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갬성' 터지는 한라산 뷰 스팟 BEST 6

조회수 2019. 1. 23. 15: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부담없이 한라산을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알려 드립니다!
제주의 중심이자 상징인 한라산!
사시사철 아름다운 한라산은 언제 봐도 아름답지만, 겨울이 되면 한라산 꼭대기에 소복소복 눈이 쌓여 평소보다 더 멋진 광경을 자아내는데요!
그러나 이 아름다운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새벽 기상은 기본, 등・하산만 한나절이 걸리며ㅠㅠ 또 겨울엔 갖춰야 할 장비도 많아 한라산 등반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계신 게 현실입니다 8ㅅ8
하지만 포기는 이르다!!
등산을 하지 않아도 한라산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덤으로 예쁜 사진까지 남길 수 있는 장소가 있다면 믿어지시겠나요??
믿습니다!!!!
등반을 하지 않아도 한라산을
훤~히 잘 볼 수 있는 장소들을
제주 with Kakao가 소개드립니다!
1. 1100 고지
제주시에서 중문을 갈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국도 중 하나인 1100 도로에 위치한 1100 고지, 차를 타고 이동이 가능할뿐더러, 등산을 하지 않고도 한라산 꼭대기를 가장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도로명 그대로 1100m 해발에 위치한 1100 고지는 제주시와 서귀포의 낮 기온이 10도가 되어도 이 곳만은 하얀 눈과 얼음이 곳곳에 쌓여있어, 마치 겨울왕국에 온 것만 같은 착각이 들게 합니다.

또한 1100 고지에는 한라산의 생태 습지대를 관찰할 수 있는 나무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1100m 해발 고도에서도 부담 없이 한라산 생태계를 관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하얀 나무터널을 배경으로 한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

