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매년 연봉 10% 인상, 직원 10명중 8명이 재택근무하는 회사

자유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
프로필 사진
jobsN 작성일자2018.10.13. | 9,093 읽음
자유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
2018년 거래액 1500억원 목표
연간 10% 이상 연봉 상승

한국 최고의 자유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이 리쿠르팅 매니저·백엔드 개발자·퍼포먼스마케터·데이터분석 매니저·티켓패스 재고관리 담당자 등을 선발한다. 2012년 창업 이후 전세계 1만5000개의 투어·티켓·교통패스·액티비티 등을 중개하고 있다. 하루 평균 5000건에 달하는 예약이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이뤄진다. 최근에는 호텔예약과 항공권 등 신사업에도 진출했다. 2017년 마이리얼트립의 거래액은 470억원을 기록했다. 최근 월 거래액이 120억원을 돌파해 올해 목표 1500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전 직원은 70명 정도다.


빠르게 성장하는 마이리얼트립은 인재채용도 활발하다. 개발팀 개발자는 제한없이 상시 채용을 하고 있다. 그 외에 사업 직무도 필요에 따라 채용한다.

출처 : 마이리얼트립 제공

자기소개서는 자유롭게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2차 임원면접→레퍼런스 체크 순이다.


자기소개서에 정해진 양식은 없다. 지원자는 자신의 취향을 살려 자신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다. 많은 지원자가 지원동기를 쓰는데 여기에는 지원자의 경험을 녹여서 구체적으로 써주면 좋다. ‘마이리얼트립을 이용한 즐거운 여행경험을 세계인과 함께 누리기 위해 사업개발팀에 지원했다’는 지원자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지원자는 마이리얼트립이 아직 국내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영어나 중국어로 진행하는 가이드 상품을 기획해보자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반면 단순히 여행을 좋아해 지원했다는 사람은 높은 점수를 받기 어렵다.


서류작성에서 허위사실을 기재했거나 마이리얼트립에서 일하는 것에 큰 의지가 없는 지원자는 꺼린다. 

출처 : 마이리얼트립 제공

고객중심 협업하는 프로페셔널 선호


1차 면접은 지원부서 팀장과 실무자가 면접관으로 배석한다. 채용공고에서 요구하는 부분을 잘 충족하는 지원자와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능동적인 자세로 협업하는 프로페셔널이라는 마이리얼트립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지원자를 선호한다. 2차 임원면접은 최고경영책임자(CEO)와 최고운영책임자(COO)가 면접관이다.


1차 실무면접 결과를 가지고 2차 면접을 하기 때문에 1차 면접 결과가 2차 면접에서 큰 영향이 있다.


최근 마이리얼트립 면접에서는 ‘왜 마이리얼트립인가?’ ‘본인이 경험했던 상황들 중에서 A to Z 까지 직접 진행해본 경험이 있는가?’와 같은 질문이 나왔다.


채용 절차와 관련한 커뮤니케이션에서 항상 밝은 자세로 빠른 응답은 보였던 지원자는 면접 전부터 좋은 점수를 받고 입사했다. 또 회사를 많이 연구해 최근 마이리얼트립 관련 이슈에 대해 적절하게 대답한 지원자도 의지와 관심을 높게 사 최종 합격했다.


채용과정에서 면접의 비중이 가장 크다. 또 최종면접 통과 후 하는 레퍼런스 체크 결과도 중요한 참고자료로 활용한다. 합격에 가장 중요한 스펙은 지원자의 경험이다. 직무에 필요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선호한다.

직원들에게 경영상황을 설명하는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

출처 : 사진 마이리얼트립 제공

채용 중 단계별 합격자 배수를 정해 놓지는 않는다. 면접 내용에 따라 좋은 지원자라고 판단하면 채용절차를 계속 진행한다.


개발직군은 대부분 남성, 관련학과 졸업생이 많다. 반면 비즈니스 직군에는 여직원 비율이 높으며 경영학과·의류학과·심리학과 등 다양한 학과 출신들이 있다. 나이나 졸업시기는 큰 영향이 없다. 현재 마이리얼트립의 최고령자는 47세이며 최연소자는 22세다.


경영지원팀 차원호 팀장은 “과거에 어떤 일을 했었는지보다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성장에 대한 욕심이 있는 지원자라면 언제든 대 환영”이라고 말했다.


재택근무제 80%가 이용


마이리얼트립은 자유로우면서도 책임감있는 인재를 환영한다. 그래서 출근시간도 7시부터 10시30분까지 자유롭다. 하루에 8시간만 일한다. 불필요하게 야근을 하는 대신 근무 시간에 집중력있게 일하는 것을 지향한다.


전 직원 80%가 사용하는 재택근무제도 마이리얼트립의 경쟁력이다. 일은 집에서 하더라도 해야할 업무는 충실히 한다. 매일 전체 직원의 10~20%가 재택근무를 한다. 재택근무제는 창업 초기부터 시행했다.


매 분기별로 팀단위 업무에 대해 정성적인 리뷰를 한다. 지난 분기 업무에 대해 피드백 하고 다음 분기 업무 목표를 정한다. 

신입직원을 환영하는 마이리얼트립

출처 : 사진 마일리얼트립 제공

마이리얼트립의 연봉은 여행업계 최고수준으로 알려졌다. 회사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직원들의 연봉인상도 가파르다. 매년 평균 10% 이상의 연봉인상률을 기록하고 있다. 별도의 성과급은 없다. 매달 전직원 투표를 통해 마이리얼트립이 일하는 방식을 훌륭히 지킨 직원을‘이달의 MRTer’로 뽑아 시상한다. MRTer에게는 트로피와 휴가 2일, 20만원 상당의 마이리얼트립 포인트를 준다. 마이리얼트립 포인트는 마이리얼트립 서비스에서 여행상품이나 액티비티 등을 예약하는 데 쓸 수 있다.


모든 직원에게 연간 연간 100만원 상당의 마이리얼트립 포인트로 자사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월 15만원의 자기계발비는 별도로 나온다.


직무 관련 교육이나 각종 컨퍼런스 참가비도 지원한다. 해외 컨퍼런스 참여 기회가 있으면 직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출처 : 마이리얼트립 제공

매달 직원 3~4명의 점심 회식을 지원하는 ‘런치데이’와 분기 1회 전 직원의 문화생활을 함께 하는 ‘컬쳐데이’도 있다. 런치데이에는 인당 1만5000원의 점심 식사비를 지원한다. 컬쳐데이 때는 고궁답사·영화감상·방 탈출 게임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한다.


※이 입사가이드 작성에는 마이리얼트립 차원호 경영지원팀장(recruit@myrealtrip.com)님께서 도움을 주셨습니다.


글 jobsN 최광

jobarajob@naver.com

잡스엔

jobsN 더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개헌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