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기에 충실한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조회수 2018. 7. 20. 13: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기본기에 출실한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타이탄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는 과거 독일 체리사의 기계식 스위치 라이센스가 만료되면서 이를 바탕으로한 기계식 스위치들이 출시되면서 현재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런 기계식 스위치는 체리 스위치의 단가가 높아 전체적으로 가격이 높아질 수 밖에 없었던 기계식 키보드 제품을 보급형으로써 저렴하게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대표적으로는 오테뮤사의 기계식 스위치나 카이화사의 기계식 스위치 제품들이다. 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게 됐다.

하지만 저렴하게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했던 사용자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좋은 제품, 더욱 고급형 제품을 찾기시작 했다.

보통 일반적으로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라고 부를 수 있는 제품은 체리 스위치와 고급 PBT 이중사출, 염료승화 키캡 구성에 전체적인 품질이 뛰어난 제품을 말한다. 최근에는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들이나 찾았던 풀알루미늄 하우징을 적용한 기성품 기계식 키보드들도 등장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고 있는 제닉스에서도 체리사의 기계식 스위치와 이중사출 PBT 키캡, 텐키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고급형 제품인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제품을 출시했는데, 케이벤치에서는 이번 기사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체리 MX 스위치 탑재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고급형 체리 MX 스위치와 텐키리스 디자인이다.

기계식 스위치 종류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체리사의 기계식 스위치는 이전부터 품질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으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제품에는 화이트 LED가 적용된 체리 MX 스위치가 종류별로 클릭 방식인 청축, 넌클릭 방식인 갈축, 리니어 방식인 적축 등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 체리 MX 청축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다.

현재 사용중인 제품에는 체리 MX 청축 스위치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스페이스바나 쉬프트 등에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탑재되어 있어 키캡 교체시나 타건시 불편함을 느낄 수 없다.

또한,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에는 편안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하는 스탭스컬쳐2를 적용했다. 높이 조절 기능도 지원하고 있어 편안한 타건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 탈착식 USB 케이블 구조를 채택한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후면에는 패브릭 재질의 탈착식 USB 케이블 연결 단자를 확인할 수 있다. 패브릭 재질 케이블은 선꼬임이나 오염등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그밖에도 케이블은 키보드의 정중앙이나 좌, 우측 등으로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그밖에도, 화이트 색상의 LED 효과를 지원하고 있으며, 무한동시입력과 멀티미디어 기능키, 윈도우키 잠금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PBT 키캡과 하드웨어 매크로 지원
▲ 이중사출 영문 각인과 키캡 측면에는 한글 각인이 인쇄되어 있다

키보드 마니아들은 보통 PBT 재질의 키캡을 선호하고 있다. 이는 PBT 재질 키캡이 ABS 키캡에 비해서 오염이나 변형에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특유의 뽀송뽀송(?)한 촉감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특히 PBT 키캡은 오염에 대한 내구성이 강한편인데, ABS 재질의 키캡의 경우 오랫동안 사용하면 키캡 표면이 번질거리거나 매끄러워지는 경우가 많지만 PBT 재질 키캡은 이런 오염에 강해서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변형을 찾기 힘들다.

PBT 키캡은 일반적으로 키보드 키감을 정숙하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보통 키캡의 두께가 두껍게 만들어 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에 포함된 키캡은 PBT 재질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영문 각인은 이중 사출 구조로 채택해 영문 각인이 영구적으로 세겨져 있다. 한글이나 기능키 각인은 사이드에 인쇄되어 있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듯 하다.
▲ WASD 포인트 키캡과 스틸 와이어 키캡 리무버를 제공한다

또한, FPS에 최적화된 WASD 여분의 키캡을 제공해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자칫하면 키캡 교체시 키캡에 스크래치를 줄 수 있는 플라스틱 리무버가 아닌 스틸 와이어 방식의 키캡 리무버를 제공한다.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는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통해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이란 키보드 자체적으로 일련의 키보드 입력을 특정 키에 저장하고 한번에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키보드는 이런 하드웨어 매크로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일상적인 웹서핑이나 MMORPG, FPS 게임 등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웹서핑 시 자주 사용하는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매크로 설정해서 버튼 하나만 누르기만하면 간단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정갈한 타이핑을 제공하는 타건감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는 PBT 키캡과 체리 MX 스위치 등 제품의 구성을 살펴보면 매우 깔끔한 키감을 제공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실제 타이핑시에는 PCB 보강판이나 하우징의 구성 스테빌라이저의 윤활 등 다양한 요소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실제로 체험하기 전까지는 알 수 없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는 앞서 설명했듯 필자의 예상대로 체리 청축 스위치의 키감을 깔끔하게 살린 제품이였다.
깔끔하고 기본기에 충실한,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이번에 살펴본 제닉스 스톰체이서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는 체리 기계식 스위치와 PBT 이중사출 키캡은 물론 하드웨어 매크로나 멀티미디어 기능키등 편의성과 여분의 WASD 포인트 키캡, 스틸 와이어 리무버 등 키보드 사용시 도움이 되는 알찬 구성을 지닌 제품으로 생각된다.

실제 타이핑시에도 별다른 잡음 없이 체리 청축 스위치의 키감을 깔끔하게 잘살린 타건감을 제공하고 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텐키리스 배열이지만 기계식 키보드의 기본기를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입문형 기계식 키보드의 키감에 만족할 수 없다거나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막연한 생각을 갖고 있는 사용자라면 제닉스 스톰체이서 기계식 키보드를 추천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