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라이언 전무님’과 함께 일하고 싶다면…

'쉘 위 카카오프렌즈?' 라이언과 함께 일할 사람 모여라!
프로필 사진
jobsN 작성일자2018.07.06. | 726 읽음
카카오프렌즈, 9개 직군에서 00명 경력 채용
디자인 직군에서 '역량 집중 평가' 방식 도입
올해 연말까지 매월 채용 예정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 캐릭터 인지도 조사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한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인재 경력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 기간은 7월 2일부터 10일까지며, 총 9개 부문에서 공개 채용을 한다. 모집 직무는 제품디자인, BX디자인, UX/UI디자인, 3D모델러,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부문과 사업기획, 온라인기획,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인사 등 일반직군이다. 채용 규모는 총 00명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 공식 홈페이지 내 채용 페이지(recruit.kakaofriends.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출처 : 카카오프렌즈 제공

카카오프렌즈는 디자인직군 채용에서 기존 관행을 깨는 새로운 채용 시스템을 도입했다. 학력과 출신 회사 등을 우선 검토하거나 경영진 면접을 거치는 틀에 박힌 과정 대신, 업무역량 평가에만 집중하기로 했다.


먼저 1단계 서류심사에서는 이력서를 받지 않고 디자인 포트폴리오만을 심사한다. 2단계 과제제출에서는 카카오프렌즈에서 가장 해보고 싶은 일들을 에세이 형태로 적어 낸다. 마지막 3단계 면접은 함께 일할 동료들이 직접 면접에 참여해 최종 합격 여부에 관여한다. 다수 직무에 중복 지원하는 것도 가능하다. 여러 직무에 동시 합격하면, 지원자가 가고 싶은 부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최근 경력직 디자이너 공채 경쟁률은 60 대 1 이상이었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 들어 매월 각 분야 인재를 채용하는 ‘쉘 위 카카오프렌즈?(Shall We Kakaofriends)’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올 한해 남은 기간 동안에도 이 캠페인에 따라 인재 선발을 계속할 계획이다. 카카오프렌즈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는 캐릭터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문화 아이콘으로 급부상 중이다”며 “우리와 함께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글 jobsN 문현웅

jobarajob@naver.com

잡스엔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