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축구보다 발견한 익숙한 그 로고의 비밀

2018 러시아 월드컵부터 UEFA 유로파리그까지, 경기장을 누비는 기아자동차

5,69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6월 14일, 전 세계인의 축제인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약 한달 간 계속되는 전세계 최대의 축구경기를 위해 각국의 국가 대표 선수들도 저마다의 역량 발휘를 위한 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월드컵 시즌마다 거리를 장식하는 응원단의 붉은 물결, 그리고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행사들까지 더해지며 월드컵 경기는 선수들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큰 축제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축구 경기를 관람하던 중 어디서 많~이 본 로고가 있지 않았나요? 바로 기아자동차의 로고입니다. 전 국민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FIFA 월드컵, 올해도 기아자동차의 후원은 이번에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오는 2018-19 유로파리그와도 공식 후원을 체결하며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스포츠 마케팅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기아자동차,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후원

지난 2007년부터 FIFA 후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기아자동차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에도 공식 차량 지원 등 적극적인 후원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월드컵 기간 동안 기아차는 K9, 쏘렌토, 스포티지와 유럽 현지 전략차종인 씨드 등 총 424대를 대회 준비 및 운영을 위해 제공하게 되는데요, 또한 기아자동차는 경기의 공인구 전달 임무를 맡은 28개국 총 64명 어린이들의 '공인구 전달 어린이 선발 캠페인'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이들은 매 경기마다 심판과 함께 등장해 경기의 포문을 여는 이벤트를 맡고 있습니다. 특히 ‘공인구 전달 어린이 선발 캠페인’은 인도에서 ‘Be the First Indian Official Match Ball Carrier’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했는데요. 이 영상이 불과 6주만에 1.5억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하니 전 세계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겠죠?

또 기아자동차는 2018 FIFA 월드컵 대회 공식 후원사로 차량 지원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선보여 브랜드 위상을 한층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국가별 시승회를 통해 30개국에서 선발된 60명을 러시아로 초청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러시아’, 16개국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의 5인제 축구 대회 ‘기아 챔프’ 등 대회와 연계된 흥미진진한 이벤트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11년째 FIFA와 함께하는 기아자동차

한편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와 더불어 국내 유일의 FIFA 공식 후원사로, 지난 2007년부터 11년째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2010 남아공 월드컵’, ‘2014 브라질 월드컵’을 포함하여 FIFA가 주관하는 모든 대회에 공식 차량을 제공하고, 경기장 내 광고 보드를 설치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답니다. 한번의 후원으로도 엄청난 홍보 효과를 가져다 주는 월드컵. 실제로 지난 2014년 브라질 월드컵 개막전은 전 세계 4억 2900만명이 시청할 정도로 매스컴뿐 아니라 세계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에 각국의 기업들은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 체결

FIFA에 이어 기아자동차가 UEFA 유로파리그의 자동차 부문 공식 후원사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최근 UEFA(유럽축구연맹)와 ‘UEFA 유로파리그)를 공식 후원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인데요, 유로파리그는 UEFA의 주관으로 매년 9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 총 205경기가 진행되는 대회로, 유럽의 40여 개국, 100개 이상의 명문 축구클럽들이 경쟁하는 전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클럽 대항전입니다.  그만큼 전세계인들의 큰 주목을 받는 대항전이며 매 시즌 약 10억 명 이상이 대회 중계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2018-19 시즌부터 2020-21시즌까지 3년 동안 자동차부문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유로파리그는 일부 유럽 국가만 참가하는 다른 대회와는 달리,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이벤트로 그 파급력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후원을 통해 매 대회 로고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권, 경기장 내 광고판 및 브랜딩 사용권, 경기 중계 시 미디어 광고권 등 다양한 권리를 갖게 됩니다. 또한, 매 시즌 결승전에 90대 규모의 대회 공식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VIP, UEFA 주요 관계자, 심판 등에게 이동 편의도 제공합니다. 아울러 기아차는 후원 기간 동안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경기 공인구 전달 유소년 선발 프로그램, 온라인 축구 게임 ‘판타지 풋볼’등의 독점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며, 전 세계 5,000명 이상의 축구 팬들은 대회 현장에 직접 초대해 기아 브랜드만의 역동성을 직접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로써 기아자동차는 올해 초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호주 오픈’, 한창 경기가 진행되고 있는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UEFA 유로파리그’까지 글로벌 스포츠 대회 후원을 이어가며 전 세계 스포츠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게 되었습니다. 세계 대회에서의 활동을 차곡차곡 쌓아가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져가는 기아자동차의 활약, 칭찬받을만 하죠? ‘2018 러시아 월드컵’부터 UEFA 유로파리그까지, 전세계 경기장을 종횡무진 누비게 될 기아자동차의 모습을 모두 기대해 주세요!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