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반려견을 위해 오토캠핑을 시작했어요!

코커 스파니엘 두 마리와 어느 부부의 이야기

8,44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댕댕이 두 마리와 캠핑 다니려고 차를 SUV로 바꿨어요!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 날씨.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다, 숙소는 어떻게 해야 할지 반려견은 어디에 맡겨야 할지 고민하다 좌절하셨나요? 저희 부부는 다릅니다. 언제 어디든 반려견과 함께 훌쩍 떠나거든요.

안녕하세요. 쏘렌토 오너 오정화, 장선효 부부입니다. 저희는 반려견 장밀키, 오콜라 탄산자매와 함께 연애하듯이 즐겁게 살아요. 비결이 궁금하신가요? 저희의 행복 비결은 오토캠핑이랍니다.


가족 구성원 | 연애하듯 사는 아내, 오정화 / 연애하듯 사는 남편, 장선효 / 캠핑하는 코커 스파니엘, 오콜라 / 캠핑하는 코커 스파니일, 장밀키

반려견을 위해 시작한 오토캠핑

오토캠핑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건 반려견을 키우면서부터였어요. 밀키는 유기견 보호소에서 데려온 가족이에요. 처음에 데려왔을 때, 야외에서는 문제없는데 집에서는 배변을 힘들어하더라고요.


자연스레 밖에 자주 데리고 나와야 했는데, 중형견인 탄산자매와 같이 갈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캠핑을 다니기 시작했죠.

쏘렌토, 넉넉한 캠핑 메이트

원래는 세단을 탔어요. 그런데 반려견 두 마리와 캠핑을 다니려니 더 큰 차가 필요하더라고요. 공간성을 중심으로 고민하다가 2020년형 쏘렌토로 기변을 했죠.


일단 저희 부부가 탑승하고 반려견 시트와 함께 중형견 두 마리도 함께 타는데, 캠핑장비까지 실어야 하니까 2열 공간과 트렁크 크기가 정말 중요했어요.

결과적으로 쏘렌토의 공간성은 대만족입니다. 쏘렌토로 바꾼 이후 탄산자매도 큼직한 반려견 시트 위에서 훨씬 편하게 차를 탈 수 있게 됐답니다.


쏘렌토를 만난 후에는 본격적으로 차박도 시작했어요. 애견 전용 펜션이 상당히 비싸잖아요. 텐트를 치기 어려운 장소에서도 언제든 서로의 온기를 나누며 잘 수 있어요. 

차박하기에 쏘렌토 어떻냐고요? 성인 2명과 중형견 2마리 기준으로 넉넉합니다.


캠핑을 하면서 가장 많이 느끼는 감정은 ‘자유’에요. 반드시 해야 할 일도 없고 잘해야 할 필요도 없죠. 밀키와 콜라도 자유롭게 마음껏 냄새를 맡으며 돌아다녀요. 

반려견과의 캠핑, 자주 묻는 질문 Q&A
차박이나 캠핑을 할 때 반려견의 배변은 어떻게 하나요?

취침 전에 배변을 해결하면 괜찮더라고요. 자동차를 집과 같은 실내라고 인식하는 거 같아요. 가정에서 배변 훈련이 잘 되어 있으면 차박, 캠핑 모두 문제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언제 어디서든 배변봉투 준비는 필수인 거 아시죠?

반려견이 자동차를 오래 타도 힘들어하지 않나요?

자동차를 타는 건 적응기간이 필요해요. 점점 거리를 늘려가는 식으로 자동차에 익숙해지도록 해야 하죠. 탄산자매는 어릴 때부터 타서 멀미는 하지 않는 편이지만 그래도 휴게소에서 최대한 많이 쉬어 가려고 해요.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게 더 중요하니까요.

반려견과 함께 가기 좋은 캠핑장 추천해주세요.

저는 반려견이 뛰어놀 수 있고, 산이나 계곡이 가까이 있으면서도 시내와 멀리 떨어져 있지 않은 캠핑장을 선호해요. 저만 알고 싶은 소중한 곳들이지만 특별히 공개합니다.


반려견과 함께하기 좋은 캠핑장 추천! 

송백농원 | 양산시 상북면 외석길 76-26

청계농원 |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동면 출강2길 289-2

작은 행복을 사랑하는 사람과 실컷 누리기. 그리고 그 사랑을 반려견에도 듬뿍 나누어 주기. 이게 바로 저희 가족 행복 비결의 핵심이에요. 이 행복이 더 커질 수 있었던 건 넉넉하게 공간을 내어주는 쏘렌토 덕분이라 생각해요.


다음에 또 기변을 한다고 해도 고민 없이 쏘렌토를 선택할 거예요. 우리 가족에게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차, 쏘렌토! 앞으로도 같이 행복하겠습니다~ 

글, 사진 PLAY KIA 구성 K-PLAZA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