1100 고지에서 한라산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스팟은 전시관 2층에 위치한 전망대! 또한 전망대에 가지 않고 건물 입구 앞에 위치한 계단에 올라서도 충분히 조망 가능합니다.
계단을 올라서면 백록담(서벽)이 슬쩍 모습을 드러 내는데요, 어쩐지 1100 고지에서 보니 높고도 먼 존재라고 느껴졌던 백록담이 좀 더 친근하고 가깝게 느껴집니다 :-D
2. 카카오 스페이스 닷원
카카오 스페이스 닷원에서도 한라산을 잘 볼 수 있는 숨겨진 명당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카카오 스페이스 토목공사 중 나온 흙과 돌을 쌓아 만들어진 제주의 첫 인공 오름, '카카오 오름'인데요!
카카오 오름 정상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면 앞으로는 제주시내의 전경이, 뒤로는 계절에 따라 근사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한라산을 볼 수 있습니다 :-D 또한 날이 좋으면 바다 멀리 추자도도 볼 수 있다는 사실!
사방으로 멋진 풍경이 펼쳐지는 카카오 오름은 방문객들이 점프샷을 많이 찍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카카오 스페이스는 카카오 오름을 비롯해 닷원 갤러리, VR 체험존,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가 있습니다. 카페에서 음료를 마신 후 오름 주변 산책 코스를 거닐며 빛에 따라 달라지는 한라산의 색감과 능선을 관찰해 보세요! 한라산을 등반할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3. 서귀포 칠십리 시 공원
서귀포 중심에 위치한 '칠십리 시 공원'은 마치 한라산이 공원 전체를 감싸 안은 것만 같은 착각을 들게 할 정도로, 위엄 있는 한라산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칠십리 공원의 진정한 한라산 뷰 스팟은 공원 내에서도 끝자락에 위치한 '전망대/잔디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 따라서 칠십리 공원은 규모가 꽤 크기 때문에 시간을 갖고 여유롭게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칠십리 공원은 서귀포의 대표 산책 코스인 '작가의 산책길'의 한 구간으로 '전망대/잔디광장'으로 향하는 산책로 중간중간에 시문이 적힌 비석이 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백로가 노는 조그만 연못 근처에 위치한 이 비석은 칠십리 시 공원의 또 다른 뷰 포인트!
이렇게 비석 구멍 사이로 깨알 같은 한라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바로 옆에 칠십리 공원의 최고 뷰스팟으로 가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안내판을 따라 '폭포전망대'를 향해 걸어가면...!
걸음을 옮긴 지 몇 분만에 저절로 탄성이 나오는 광경이 펼쳐집니다! 바로 천지연폭포와 한라산을 함께 볼 수 있는 이 곳이, 칠십리 시 공원에서 한라산을 더 감동적으로 볼 수 있는 스팟입니다.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물줄기와 웅장한 한라산이 함께 볼 수 있는 칠십리 시 공원의 숨겨진 명당! 시도 감상하고 덤으로 멋진 풍경까지 볼 수 있는 이 곳에서 제주 여행 중 잠깐의 힐링을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다음지도
(전망대 위치는 위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4. 소천지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소천지'입니다! 소천지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로, 안내표와 주차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제주대 연수원 근처에 차를 세우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수원 한 편에 위치한 이정표를 따라 걸음을 옮기면 솔나무가 우거진 산책로를 만나게 됩니다. 바다 바로 옆에 펼쳐진 길을 걷다 보면 상쾌한 솔잎 향 사이로 짭조름한 바다내음이 함께 밀려옵니다.
그리고 길의 끝에는 울퉁불퉁 거친 현무암에 둘러싸여 잔잔하게 흐르고 있는 소천지를 만나게 됩니다! 소천지는 마치 백두산 천지를 축소해 놓은 것 같다 하여 이러한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D
현무암 다리를 건너 못 근처에 오면, 소천지 가운데 우뚝 솟은 한라산을 볼 수 있습니다. 웅장한 현무암과 함께 어우러진 한라산의 모습이 평지에서 보는 것과 사뭇 다른 느낌을 주는데요,
하지만 소천지는 날씨가 맑고 바람이 없는 날에 방문하면 이전보다 더 멋진 광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물에 투영된 한라산의 반영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비록 저희가 방문한 날은 날이 흐려 이 같은 모습을 만날 수 없었지만;ㅅ; 한라산을 품은 소천지를 보고 싶다면, 꼭!! 하늘이 맑고 바람이 없는 날 방문하시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b
또한 소천지는 보기와 다르게 수심이 깊고, 주변이 울퉁불퉁한 현무암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유아를 동반할 경우 각별한 주의를 요하며, 이 곳을 방문할 땐 편한 신발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5. 위미항
위미항도 한라산의 전체적인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장소로 꼽힙니다. 특히 위미항은 저녁노을이 질 때 방문하면 더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사진에 표시된 부분이 한라산이 위치한 곳인데요, 비록 저희가 방문한 날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져 한라산의 모습을 잘 담아내지 못했지만ㅠㅠ 날씨가 맑은 날에 방문하시면 위미항을 아우르고 있는 한라산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위미항이 있는 위미리는 제주도에서 가장 빨리 벚꽃이 피는 곳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온후한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한적하지만 따스함과 정겨움이 넘치는 위미항 방파제 길을 걸으며 제주의 산과 바다를 함께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b
6. 도순다원
마지막으로 소개 드릴 곳은 국내 전체 녹차 잎의 24%를 생산하는, 제주 최대 녹차 생산지 '도순다원'입니다.
뒤로는 한라산이 가까이 마주하고 있고, 앞으로는 제주바다가 드넓게 펼쳐진 이 곳은 제주 내 또 다른 녹차 테마 박물관보다 한적하고 고요해 조용히 제주의 자연을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언덕을 서서히 올라가면 초록 융단 너머로 한라산 꼭대기가 슬쩍 보입니다. 그러나 이 곳 역시 오후부터 구름이 하늘을 드리워 한라산을 선명하게 보지 못했는데요 8ㅅ8 (사진에 표시된 부분이 한라산이 위치한 곳입니다!)
출처: 제주관광공사
날이 맑은 날에 찾아가면 위 사진처럼 한라산의 능선과 백록담이 선명하게 보일 정도로 가까이에서 한라산을 만날 수 있습니다 :-)
한라산과 푸른 녹차밭을 배경으로 멋진 사진도 찍어보고, 향긋한 풀 내음을 맡으며 천천히 산책을 즐겨보세요. 고요함 속에 끝없이 펼쳐진 초록빛 물결 보고 있노라면 마치 다른 세상에 온 것만 같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_^!
한라산은 365일 중 맑은 날이 100일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능선이 선명하게 보이는 한라산을 보는 것은 약간의 행운이 따르기도 하는데요, 그렇지만 흐린 날이나 비가 오는 때에도 한라산은 매번 다양한 모습을 뽐내며 저희에게 색다른 감동을 줍니다.
언제 봐도 변함없이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한라산!
이제는 등산에 대한
부담은 버리고,
위의 스팟에서 사시사철 아름다운
한라산을
맘껏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