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금연부터 다이어트까지, 직원건강 챙겨주는 기업들

'건강 챙기기'가 올해 목표라면 필독! 기업 차원에서 직원건강 챙기는 기업들을 모았다.
프로필 사진
잡코리아 작성일자2018.01.15. | 22,194 읽음
댓글

이번 2018 새해 목표로 <건강 챙기기>를 꼽은 직장인들이 많은데요!


실제로 회사에 다니다보면 담배는 물론

운동이나 건강을 챙길 시간도 부족해서

입사 후 건강을 해쳤다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ㅠ.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몸도 마음도 튼튼해지자!

<금연수당부터 직원건강까지

챙기는 기업들 모음>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건강 챙기기”가 2018 올해 중요한 목표 중 하나겠죠?


기업 차원에서도 임직원의 건강이 곧 회사의 경쟁력이기에, 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금연부터 식단, 체력관리까지, 임직원의 건강을 살뜰히 챙겨주는 기업들을 살펴봅시다 :)

캠페인을 통한 사내 금연문화 정착 ‘AJ가족’



AJ렌터카를 비롯한 AJ가족 전 계열사는 금연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승진 시 인상되는 급여를 금연 성공까지 지급하지 않고 금연이 확인되면 일괄 지급하거나, 흡연자에게 금연보조제 지급, 클리닉 등을 통해 금연을 돕기도 하며, 매년 실시하는 건강검진 시 흡연여부도 함께 검사하는 등 금연 분위기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부터 의료서비스까지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매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 실시부터 질병 예방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임직원들의 뇌/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관련 강좌를 개설하고, 식당 메뉴에 칼로리 및 염도를 표기, 사내 부속의원과 건강관리실, 물리치료실을 운영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임직원 금연을 돕기 위해 실내 흡연장을 폐쇄하고, 금연 클리닉 및 금연 펀드 활성화를 통해 금연문화를 조성해나가고 있답니다.


직원의 건강이 곧 기업의 건강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직원과 함께 꿈꾸는 미래’라는 가치경영을 통해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공감’, ‘건강’, ‘행복’이라는 세 가지 테마를 개설했는데, 이중 건강 테마를 통해 임직원의 질병 예방을 위한 정기적인 건강검진 시행, 의료비 지원 혜택 등 건강관리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답니다. 


또 걷기캠페인, 금연캠페인, 마라톤대회 등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진행,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돕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금연펀드 운영 ‘BNK경남은행 '



BNK경남은행은 임직원들의 금연을 돕는 체계적인 ‘금연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연펀드는 주 1회 금연교육과 맞춤형 금연보조제 지원, 행동요법 지도 등의 금연 클리닉을 제공하며, 6개월 동안 금연에 성공하면 성공축하금과 함께 특별휴가 1일을 제공하는데요. 


더불어 BNK경남은행은 건강검진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건강검진 실시 병원을 임직원 추천을 받아 선정했고, 고혈압/당뇨/심장질환/뇌혈관 질환 등 성인 질환에 대한 건강검진 항목을 추가해 미연에 질병을 발견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운동하면 ‘돈’ 버는 다이어트 펀드 운영 ‘센트랄’



센트랄은 직원들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 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펀드에 가입한 직원들은 운동을 체계적으로 코칭해주는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점심 다이어트 식단 제공 및 별도 커뮤니티관리를 통해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받습니다. 


펀드 가입 3개월 이후 체지방률이 10% 이상 감소하면 다이어트 성공으로 인정되며, 회사와 1대1 비율로 낸 개인가입금과 매칭 금액, 실패한 사람들의 가입금까지 나눠 갖습니다. 이뿐 아니라 센트랄은 건강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사내에 헬스장, 탁구장, 농구장, 족구장을 개설해 휴게시간에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환경도 조성했다니 놀랍네요!

새해에는 꼭! 금연 성공 TIP



흡연 욕구를 줄이는 데는 신 과일, 비타민제 등 새콤한 음식이나 찬 물, 레몬주스 등이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술을 마시면 조절능력이 떨어져 흡연욕구가 강해지므로 금연 중에는 음주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 사람들과 함께 담배를 피는 습관이 있다면 주변의 권유로 쉽게 포기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죠? 


금연 중 발생하는 금단현상을 해결하는 데는 약물 치료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인간은 호르몬에 많은 지배를 받는 만큼 혼자 끊기가 어렵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약물을 통해 금연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금연도 하고 싶은 취준생 여러분들을 위한 기업들 모음을 살펴보았습니다!


모두 원하시는 취업 성공하시기를

잡코리아가 기원합니다~*




건강 등 고려하는 분들 중에서는 요새

공기업, 공공기관도 함께

고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정시퇴근이나 안정성 보장 등

이런 부분 때문에 많이들 그런 이미지를

가지시는 것 같습니다! :)



▼ 2018 공공기관/공기업 채용

예상 일정표도 보고 가셔요 ▼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커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