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jobsN

연봉 7500만원, 전직원 법카 지급···안마사·명상실 있는 곳

회사에 안마사 상주하고, 직원 위한 명상실과 심리상담실 차려둔 통신사

128,1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LG유플러스, 14일까지 신입사원 모집
스펙보다는 직무 연관 경험을 중시
초봉 4000만원 초반, 평균 연봉 7500만원

LG그룹 산하 통신회사 LG유플러스가 2018년도 하반기 신입사원과 석·박사 산학장학생을 모집한다. 산학장학생은 특정 전공을 수료한 석·박사급 인재의 학업을 지원해 채용한다. 석사는 1년 마치고 3학기 들어가는 시점부터, 박사는 3년차부터 LG유플러스가 지원을 시작해 논문을 쓰고 졸업하면 직원으로 받는다.


신입사원 부문은 오는 14일 오후 4시까지 서류를 접수하며, 석·박사 산학장학생은 10월 12일 오후 4시까지 지원자를 받는다. 신입사원과 석·박사 산학장학생을 더해 00명 선발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연세대 리쿠르팅.

출처LG유플러스 제공

스펙보다는 경험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영업, 마케팅, 네트워크, 경영지원이다. 석·박사 산학장학생은 5G, 인공지능(AI), 스마트융합기술, 방송기술개발, 디지털콘텐츠개발, 빅데이터 부문에서 모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인적성검사→1차 실무진면접→인턴십(4주)→2차 임원면접 순이다. 산학장학생은 이 절차에서 인턴십이 빠진다. 신입사원 분야는 인턴십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면접을 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면접 전형은 자기소개서에 미처 표현하지 못한 지원자의 역량과 열정을 본다”며 “자기소개서를 보완하는 방향으로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스펙보다는 인턴십, 공모전, 아르바이트 등 직무 연관 경험을 중시한다. 강새암 LG유플러스 인재확보팀 선임은 “외국어 사용이 꼭 필요한 직무가 아닌 이상 외국어 점수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네트워크 관련 직무는 방송·통신 관련 자격증을, 회계 관련 직무는 회계사 등 유관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고 했다.


나이나 졸업 시기는 중요하지 않다 한다. 강 선임은 “실제로 대학을 갓 졸업한 사람부터 사회생활을 두루 한 30대까지 다양한 사람이 입사한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관심사는?


자기소개서에는 LG유플러스가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 관련 지식을 언급하면 좋다 한다. LG유플러스는 5G 관련 기술과 미래 서비스에 관심이 있다 밝혔다. 또한 LG유플러스가 기존에 서비스하는 모바일, 홈/미디어, 기업 고객 관련 기술과 서비스 등도 중요하다. 강 선임은 “우리는 5G 네트워크 관련 사업 영역 준비에 힘을 쏟고 있으며, AI, 빅데이터, 드론,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기반 기술과 서비스 등 미래 트렌드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로 쓰일 5G 네트워크를 깊이 이해하는 지원자를 환영하며, 기존 틀에서 벗어나는 사고 전환력과 강한 실행력을 겸비한 이라면 더욱 좋다”고 말했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총 셋이다.


1)‘회사 및 직무에 대한 지원 동기’와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2)성격, 가치관, 성장 과정 등 본인을 진솔하게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3)공모전 수상, 인턴 경험, 혹은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특이 경험이 있다면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 관련 이해를 바탕으로 핵심 역량을 명확히 보여주며, LG유플러스가 원하는 역량 관련 경험을 논리적으로 기술한 자기소개서를 선호한다. 또한 LG유플러스가 준비하는 분야 관련해 지원자의 관심과 연관 활동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술한 자기소개서도 높은 점수를 준다. 반면 회사나 직무에 연관이 없는 내용을 적거나, 구체적인 사례 없이 일반적인 내용만 나열하는 자기소개서는 좋지 않다고 했다. 강 선임은 “신입사원다운 패기와 예의와 열정을 갖췄으며, 목표와 비전이 뚜렷한 지원자가 대체로 높은 점수를 받는다”고 했다. 이어 “팀이나 유관 부서와 힘을 합쳐 협업할 일이 많기 때문에, 경청하는 자세나 배려심이 부족하거나 팀워크를 저해하는 지원자는 꺼릴 수밖에 없다”고 했다.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출처LG유플러스 제공

