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재미어트

코어운동 플랭크 정석! 제대로 알아보자!

59,4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여러분, 코어운동으로 제일 많이 하시는 동작이 아마 플랭크 동작일 텐데요~

오늘 이 코어운동 플랭크 동작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려고 왔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하고 계신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플랭크는 할 수 있을만큼 버티고 5세트 정도 해주시면 됩니다. 

몸의 중심인 코어가 튼튼해야 모든 운동에 있어서 중량을 올릴 수 있습니다.

코어운동 플랭크 교육 영상 한 번 보시고 거울 보면서 동작을 따라해 보시면 좋겠어요.

플랭크 동작은 이렇게 엉덩이가 살짝 말리면서 등과 허리가 약간 굽어진다는 느낌으로 복부의 수축을 최대한 이루어주셔야지 제대로 된 플랭크 동작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냥 몸을 일직선으로 만들어서 하시는데, 그게 아니라 지금처럼 엉덩이를 약간 말아주고 복부를 최대한 수축시켜주면서 버텨주셔야지 제대로 된 플랭크로 자극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이런 동작이 안나오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 같은 경우에는 관련 스트레칭 동작으로 알려드릴게요. 

고양이 자세라고 불리는 동작입니다. 다들 아실거예요. 

허리를 아래로 눌러주셨다가 위로 둥글게 말아 올려줌으로써 코어운동 플랭크 동작에 좀 더 완성도를 높여줄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입니다.





자, 다음은 코어운동 플랭크의 어깨 위치에 대해 살펴볼게요.

어깨가 너무 앞으로 나가면 어깨의 부담이 커지고 뒤로 많이 빠진다면 강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뒤로 빠지면서 엉덩이가 들리게 됩니다.




이처럼 어깨와 팔꿈치는 수직으로 만들어 준 상태로 하셔야지  코어운동 플랭크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코어운동 플랭크의 엉덩이 위치도 중요합니다. 

엉덩이가 너무 높아지면 운동강도가 낮아집니다. 또 너무 내려간다면 허리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플랭크는 굉장히 간단한 동작이지만 나중에는 응용 플랭크 동작으로도 발전 할 수 있습니다. 

기초부터 탄탄히 잡아놔야 좋겠죠?


꼭 거울을 보고 자신의 자세를 체크하면서 동작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재미어트 하세요!




작성자 정보

재미어트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