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케이벤치

타공 RGB 게이밍 마우스, 판테크 하이브 UX2

화려한 RGB 모습을 자랑하는 게이밍 마우스

1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마우스가 다양한 방향으로 세분화되고 있다. FPS 게임용에는 세밀함이, 사무용에서는 경량화, 게이밍 기어로는 화려함이 요구된다. 추가로 장시간 사용을 고려해 통풍까지 요구된다. 이런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추어 이엠텍에서는 새롭게 FANTECH HIVE UX2를 출시하였다.

FANTECH HIVE UX2의 눈에 띄는 특징은 허니컴(벌집 모양) 타공인데, 허니컴 타공을 통해 경량화와 통풍, 그리고 RGB를 통한 화려함까지 충족하고 있다.

허니컴 타공으로 가볍고 시원하게

FANTECH HIVE UX2는 기존 출시된 FANTECH UX1 HERO와는 차별화된 모델로 판테크의 첫 경량 게이밍 마우스다. 허니컴 타공을 통한 경량화를 이뤄냈으며 7개의 모드를 활용할 수 있는 화려한 RGB 조명, 6개의 매크로 버튼, 온 보드 메모리 설정 저장 및 내구성 높은 후아노 스위치 등 다양한 기능으로 성능 역시 여타 게이밍 마우스에 뒤처지지 않는다.

FANTECH HIVE UX2의 제품 구성품으로는 마우스 본체, 설명서와 판테크 스티커 및 추가 테프론 피트가 동봉되어 있다. 특히 마우스 보관 백을 함께 줘 휴대하기도 편리하다.

FANTECH HIVE UX2는 ABS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충격에 강하며 좌우대칭을 통해 양손잡이형으로 설계되어 있다. 마우스 크기는 125 * 64 * 39 (mm)로 일반적이나 가벼워진 무게 탓에 생각보다 크게 느껴질 수 있다.

FANTECH HIVE UX2는 판테크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경량 게이밍 마우스로 경량화를 위해 허니컴 타공으로 설계되었다. 허니컴 타공을 한 마우스는 일반 마우스보다 상당히 가벼운 무게를 갖게 된다. 가벼운 마우스는 갑작스러운 마우스 이동이 잦은 FPS 게임을 할 때나, 장시간 마우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유리하다.

FANTECH HIVE UX2의 무게는 약 74g으로 FANTECH에서 경량되어 나온 FANTECH BLAKE X17 PRO보다 최소 10g 이상 가벼운 마우스다.

마우스 메인 버튼은 옴론 스위치보다 내구성이 높다고 알려진 5천만 번 클릭 가능한 후아노 스위치를 사용하였으며 측면의 앞/뒤 버튼, 스크롤 휠 버튼, 허니컴 모양의 DPI 버튼까지 총 6개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가로 마우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매크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마우스 후면부는 허니컴 타공 특유의 벌집 모양의 외부와 RGB를 이용한 내부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내부 RGB는 전면에서 측면, 후면까지 모두 하나의 패널로 이루어져 있어 1,680만 컬러 설정이 가능하다. 다른 허니컴 타공 마우스는 상단을 통해 PCB판이 훤히 들여다보여 디자인에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FANTECH HIVE UX2는 RGB 패널을 통해 이를 보완했다.

추가로 FANTECH HIVE UX2는 팜레스트가 따로 분리되지 않는 일체형 마우스로, 장기간 사용 시 청소 및 관리가 불편할 수도 있다.

FANTECH HIVE UX2는 하단 역시 허니컴 타공이 되어있는 게 특징이며 중앙 부분은 PWM 3360 센서를 사용하여 지면으로부터 2mm 떨어지더라도 센서가 반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FANTECH는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이엠텍을 통해 유통되고 있다. FANTECH HIVE UX2는 기타 판테크 마우스보다 매우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옴론 스위치가 아닌 후아노 스위치를 사용해 스위치의 내구성을 높인 것도 큰 특징이다.

소프트웨어로 설정 가능한 허니컴 타공 밑 RGB패널

FANTECH HIVE UX2는 USB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 & Play) 지원으로 윈도우 및 MAC OS 탑재 PC에 연결 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용 소프트웨어가 있어 버튼 기능과 매크로 기능, 마우스 속도 및 RGB 옵션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마우스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6개의 버튼 설정과 DPI 설정, 마우스 감도 및 RGB 설정이 가능하며 추가로 온 보드 메모리 시스템을 탑재해 한번 설정해놓으면 다른 PC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더라도 동일 설정값으로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다.

FANTECH HIVE UX2의 RGB는 허니컴 타공 밑으로 들어간 LED 패널을 통해 빛을 낸다. 패널은 측면부까지 허니컴 타공을 덮어주며 마우스 하단 부분에서도 화려한 RGB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RGB를 도입한 덕분에 FANTECH HIVE UX2는 밋밋할 수 있는 허니컴 타공을 LED패널을 통해 되려 화려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량화를 위한 허니컴 디자인을 화려하게 재탄생시킨 게이밍 마우스

FANTECH HIVE UX2는 허니컴 타공을 통해 74g의 경량화에 성공했다. 뿐만 아니라 허니컴 타공 마우스의 밋밋한 디자인 내부에 LED패널을 추가하여 오히려 화려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물론 보편적인 마우스와 다른 허니컴 방식의 설계로 그립감에서는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 처음 허니컴 마우스를 접하는 이들은 자칫 어색한 이질감을 느낄 수 있는데, 꾸준히 사용하다보면 금방 적응을 할 수 있는 정도다.

성능은 여타 다른 게이밍 마우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으며, 오히려 경량화를 통해 손목에 무리가 덜 가고, 마우스를 즉각적으로 움직여야 하는 FPS 유저들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화려하고 가벼운 마우스를 찾는 사용자라면 FANTECH HIVE UX2는 또 다른 선택지가 되기 충분하다.

작성자 정보

보드나라/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