 AF/AE 연산을 수행하고 눈동자 정보를 검출해 초점을 맞추는 '실시간 눈동자 자동초점(Real-time Eye-AF)'에 의해 움직이는 아이나 동물 촬영에서도 눈동자에 초점을 맞춘 생동감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전문가용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용 셔터 버튼이 달려있다.
AF/AE 추종 최대 20fps의 고속 연속 촬영도 이미지 프로세싱 알고리즘의 진화로 연사 촬영 중에 사진을 여러 장 겹쳐 노이즈 저감을 실현, 실내 및 어두운 장소에서 고속 연사로 결정적인 순간을 보다 밝고 선명하게 담아낸다. 또한 3D iToF 센서가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감지하고 초점을 쉽게 맞춰준다.
엑스페리아 1 III의 후면 카메라는 유효화소 약 1,220만 화소의 1/1.7" 센서 채용으로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 센서에 비해 하나의 픽셀에 더 많은 빛을 모을 수 있는 큰 픽셀 피치(1.8μm)를 실현, 이미지 처리 엔진 BIONZ X for mobile의 노이즈 감소 처리 등을 결합해 야경 등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노이즈 적은 고화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소니 고유의 AI를 활용해 디지털 줌 모드에서 화질 열화를 보정하는 AI 초해상도 줌(AI Super-resolution Zoom)을 새롭게 탑재, 멀리있는 피사체를 촬영시 보다 아름다운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동영상 촬영시 고속 판독이 가능한 이미지 센서와 소니 고유의 알고리즘을 사용함으로써 광학식 손떨림 보정을 강화한 'Flawless Eye 하이브리드 손떨림 보정' 기능을 탑재, 어두운 곳에서 걸으면서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흔들림을 억제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포토그래피 프로(Photography Pro)'는 소니 알파 카메라의 사용성을 스마트폰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오토(P), 셔터 스피드 우선(S), 수동 노출(M), 메모리 리콜(MR), 자동(AUTO) 모드 다이얼을 탑재하고 본격적인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화질 열화를 최소화하고 자유로운 후반 작업이 가능한 RAW 포맷 기록에도 대응한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처럼 화면에서 셔터 버튼을 조작하여 촬영하는 '베이직(BASIC)' 모드를 새롭게 탑재, 베이직 모드에서도 다른 모드와 마찬가지로 높은 AF 성능 및 고급 기능을 살리면서 간단한 조작으로 부담없이 촬영을 즐길 수 있다.

동영상 촬영 기능은 21:9 화면 비율로 영화와 같은 질감 및 색상을 표현하고 독창적인 촬영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시네마토그래피 프로(Cinematography Pro)'에서는 4K HDR 120fps 슬로모션 촬영을 실현, 일반 24fps 촬영시 5배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하며 시네마틱 영상 표현의 폭이 넓어진다.

또한 소니 독자 개발의 음원 분리 기술로 동영상 촬영시 바람 소리 잡음만 제거하는 '인텔리전트 윈드 필터'를 탑재, 주변 소음이 적은 선명한 녹음이 가능하다.

4K 120Hz HDR 대응 OLED와 입체적인 음장 기술 적용

엑스페리아 1 III에 탑재된 6.5인치 21:9 화면비율 시네마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120Hz 재생률로 구동되는 4K HDR 대응 OLED 디스플레이로 3840x1644 고해상도에서 잔상이 적은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영상 제작의 기준으로 널리 쓰이는 소니의 마스터 모니터를 다루는 부서에서 감수한 컬러 설정 '크리에이터 모드'를 탑재, 10bit 컬러 상당의 높은 계조 표현에 의한 영상미 뿐만 아니라 UHD 방송 표준 ITU-R BT.2020의 색재현률과 10bit 신호에 대응한 자체 개발 이미지 처리로 영상 제작자의 의도한 색상을 보여줄 수 있다. 제품 출하시 디스플레이 색상 차이를 보정하여 뛰어난 백색 균일성 및 안정성을 실현하고 있다.

소니 브라비아 TV에서 기른 고화질 기술 X1 fot mobile로 SDR 영상 콘텐츠를 HDR 상당의 화질로 표시하는 'HDR 리마스터'를 탑재해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영상도 고화질로 시청 가능하다.

