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k-plaza

둘만을 위한 영화관을 가보자

낭만뿜뿜 자동차극장 데이트 즐기기

5,55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낮에는 맑은 햇살이 내리쬐지만, 해가 지면 아직 선선한 바람이 마음을 간지럽히는 초여름의 문턱. 가까운 공원에 들러 가벼운 산책을 하기도 좋고,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밤거리를 걷기도 좋다. 보통 평범한 영화관 데이트를 즐겼다면, 이런 날씨에는 교외로 드라이브를 갔다가 자동차 극장에 들러 둘만의 영화관을 조성해보는 것도 좋은 데이트 코스. 복잡한 도심을 잠시 벗어나 맑은 자연과 쾌청한 공기를 만끽하며 감상하는 둘만의 영화관에서는 주변의 눈치를 볼 필요없이 마음껏 소리 내어 웃거나 손뼉을 칠 수도 있고, 극장 안에서는 엄두낼 수 없던 맛있는 야식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잠시 카시트를 젖히고 밤하늘을 바라볼 수 있는 여유까지. 도심에서 멀리 벗어나지 않고 가볍게 드라이브하며 찾아갈 수 있는 자동차극장과 이용 방법을 알아보자.  



남산 메가박스 EOE4

출처남산 메가박스 EOE4

‘남산 자동차극장’으로 이미 잘 알려져 있는 자동차극장의 공식 명칭은 남산 메가박스 EOE4. 20시부터 24시까지라는 뜻이라고 한다. 개관한 지 무려 20년이나 된 역사를 가지고 있음에도 꽤 큰 스크린을 자랑한다. 네비게이션을 찍고 목적지로 향하면 장충체육관을 지나 ‘남산 자동차극장’이라는 표지판이 보인다. 멀리 보이는 남산을 향해 야경이 빛나는 도로에서부터 남산길까지 드라이브해 가는 것도 이곳만의 매력.  

출처남산 메가박스 EOE4

주차면적이 약 5,000평으로 180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다. 입장은 입장권 구매 후 선착순으로 받기 때문에 원하는 자리에 주차하고 싶다면 늦지 않게 가야한다. 스크린 바로 옆에 건물이 위치하고 있어 조금씩 새어 나오는 불빛은 감안해야 한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휴대폰번호 조회를 거치면 평일에는 2,000원, 주말에는 4,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두자. 



잠실 자동차극장

출처잠실 자동차극장

잠실 자동차극장은 잠실 탄천 주차장 내부에 위치해 있어 서울에서 접근성이 가장 좋은 곳이다. 대형 스크린이 두개 설치되어 있어 각각 다른 영화를 하루 두 편씩 상영하고 있다. 차를 타고 탄천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작은 컨테이너박스가 바로 매표소다. 이 곳 또한 다른 자동차극장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예매나 좌석지정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현장에서 바로 결제하고 발권하여 들어가면 된다. 서울 도심에서 마음껏 다른 용무를 보다가 편하게 들러 영화를 볼 수 있는 접근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자리 경쟁률이 꽤 치열한 편. 앞자리 사수를 원한다면 무조건 일찍 가서 대기하기를 추천한다. 한편, 잠실 자동차극장은 다른 곳에 비해 매점이 다소 열악하다는 평이 많다. 배달음식은 마음껏 주문할 수 있으니 미리 찾아두는 것도 좋겠다. 잠실 주변에서 가볍게 시간을 보내다 한강의 잔잔한 경치를 바라보며 즐기는 영화는 색다른 추억이 될 법하다. 


자유로 자동차극장

출처자유로 자동차극장

파주로 주말나들이를 나섰다 돌아가는 길, 그냥 가기 아쉽다면 자유로 자동차극장을 찾아가자. 이곳 자유로 자동차극장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인근에 위치해 있어 드라이브 겸 다녀오기에 제격이다. 이곳에서 10분만 벗어나면 헤이리 예술마을, 임진각,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등 낮에 즐길거리가 많아 하루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자유로 자동차극장에는 총 3개 관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최신 영화를 골라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며, 최대 900대까지 동시 주차가 가능하는 점 또한 이곳만의 장점이다. 매점에는 간단한 스낵, 라면, 음료 정도만 판매하고 있으니 더 푸짐한 먹을거리를 원한다면 미리 사들고 가야한다. 극장입구에서 차량의 미등까지 모두 소등하고, 차량의 높이가 높은 차량이라면 뒷편으로 주차해 주는 센스는 필수.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영화 시작 30분 전에는 미리 입장해야 명당에 자리잡을 수 있다는 점 또한 체크해 두자. 



