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보드나라/케이벤치

IPTV를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으로, ipTIME SW2400 Plus

멀티 브로드캐스트 트래픽을 자동 인식하는 IGMP 기능 지원

1,53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에프엠네트웍스는 2010년 출시되었던 ipTIME SW2400에 IGMP 스누핑 기능을 추가한 ipTIME SW2400 Plus를 출시하였다.

IGMP란 인터넷 그룹 관리 프로토콜(Internet Group Management Protocol)의 약자로, 쉽게 말해 멀티캐스트를 관리하는 프로토콜이다.

IGMP 기능이 없는 기존 허브는 멀티캐스트 장비를 연결 시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 때문에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 트래픽(일정 수준 이상의 과도한 데이터)이 발생한다. 지속적인 트래픽은 네트워크에 부하를 일으키며 이는 멀티캐스트를 사용하는 동안 원활하지 못한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한다.

하지만 IGMP 기능을 지원하는 ipTIME SW2400 Plus를 사용하면 IPTV 등의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를 연결하더라도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ipTIME SW2400 Plus는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브로드캐스트 트래픽을 IPTV로 인지한 후 제한하는 기능을 가진다. 이렇게 제한된 트래픽 덕분에 ipTIME SW2400 Plus는 IPTV를 시청하면서 안정된 네트워크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이렇듯 IGMP 기능은 IPTV 같은 멀티미디어 브로드캐스트가 우리 삶에 밀접히 다가왔다는 걸 의미한다. 네트워크 환경은 예전과 다르다. 점점 동영상은 우리 삶에 더욱 가까이 다가올 것이고 그럴수록 네트워크 트래픽에 대한 고민 역시 늘 것이다.


IGMP 기능은 이런 고민을 덜게 해준다. 최대 100Mbps의 24개 포트로 구성된 ipTIME SW2400 Plus는 네트워크 허브를 이용하는 사무실, 학원은 물론이고 고시원까지 문제 없는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ipTIME SW2400 Plus는 10Mbps 표준인 IEEE 802.3, 100Bmps 표준인 802.3u 표준을 지원하여 10/100Mbps 환경을 원활하게 구성하며 LED를 통해 링크 상태 및 동작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후면부에는 AC전원코드로 전원이 공급되고 에너지 그린 기술이 적용된 칩셋을 사용하며 메탈 재질을 사용해 별도의 팬 없이도 발열을 정숙하게 잡아준다. 양쪽 측면에는 벌집 모양의 통풍구가 제공되어 랙 마운트에 장착 시 측면부 공간에 여유를 주어야 한다.

ipTIME SW2400 Plus의 기본 구성품은 AC 전원 케이블과 랙 브래킷 2개, 브래킷 고정용 나사 8개 및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ipTIME SW2400 Plus는 랙 마운트에 브래킷을 이용해 설치할 수 있으며 ipTIME SW2400 Plus 자체적으로는 브래킷 고정용 나사만 있으므로 랙 마운트에 설치 시에는 별도의 나사를 통해 고정해야 한다.

작성자 정보

보드나라/케이벤치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