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식전 운동 vs 식후 운동, 어떤게 나을까?

조회수 2017. 12. 29. 23:2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재미있는 다이어트 재미어트 미스터빡입니다. 


오늘의 '궁금해? 물어봐! Q&A' 시간에는요~!


Q. 밥을 먹고 운동해야 하나요? 운동하고 밥을 먹어야 하나요? 


이 질문에 제가 설명해 드리려고 합니다. 식전 운동과 식후 운동은 운동의 목적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니 오늘 영상을 잘 보시고 잘 적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궈궈궈~! 



식전 운동의 장점

혈중에 있는 당분이 낮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쓸 확률이 높습니다. 체지방 감량에 아주 좋습니다.

공복 상태로 몸이 가벼우니 효율성이 더 높아집니다. 그리고 운동 후 먹게 된 음식은 손상된 근육에 그대로 흡수가 돼 체지방률이 쌓이는 일이 적어지겠죠!





식전 운동의 단점

공복 상태면 저혈당과 혈압이 낮아진 상태여서 어지럼증을 느끼거나 심하면 쓰러지는 상황도 발생하게 되죠.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혈당과 저혈압 중요합니다.




식후 운동 장점

혈중 당분이 높아진 상태에서 영양분이 근육들로 쏙쏙 잘~ 들어가게 됩니다. 근육의 분해가 되지 않아 근육량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현기증과 빈혈이 일어나지 않겠죠~! 운동 집중력이 향상되고 질이 높아집니다. 




식후 운동 단점

위장에 혈액이 몰린 상태고 소화 효소가 들어간 상태라 혈액이 잘 모이지 못해서 소화 기능이 약화될 수 있고, 약 1시간~ 2시간 소화시킨 후에 운동을 해주시는 게 효과적입니다.


식사 후 1~2시간 후에 혈당이 어느 정도 안정이 된 상태에서 운동을 하셔서 어지럼증과 빈혈을 예방할 수 있겠죠?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라면?

식후 1~2시간 뒤에 운동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영양분들이 근육에 쏙쏙 잘 들어가 근육이 분해가 되지 않아 근육을 키우는데 좋습니다. 




체지방 감량,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식전에 하시지만 어지럼증과 빈혈이 동반 될 수 있으므로 식후, 식전을 좀 병행하시면 됩니다. 

운동 하시기 전에 가벼운 음식으로 배를 살짝 채워주시는 것도 괜찮겠죠? 예를 들어 바나나 같은 경우 포만감도 느끼게 해주고 운동 할 때 에너지원으로 작용하거든요!


이렇게 식전 운동과 식후 운동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적절히 병행하시고 신경써주면 될 것 같으네요~  


체지방 감량이 목적이라고 무조건 안드시면 큰일납니다! 건강한 식단으로 바꾸고 운동을 병행하시면 분명히 빠집니다!


그럼 오늘도 재미어트 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