인적성과 면접


인적성검사는 LG그룹 공통인 ‘LG인적성검사’로 본다. LG 인재상과의 적합도를 점검하며 기본적인 개인 역량을 체크한다. 강 선임은 “LG그룹 채용사이트에 예시 문제가 있으니 이를 풀어보며 유형을 익히면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면접은 하루에 인성면접과 직무면접을 모두 한다. 복장은 자유이며 편한 옷차림을 권장한다. 인성면접은 제출한 지원서를 바탕으로 한다. 직무면접은 프레젠테이션(PT) 등을 통해 직무 준비도와 지식, 역량 등을 확인한다. 강 선임은 “과제를 받으면 다양한 정보를 분석한 뒤 해결 방안과 구체적 실행 계획까지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기술 분야는 직무 지식 관련 내용이 담겨 있으니 공부해둘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다양한 복지제도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나온 LG유플러스 2017년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직원 평균 연봉은 7500만원이다. LG유플러스는 “공채 사원 신입 초봉은 4000만원 초반대 수준”이라며 “성과주의 실현을 위해 성과급 및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운용 중이며, 성과급은 상한 한도가 없다”고 했다. 또한 “우리는 ‘1등 DNA’ 제도를 운용해 우수한 프로젝트나 혁신적 아이디어를 제시한 직원에게는 특별히 시상하며 인센티브도 지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프라인·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복지포인트는 연간 220만원씩 준다. 이 포인트는 LG그룹이 운영하는 복지몰에서 할인 제품을 사는 데에도 쓸 수 있다. 자녀 유치원 비용과 장애 특수교육, 중·고등학교 학자금도 지원한다. 대학교는 학과에 따라 국내 동일 계열 최고 수준으로 실비 지급한다. 해외로 유학을 간 자녀도 국내 기준으로 적용해 지원한다. 자녀 수는 무관하다.


부부 건강 종합검진도 받을 수 있다. 35세 미만은 2년에 1회, 35세 이상은 매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직원 본인과 가족에게 연 300만원 한도로 의료비를 지원한다. 여성 직원은 임신 중 근로시간 2시간 단축을 한다. 임신 중 검진 휴가는 임신 주차에 따라 차등 제공한다. 유산 또는 사산 시 휴가를 부여하며 난임 치료 휴가도 신청 가능하다. 출산 시 산모와 아기용 선물도 지급한다. 사내 어린이집도 있다.


우수 인재를 선발해 글로벌 MBA나 LG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MBA 과정을 이수할 기회를 준다. 국내외 콘퍼런스 참여나 해외 기업 탐방 기회도 제공한다. 전 직원에게 외국어 교육비로 연 60만원씩을 지원하며, 외국어 학습 소모임도 회사 차원에서 지원한다. 직무 관련 내·외부 교육에 참여할 때에도 비용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모든 직원에게 개인 명의 법인카드를 지급해 업무상 필요한 비용은 모두 이로 결제, 정산한다. 팀별로 도서 구입 비용을 지급해 업무상 필요한 전문서적이나 저널, 베스트셀러도 자유롭게 살 수 있다.


법정 연차와 출산·육아휴가뿐 아니라 매년 별도로 리프레시 휴가를 5일씩 부여한다. 10년, 20년, 30년 장기근속자는 포상휴가와 부부동반 해외여행도 지원한다. 사내 헬스장도 있고, 임직원의 심신 건강을 위해 명상실, 심리상담실 등도 운영한다. 사내 힐링플레이스에는 안마사가 상주한다. 사내 식당에선 4가지 메뉴를 선택해 고를 수 있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샐러드바에서 제공한다. 전국 각지 리조트와 제휴해 임직원이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다. 주택자금 대출도 지원한다.

LG유플러스 명상실.

출처LG유플러스 제공

휴대폰 단말기 구매 비용과 통신요금을 월 15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최신 휴대폰과 무제한 요금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기준 내에서 요금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회사 차원 봉사활동으로는 매주 금요일 운영하는 ‘미스터리 나눔버스’가 있다.


업무 환경과 승진체계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업무시간이 끝나면 pc가 저절로 꺼진다. 시차 출퇴근제나 유연근무제를 시행해 근무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도 있다. 강 선임은 “실제로 자녀 어린이집 등하원 등을 위해 근무시간을 조정해 사용하는 직원이 많다”고 했다.

LG유플러스 PC off 모습.

출처LG유플러스 제공

인사평가는 당해 연도 목표 달성도와 성과에 대한 업적 평가를 하고, 동료 평가를 통해 팀 내 기여도 등을 정성적으로 평가한다. 직무역량 진단을 해 수행 직무와의 직무 역량 수준을 측정하고 점검한다. 이는 추후 직무 순환이나 교육, 경력개발 등에 활용한다.


승진체계는 기본적으로 사원 4년, 선임 6년, 책임 3년 단계다. 수평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우수한 인재를 조기에 등용할 수 있도록 호칭 체계를 단순화해 운영하고 있다.


이 입사가이드 작성은 강새암 인재확보팀 선임이 도와주셨습니다. 문의는 recruit@lguplus.co.kr로 해 주시면 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글 jobsN 문현웅

jobarajob@naver.com

잡스엔

작성자 정보

jobsN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