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1boon이슈

어린이집 CCTV 의무화 당신의 생각은?

4,52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우리 아이도 혹시..?'
매일 아침 아이를 맡겨야 하는
부모의 마음은 무겁기만 합니다.
잇단 어린이집 아동학대.
CCTV 설치 의무화로 방지하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CCTV설치, 아동학대 근본대책 아냐..선생님이 행복해야"

아동학대 근절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학부모, 보육교사, 시민단체와 전문가 등이 20일 한 자리에 모였다. 이들은 CCTV 설치는 근본적인 대책이 될 수 없다는데 공감하며 현재 보육환경을 둘러싼 구조 자체가 변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from. 최희영

cctv가 근본대책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대책은 된다고 봅니다 폭행이 있었을때 아이들의 말은 증거채택도 안해주고...그런걸 알기때문에 cctv 없는곳에선 우리가 모르는 아동학대가 더 많을꺼라 봅니다 일단 cctv설치부터 하고 교사 처우등 하나하나 바꿔갔음 좋겠습니다!!!

from. 에휴휴

영아 어린이집 부터 우선적으로 해주세요. 믿고 맡겨주세요 하지만 요즘세태는 믿기 어렵네요. 말하는 아이들은 이야기라도 하지 말 못하는 아이들은 이런것에라도 기대야 하지 않겠습니까?

"어린이집 보육교사들, 경찰에 끌려가는 악몽 꾼다"

"아침 출근길 아이를 어린이집 차량에 태워 보내는 엄마들도, 노심초사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는 어린이집 보육교사들도 참 안쓰럽다"

"친구가 11년차 보육교사입니다"

이번에 어린이집 CCTV의무화 법안이 통과될 것으로 보이는데 설치되면 본인은 미련없이 그만둔다고 하네요, 주변에 8년차 이상 경력교사들 상당수도 비슷한 생각을 하는 것 같답니다. 본인들의 일거수 일투족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는데 더군다나 100% 여성들로 이뤄진 집단에서 과연 자존심 상처없이 감내할 교사가 몇이나 될까요?

"CCTV설치 찬성하는 보육교사입니다"
다음아고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의 문제점은 이미 드러나 있죠. CCTV는 설치하되 실시간 확인이 아닌 부모님들이 원할 경우 얼마든지 방문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좋은 대안입니다. 제 주변의 대부분의 보육교사들은 CCTV 설치 의무화 자체를 반대하는 건 아닙니다.

'하나는 부족하다'며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하지만 불안해서 아이 한 명도
맡기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어린이집 아동학대, CCTV로
해결될 수 있을까요?

작성자 정보

1boon이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