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뷰 본문

interstella

연애세포 깨워주는 '박경'의 러브송 비하인드!

블락비의 차트 1위곡부터 달콤한 솔로곡까지~ 다재다능 박경 독점 인터뷰!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6일 yesterday로 10개월 만에 컴백한 블락비!
현재,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블락비의 저력을 보여줬죠! (짝짝짝!)

음악듣기는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특히 이번 블락비 노래는 '뇌요미' 박경이
작사, 작곡한 노래라고 해요~

그래서 알렛츠 스타와 카카오뮤직이
솔로 활동부터 블락비 활동까지 
열일하고 있는 박경의 독점 인터뷰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예스터데이'에는 후렴구가 네 번 나옵니다. 그걸 블락비 네 명의 멤버가 하나의 파트씩 나눠 불렀어요.
후렴구별로 멤버들이 각자의 개성을 담아 불렀기에 재미있게 들을 수 있으실 것 같아요. 많이 들어주세요~"

블락비 예스터데이 컴백 포토!
현재페이지1/총페이지7

이번엔 박경의 달달한 연애 5부작 '노트북'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할게요!
'너 앞에서 나는'은 상큼한 사랑 노래로 블락비와는 다른 느낌! 달콤달콤한 박경의 음악을 느낄 수 있어요♥

"제가 노래한 사랑은 지인들의 경험담이에요.
실제로 '잔상'에 등장하는 '날 귀찮게 하던 너가 무척이나 보고 싶은 날이야'라는 노랫말은 술자리에서 들은 지인의 취중 진담을 고스란히 옮긴 것이죠."

출처세븐시즌스

"작사는 언제나 어려워요. '너가' '네가' '니가'라는 단어 중 하나를 선택할 때도 그렇죠.
'니가'는 정이 없어 보여 절대 쓰지 않아요. 제가 쓴 곡 어디에서도 '니가'라는 말을 찾을 수 없을걸요!"

출처세븐시즌스

"랩을 해서 힙합에 국한돼 있던 시기도 있었지만, 이젠 장르 불문하고 다양하게 듣고 있어요.
요즘 제 휴대폰 플레이리스트에는 MAC MILLER의 곡이 많죠!" feat. 섬섬옥수 박경 손!

"주제는 때와 장소 상관없이 생각날 때 적어 놔요. 멜로디는 샤워할 때나 혼자 있을 때 주로 흥얼거리다 나오는데, 바로 음성녹음을 해둬요. 이후 거기에 살을 입히고 더해서 음악이 나오죠."

"사실 음원 발매 전 문제적 남자 형들에게 먼저 음감회를 했어요. 지석이 형은 나오기 전부터 많이 들어서 외울 정도가 됐죠."

친하다고 소문난 김지석 ♥ 박경의 브로맨스 한편!

"블락비 속 박경은 여섯 개의 방패가 있기에 내 마음이 닿는 대로 편하게 할 수 있죠.
하지만 사랑 노래를 부르는 솔로 박경은 온전히 나의 노래를 하면서도, 블락비를 대표하기에 더 신중하게 돼요. 책임감이 큽니다.

TO. 알렛츠스타 X 카카오뮤직 리스너

"지금 제 곡이 나온 지 얼만 안 됐지만, 차트 상위권에서 찾아볼 수 없어요. 그렇지만 곡에 대한 자신감은 있죠.
이 글을 읽은 분들께 속는 셈 치라고도 찾아 들어봐 주길 부탁드립니다. 들어보시면 관심 갖게 될 겁니다. 그런 감사한 관심이 제게도 큰 힘이 된다고요. (웃음)"

자신만만 박경의 솔로곡과 뮤직비디오, 함께 감상해볼까요?

EDITOR 오세훈, 최은준

PHOTO 세븐시즌스 제공, 알렛츠스타

[ ALLETS STAR x KAKAO MUSIC ]

해시태그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