평택호 자동차극장

출처평택호 자동차극장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이곳을 추천한다. 평택호는 바닷길을 방조제로 막은 인공호수로, 바다와 호수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장소로 이미 유명하다. 푸른 하늘 밑에 드리운 넓은 호수의 풍경 만으로도 가슴이 탁 트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각종 레저 체험장과 서해대교, 관광단지 내의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많아 곳곳에서 사진을 찍고 관광하며 하루를 보내기에 충분하다. 또한 다른 자동차극장에 비해 최신 디지털 영상기를 갖추어 눈이나 비가 와도 선명한 고화질 영상으로 관람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이곳만의 장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할인권을 다운 받아가면 평일에는 할인 가격에 영화관람을 할 수 있다.  영화는 하루에 세번 관람 가능하며, 규모가 커 매점이나 화장실 이용도 아주 편리하다. 



메가박스 용인 드라이브M

출처메가박스 용인 드라이브M

푸른 자연과 드넓은 야외 공간에서 영화를 보고 싶은데, 차가 없다면? 메가박스 용인 드라이브M은 특별한 자동차극장이다. 자동차 입장뿐 아니라 일반 입장객도 받아 헤드폰을 빌려 야외에서 영화관람을 지원해주고 있기 때문. 경기도 용인시 한국 민속촌 인근에 자리한 ‘드라이브M’은 야외테이블과 의자, 그릴 음식으로 캠핑 분위기도 느낄 수 있어, 어린 자녀와 반려동물까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격이다. 극장에서는 절대 찾아볼 수 없는 라면콤보가 있다는 점 또한 이곳만의 매력. 자동차 없이 야외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스페셜존은 야외테이블과 캠핑의자, 라디오 또는 수신기, 그릴패키지 세트까지 모두 제공한다.  



광릉수목원 자동차극장

출처flickr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에 자리한 광릉수목원 자동차극장은 이름 그대로 광릉수목원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영화 상영 전 광릉수목원을 거닐며 산책하기에 좋다. 수목원에서 가깝기 때문에 자연 속에서 영화를 보는 기분을 낼 수 있고, 음향시설이 좋아 관람객들의 만족도도 높은 편.  또 주변에 오토캠핑장이 있어 캠핑하기 전 들러 영화 한편을 보며 기분을 내기에도 좋다. 관람료는 인원수에 상관없이 차량 한 대당 2만원이며, 그린카를 타고 가면 2천원, 회원가입 시 3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자동차극장 초보자라면?
관람TIP을 확인하자!

▶ 자동차극장 이용방법

자동차극장은 대부분 사전예약이 없기 때문에 출입구 매표소에서 영화관람권을 구입해야 한다. 들어가기전에 먹고 싶은 야식이나 음식을 준비하면 금상첨화다. 현장에서 구매한 순서대로 자리가 배정되는데, 이때 차고가 높은 차량이라면 뒷자리로 빠져 주는 것이 예의. 주차를 안전하게 하고 정해진 라디오 주파수를 맞춘 뒤, 차량의 모든 등을 소등하면 영화 감상 준비 완료! 관람이 끝나면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출구로 나가면 된다.  관람 시 자동차의 시동은 끄는 것이 원칙이지만, 배터리 방전 문제를 고려하여 30분이나 1시간에 한번은 시동을 켜주는 것이 좋다. 


▶ 명당 자리 찾기 꿀팁

자동차 극장마다 명당에 대한 사람들의 기호가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앞에서 두세번째 줄 정도가 최고의 명당으로 꼽힌다. 스크린 바로 앞의 경우 목이 아프기도 하지만, 일반 극장에 비해 화질이 다소 흐릿하여 뒷자리로 갈수록 관람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썬팅이 짙은 차라면 앞으로 가는 것이 현명하다. 그만큼 자리 경쟁이 치열한 편. 만족스러운 영화감상을 원한다면 영화 시작 20~30분 전에는 도착하기를 추천한다.  



언제든지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극장은 잠시 접어두고, 이번 주말에는 드라이브도 하며 자연 속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자동차극장을 찾아보면 어떨까?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때로는 반려견과 함께 편하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자동차극장에서 낭만 가득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작성자 정보

k-plaza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