소니 프로젝터가 지원하는 입체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는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한 독자적인 튜닝을 구현하고 소리의 입체감을 충실하게 재현한다.
스마트폰 내장 스피커는 전면 좌우에 균등하게 배치하고 입체감 있는 음장을 실현하는 풀 스테이지 스레테오 스피커를 탑재, 최대 음량이 약 40% 향상되었으며 저음 성능 향상 및 케이스 진동을 억제하여 영상 콘텐츠를 더욱 몰입감 있게 시청할 수 있다.

오디오 쪽도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으로 보컬과 악기 소리 등의 현장감 및 리얼한 분위기를 제작자 의도에 맞춰 충실하게 재현하는 소니의 독창적인 오디오 튜닝을 구현한다.
엑스페리아 1 III는 소니의 360도 입체 음향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음악 체험 '360 리얼리티 오디오(360 Reality Audio)' 인증 스마트폰으로 하드웨어 디코딩 외에 스피커 가상화를 통해 세계 최초로 헤드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내장 스피커로도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새롭게 '360 공간 사운드(360 Spatial Sound)'에 대응하여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등 일반 스테레오 음원에서 현장감 있는 입체적인 음장을 가상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하다.

소니 고유의 AI 기술을 이용한 'DSEE Ultimate'를 탑재,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의 다양한 음원을 고해상도 오디오 상당의 고음질로 변환하고 압축에 의해 손실된 고음 및 미세한 소리를 정밀하게 재현한다.

엑스페리아 1 III에 탑재된 DSEE Ultimate에서는 CD 음질 상당의 음원(44.1kHz 및 48kHz / 16bit)의 업 스켈일링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3.5mm 오디오 잭을 통한 유선 헤드폰 뿐만 아니라 LDAC 무선 헤드폰에도 대응한다.

그 밖에 유선 헤드폰 사용시 최대 볼륨이 약 40% 향상되고 큰 소리에서도 왜곡을 줄일 수 있는 고음질의 박력있는 음악 경험을 제공한다.

모바일 게임을 위해 최적화된 튜닝 기술

21:9 화면비율 디스플레이를 통해 게임 콘텐츠의 표시 영역이 크게 확장되고 120Hz 재생률 디스플레이 및 게임 플레이를 위해 최적화된 240Hz 잔상 저감 기술에 따라 빠르게 움직이는 게임 콘텐츠도 선명하고 매끄럽게 표시되어 몰입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이전 모델보다 4배 더 높은 240Hz 터치 스캔 속도 및 고속 터치 응답 기술로 민첩한 조작이 필요한 게임에서 손가락의 움직임을 신속 정확하게 읽고 의도한 조작이 가능하게 해준다.

퀄컴 스냅드래곤 엘리트 게이밍(Qualcomm Snapdragon Elite Gaming)과 협력해 자체 튜닝을 구현하고 21:9 화면비율과 120Hz 재생률에 대응하는 모바일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바일(Call of Duty: Mobile)'을 보다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 성능 강화를 위해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고 게임 플레이시 단말기 발열로 인한 성능 저하 또는 배터리 열화를 억제하는 'HS 파워 컨트롤(Heat Suppression Power Control)' 기능을 제공한다. 충전 케이블로 배터리를 충전하는 대신 스마트폰에 직접 전원을 공급하므로 발열이 줄고 배터리를 더 오랫동안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1 III를 사용하면 화이트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동작을 더 명확하게 보고 상대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새로 탑재된 '저 감마 레이저' 기능을 사용하면 블랙이나 그레이 등 게임의 어두운 부분을 밝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숨어있는 적이나 장애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대역마다 볼륨 조절이 가능한 '오디오 이퀄라이저'도 새롭게 탑재해 적의 발소리와 총 소리 등 게임에 필요한 특정 소리를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다. 음성 채팅 마이크 최적화로 음성 채팅시 잡음을 제거하고 깨끗한 소리를 전달한다.
게임을 공유할 수 있는 녹화 기능에서는 120Hz 구동 디스플레이 탑재에 맞춰 해상도를 낮추는 대신 높은 프레임 속도로 녹화하는 120fps 레코딩이 가능하다. 또한 버튼을 누르면 약 30초 전부터 녹화되는 'RT 기록(Rewind Time Recording)'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결정적인 순간을 놓치지 않도록 해준다.

