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HDR로 즐기는 스마트 TV,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조회수 2019. 10. 4. 13: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유튜브, 넷플릭스 즐기는 스마트 TV,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근래 들어 43인치 TV보다 55인치, 65인치 이상의 대형 사이즈 TV가 보급되고 있으며, 4K HDR 콘텐츠가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양질의 4K HDR 콘텐츠를 제공하는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되면서 이런 수요는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이런 4K HDR 콘텐츠를 즐기려면 이를 지원하는 TV나 모니터가 필수인데, 4K HDR 기능을 제공하는 55인치 스마트 TV는 부담스러운 가격대에 포진되어 있어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것도 사실이다.

다행스럽게도 LCD 패널 경쟁으로 인해 단가가 내려가면서 최근에는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에서 뛰어난 4K 화질과 HDR 기능을 제공하는 보급형 스마트 TV가 합리적인 가격에 등장하기 시작했으며, 꾸준히 가성비 높은 TV 라인업을 출시하고 있던 와사비 망고에서도 4K HDR을 지원하는 스마트 TV를 선보였다.

이번 기사를 통해 살펴볼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스마트 TV 또한 4K HDR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자체적으로 지원하며,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4K뿐만 아니라 HDR까지 자동으로 적용한다는 특징이 있는 제품이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블랙 디자인
얼핏 55인치 대형 TV는 부피와 크기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었지만 현재 TV 디자인이 슬림해지고 베젤이 얇아짐에 따라 공간활용도 역시 높아져 55인치 모델 정도면 굳이 거실이 아니더라도 안방이나 원룸 같은 개인 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와사비망고에서 선보인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스마트 TV는 55인치 사이즈로 최근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장소와 인테리어에 어울리도록 최대한 심플하고 간결한 블랙 색상 디자인을 채택했다.

여기에 기존 스탠드보다 무거운 TV를 안정감 있게 지지해주는 양발 스탠드는 크롬 실버 색상으로 자칫하면 심심할 수 있는 블랙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고 있으며, 좁은 공간에도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뒷면에는, 하단방향으로 HDMI 2.0을 지원하는 3개의 포트, LAN 포트, AV 오디오아웃, 3.5파이 헤드폰 단자와 안테나 라인이 제공된다.

편리하게 사용될 정면에서 좌측면에는 사이드 방향으로 USB 2.0 단자 2개, AV 컴포넌트 단자들이 제공되어 다양한 오디오 기기와 USB를 활용한 스마트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대기업 SVA 패널과 24W 사운드바 탑재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스마트 TV는 국내 대기업 SVA 패널을 탑재했다. 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해 어떤 각도에서 화면을 바라보더라도 색감 변조 없이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해상도는 4K UHD(3840 x 2160)로 FHD(1920 x 1080) 해상도보다 4배 넓은 화소 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 화면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업스케일링 기능을 지원해 HD/FHD 영상을 UHD 영상으로 업스케일링 시켜줄 수 있다.

PC 모니터 용도로 사용할 때도 크로마 서브샘플링 4:4:4를 지원하기 때문에 색상 손실이나 화질 저하 현상 없이 매끄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는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 부분에서도 뛰어난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인 24W 출력의 사운드바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슬림형 TV의 경우 사운드 부분에서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데, 24W 출력의 사운드바를 탑재해 보다 좋은 사운드를 제공한다.

다양한 상황에 맞는 사운드 설정도 간편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게임, 영화, 음악, 스포츠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 프리셋 값을 제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최적의 사운드 튜닝 값으로 변경할 수 있다.

예를 들어 TV나 영화 사운드 모드로 변경하면 보다 실감 나는 사운드 세팅 값으로 변경되고, 음악 모드는 좀 더 생생하고 선명한 중음 위주의 세팅이나 스포츠 모드는 대사 전달에 최적화된 세팅 값을 제공한다.
4K HDR로 즐기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
실제로 케이벤치 사무실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통해 넷플릭스와 유튜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겨보았다.

먼저, 넷플릭스 애플리케이션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TV 환경에 최적화된 UI를 통해 직관적인 사용 경험과 편리한 조작 환경을 제공하며, 전체적인 애플리케이션 구동 속도와 스트리밍 서비스도 준수한 편이다.

특히,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4K HDR 기능 지원도 문제없이 지원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재생 하드웨어가 4K HDR을 지원할 때만 HDR 마크나 4K 마크를 제공하며, 동시에 지원할 경우 HDR 마크가 표시되는데 정상적으로 HDR 마크를 확인할 수 있는 모습이다.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를 통해 즐긴 넷플릭스 4K HDR 콘텐츠는 매우 깔끔하고 뛰어난 화질을 제공했고 HDR 기능도 적절한 맵핑을 통해 심도 있는 영상미를 제공했다.

일반적으로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는 인터넷 회선 속도와 상태에 따라서 4K 해상도 화질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 사무실 내 100Mbps 와이파이 회선으로 1분 이내로 4K 화질에 도달할 수 있었다.
물론,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스마트 TV는 유튜브 애플리케이션도 공식적으로 지원해 유튜브의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기본적인 유튜브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나 UI 인터페이스 구성 등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실제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최대 4K 해상도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고 재생 속도도 나쁘지 않았지만 동영상 재생 중 메뉴 이동이라던가 화면 전환에서 다소 느려지는 모습은 살짝 아쉬웠다.

하지만 외부기기 연결 없이 자체적으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은 스마트 TV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합리적인 스마트 TV,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사실, 개인적으로 중소기업 브랜드 TV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지는 못했다. 실제로 원룸 자취방에 콘솔용으로 저렴하게 구입했던 중소기업 43인치 TV는 지원했던 기능도 부실했고 작동 속도도 느린 데다 사실상 무늬만 스마트 TV였기 때문이다.

필자의 이런 생각은 이번에 살펴본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스마트 TV를 사용해보면서 다소 희석되지 않았나 싶다.

기본적인 스마트 TV 부팅 속도나 넷플릭스, 유튜브 구동 애플리케이션 구현이나 구동 속도 등 만족감을 제공했고 특히 생각 이외로 4K HDR 콘텐츠의 화질은 기대 이상이었다.

물론 100% 만족한 것은 아니고 다소 아쉬운 점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는 현재 온라인 쇼핑몰 최저가 기준으로 40만 원 초반이라는 합리적인 가격과 2년간 제공하는 패널 무상 AS 기간을 고려하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만약, 안방이나 원룸에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4K HDR 스마트 TV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와사비망고 ZEN UN550 UHDTV FRS 4FLEX HDR Bean 제품을 고려해보길 바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