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쓸만한 중저가형 가성비 자급제폰, 샤오미 홍미노트 7

조회수 2019. 5. 8. 17: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가성비 자급제폰, 샤오미 홍미노트 7
수년 전부터 중국에서 잘 만든 제품이 나오면 '대륙의 실수'라는 별칭이 붙었다. 이런 대륙의 실수라는 수식어는 비이낭 거리는 느낌이 강하지만 그만큼 가성비로 잘 팔렸단 의미도 있다.

그중 샤오미는 보조배터리를 시작해서 이어폰, 공기청정기, 스마트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륙의 실수'라 불리며 가성비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또한, 스마트폰 분야에서 특히 샤오미 홍미 시리즈와 홍미노트 시리즈 등 다양한 가성비 제품을 출시하면서 중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강자로 주목 받았다.

그런 샤오미에서 최근 출시한 샤오미 홍미노트 7은 가성비로 통하는 샤오미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주는 스마트폰으로 뛰어난 스펙에 저렴한 가격, 뛰어난 가성비를 지닌 제품이다.

케이벤치에서는 이번 기사를 통해 가성비로 유명한 샤오미의 홍미노트 7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샤오미의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샤오미의 홍미노트 7은 샤오미의 가성비로 통하는 아이덴티티를 잘 나타낸 보급형 스마트폰이다.

최신 트렌드인 물방울 노치 디자인은 물론 19.5:9 비율의 6.3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2380 x 1080 픽셀)에 중급형 AP로 주목받은 퀄컴 스냅드래곤 660 칩셋과 4GB LPDDR4X SDRAM, 64GB eMMC 5.1 규격 내장 메모리, 18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4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4800만 화소를 자랑하는 후면 카메라 등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꼭 필요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해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이라면 부족함을 느끼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된다.

디자인적으로도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와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디스플레이 크기에 비해 콤팩트하게 설계되었고 유광 글래스 마감은 깔끔하고 매끄러워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두꺼운 스마트폰 케이스로도 커버하기 힘든 눈에 띄는 카툭튀 디자인이 외관상 아쉽다면 아쉬웠다.
해상력 뛰어난 4800만 화소 카메라
샤오미 홍미노트 7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바로 4800만 화소의 삼성 아이소셀 브라이트 GM1 이면조사 CMOS 센서를 장착한 후면 카메라다. 저조도 환경에서는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병합하는 삼성 테트라셀(Tetracell) 기술을 적용해 1200만 화소의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할 수도 있다.

또한, 후면 카메라에는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사용자 취향에 따라서 피사체와 배경의 아웃포커싱 효과를 조절할 수 있으며, 샤오미 Mi MIX 3와 함께 도입된 핸드헬드 야간 사진 기능, Ai 장면 탐지, AI 인물 사진 등 최신 Ai 카메라 기능을 통해 별다른 설정 없이 간편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4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의 위력은 바로 앞서 소개했듯이 바로 해상도다.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크롭된 사진을 보면 디테일적인 부분이나 해상도에서 좀 더 선명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질감적인 부분도 거칠다는 느낌이 적었다.

필자가 사용 중인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과 비교하더라도 해상도 부분은 물론 디테일적으로 차이를 발견하기 어려웠고 홍미노트 7의 가격대를 생각하면 충분히 만족스러울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로, 샤오미 홍미노트 7는 플래그쉽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망원 렌즈나 광각, 초광각 렌즈를 통한 다양한 광각 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다.

대신 앞서 설명한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를 통해 피사체의 배경을 흐리게 강조하는 '아웃포커싱' 효과를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다.
4000mAh 대용량 배터리 탑재
샤오미 홍미노트 7는 4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일반적인 중저가형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기존 플래그쉽 스마트폰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대용량 배터리다.

실제, 배터리 시간을 완충 상태에서 5%까지 150nit 밝기 기준으로 측정했는데 게임이나 동영상 감상 등 하루 동안은 충분히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넉넉한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샤오미 홍미노트 7은 게임에서 9시간 12분, 동영상 감상 시 12시간 23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
4000mAh 대용량 배터리 충전을 위한 퀄컴 퀵차지 4.0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퀵차지 4.0은 배터리 충전량과 온도, 상태에 따라 충전 전압과 전류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USB-PD 표준 고속 충전 규격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이나 발열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샤오미 홍미노트 7에서 제공하는 기본 충전기는 2A 5V 충전기로 퀄컴 퀵차지 4.0 고속 충전을 사용하려면 별도의 USB-PD 고속 충전기가 필요하다.
가성비 좋은 보급형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노트 7
최근 자급제폰 시장 확대로 처음부터 중저가형 가성비 위주 스마트폰을 찾거나 세컨드 스마트폰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스마트폰을 찾고 있는 사용자들이 증가했다.

이번 기사를 통해 살펴본 샤오미 홍미노트 7은 이런 트렌드에 맞는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생각된다. 카툭튀를 제외하고 세련된 베젤리스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 디자인과 세련된 유광 글래스 재질로 이루어진 디자인과 더불어 스냅드래곤 660 AP 탑재로 인한 뛰어난 성능, 4800만 화소의 뛰어난 카메라 등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 경험에서 딱히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기 어렵다.

다만, 외산폰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호환성 문제나 샤오미의 독자적인 MIUI 인터페이스는 적응하기 힘들 수 있어 스마트폰에 대해서 아직까지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하기 어렵고 스마트폰에 대해서 전문 지식이 있거나 저렴한 세컨드폰으로 구입하려는 사용자에게 더욱 뛰어난 가성비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