터치스크린 조작 중에 실수로 컨트롤러 영역을 넘어 의도치 않은 움직임으로 패배하지 않도록 엑스페리아 1 III는 터치 영역을 차단해 잘못된 움직임을 방지할 수 있다.

그 밖에 소니 PS4 리모트 플레이 및 듀얼쇼크4 컨트롤러 호환성을 갖췄다.

퀄컴 스냅드래곤 888 및 5G 통신 환경 지원

엑스페리아 1 III는 퀄컴 최신 스냅드래곤 888 5G 모바일 플랫폼을 탑재하여 이전 세대보다 CPU 성능이 약 25%, GPU 성능이 약 35% 향상됐다. 12GB RAM으로 속도 및 처리 능력이 올라갔으며, 내부 스토리지는 256GB 또는 512GB의 두 가지 옵션에 최대 1TB의 microSDXC 외장 메모리 확장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5G 이동통신의 mmWave 및 Sub-6GHz를 모두 대응하여 촬영한 대용량 영상 데이터의 고속 전송 및 4K 콘텐츠의 고속 스트리밍 등이 가능하다.

소니 딥 러닝 기술을 통해 무선 환경의 변화를 예측하고 자동으로 4G / 5G / Wi-Fi 연결을 최적으로 전환하는 '스마트 연결(Smart Connect)' 기능이 적용됐으며, Wi-Fi도 AP(Access Point)에 연결하기 전에 네트워크 품질을 예측하여 불안정한 Wi-Fi 연결을 회피할 수 있게 되어 보다 쾌적한 통신 환경을 유지한다.
엑스페리아 1 III는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30분 충전으로 배터리 용량의 약 50%에 해당하는 USB-PD 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엑스페리아 자체 충전 최적화 기술과 보호 충전 기술로 충전시 배터리에 가해지는 부하를 줄여 3년을 사용해도 열화되기 어려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Qi 무선 충전 및 배터리 공유 기능도 갖췄다.
메탈 프레임 및 후면 강화 유리를 사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지문이 눈에 띄기 어려우며 손에 잡았을 때 뛰어난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디스플레이 강화유리는 고강도 및 긁힘에 강한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Corning Gorilla Glass Victus)를 채용했다.

그 밖에 물 튀김 등을 방지하고 일상 생활에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IPX5/8 방수 및 IP6X 방진 성능을 제공한다.

엑스페리아 1 III는 퍼플, 그레이,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올 여름 일본을 비롯한 일부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대용량 배터리 중급형 5G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0 III도 출시

한편 소니는 엑스페리아 중급형 모델로는 처음으로 5G 이동통신에 대응하고, 대용량 4,500mAh 배터리와 소니의 독자적인 AV(Audio Video)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10 III'도 선보였다.

이전 모델에 비해 배터리 용량을 25% 늘린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면서 상하 좌우 베젤 폭을 줄이고, 더욱 슬림하고 손에 맞는 사이즈를 구현했다. 또한 엑스페리아 자체 충전 최적화 기술 및 배터리 열화 방지 기술을 갖췄다.
21:9 화면비율을 지원하는 6.0인치 풀HD+ HDR 대응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 다양한 음원을 고해상도 오디오(Hi-Res Audio)급 고음질로 변환하는 DSEE Ultimate 및 고해상도 유선 및 무선 오디오를 지원한다. 3.5mm 오디오 잭도 달려있어 본격적인 영상 및 음악 체험이 가능하다.
초광각/광각/망원의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피사체나 장면을 자동으로 분석해서 아름답게 찍을 수 있는 '프리미엄 임의 자동' 모드를 지원하며, 최대 10fps 연속 촬영, 저조도 고품질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방진방수 기능은 엑스페리아 1 III와 동일하다.

엑스페리아 10 III는 블랙, 화이트, 블루, 핑크 4가지 컬러로 올여름 일본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SONY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