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자동차를 넘어 일상까지 책임진다. KIA VIK 케어 프로그램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나 누리던 서비스, 기아차가 시작!

8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현재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은 자동차 회사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고객 케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사례다. 단순히 자동차를 파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자사의 자동차와 함께 편리하고 안락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기아자동차 또한 고객의 삶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한 ‘KIA VIK 케어 프로그램’이 대표적 예다. ▲ 외관 무상수리 ▲ 중고차 가격 보장 ▲ 신차 교환 ▲ 일상 보험 ▲ 힐링 여행 등 다섯 가지의 구성을 통해 차량 구매, 유지, 처분 등 차량 관련 핵심 서비스는 물론 일상 혜택까지 제공하는 신개념 구매 프로그램이다. 이제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만 누릴 수 있었던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기아차에서도 누릴 수 있다. 

① VIK 스타일 케어 – 외관 무상수리

VIK 스타일은 자동차의 외관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스크래치 등의 차량 외관 손상 시 무상 수리와 더불어 픽업 & 딜리버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자동차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지만 시간을 들이기 어려운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다. 기아차 전체 모델에 적용되며, 차종에 따라 레드 멤버스 포인트를 일정량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② VIK 개런티 케어 – 중고차 가치 보장

VIK 개런티는 중고차 가격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차 구매 시 가장 우려하는 부분인 중고차 가치 하락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모닝과 레이 등 경차를 제외한 기아차 모든 모델이 대상이다. 기아차는 VIK 개런티에 대해 “국산 브랜드 최고 수준, 최장 기간의 중고차 가치 보장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한다.

VIK 개런티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구매 고객에 적용된다. 가령, K3, K5, K7,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모하비 구매 고객은 5년이 되어도 50% 이상의 중고가를 보장하며, 스팅어, K9, 니로, 쏘울, 스토닉, 봉고 구매 고객 또한 5년이 되어도 48%의 중고가를 보장받는다. 구매 고객은 감가의 걱정을 덜고, 기아차 입장에서는 중고차 가치 방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릴 수 있다.

③ VIK 체인지 – 손쉬운 신차 교환

VIK 체인지는 손쉬운 차량 교환을 돕는다. K3, K5, K7, 스포티지, 쏘렌토 등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구매 고객의 경우 차량 구매 후 1년간 월 납입금을 면제하며, 1년 후 신차를 구매할 시 중고차 가격을 최대 77%까지 보장한다. 보유 중인 차량은 경매를 통해 최고가로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차의 운영, 유지, 매각까지 돕는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원하는 차를 자주 바꾸고 싶은 고객이라면 두 손 벌려 환영할 프로그램이다.

④ VIK 데일리 케어 – 일상 속 사고도 보상

일상생활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 또한 기아차 고객의 특전이다. VIK 데일리 케어는 허위 쇼핑몰 사이트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최대 50만원, 보이스 피싱, 스미싱 등 온라인 금융 범죄 피해 발생 시 최대 50만원, 골절 및 화상 수술 시 각각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이를 합쳐 최대 2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상생활 중 예상치 못한 사고를 겪게 된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케어 프로그램이다.

⑤ VIK 힐링 케어 – 일상 속 휴식 지원

VIK 힐링은 전국의 유명 리조트 1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바쁜 일상에 지친 고객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한다. 한화 리조트, 대명 리조트, 금호 리조트, 일성 리조트 등 전국 각지의 유명 리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새 차를 길들일 겸 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나는 기회로 삼아도 좋겠다. 단, 관리비는 고객이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KIA VIK 케어 프로그램은 올해 3월부터 기아차 차량을 출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기아차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KIA VIK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기아차에 대한 고객 만족이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역대 최고 수준의 혜택으로 구성된 KIA VIK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분들께 더 많은 가치를 전달하겠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IA VIK 케어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http://red.kia.com) 및 ‘KIA VIK’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VIK 속에 숨은 뜻은? 

VIK는 기아차의 영문 사명인 KIA를 거꾸로 뒤집은 모양이다.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이니셜을 활용해 고객의 관점에서 바라보기(View In Kia), 기아 고유의 가치(Value In Kia), 거꾸로 젊어지기(Vivid In Kia) 등의 뜻도 품고 있다.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