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운동하기 전에 먹으면 효과적인 음식

79,38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바나나

출처Pixabay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과일 바나나. 특히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전체의 80%를 차지하고 있어 다른 음식보다 열량으로 전환되는 속도가 2시간가량 빠르며 짧은 시간 내 체내에 에너지를 공급해줘 운동에 큰 도움이 된다고. 또한 근육 경련을 지연시켜주는 효과와 피로 회복에도 탁월하다고 한다.

고구마

출처게티 이미지 뱅크

고구마 또한 운동하기 전 섭취하면 좋은 음식으로, 고구마의 탄수화물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이 운동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고구마는 소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운동 직전이 아닌 운동 1-2시간 전에 섭취해야 한다고.

통밀

출처게티 이미지 뱅크

운동하기 전 섭취한 탄수화물은 운동할 때 중요한 에너지원이 된다. 하지만 백미나 밀가루보다는 잡곡이나 통밀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통밀은 혈당 수치를 천천히 높여주는데, 이로 인해 인슐린 수치가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섬유소가 많기 때문에 운동 후 공복감을 극복하는데도 효과적.

그릭 요거트

출처Pixabay

저지방 그릭요거트는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나트륨과 당 함유량이 낮아 운동할 때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따라서 운동 전에 그릭 요거트를 섭취하면 유산소 운동을 할 때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받고 체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도 효과적. 그릭요거트만 먹기에 심심하다면 베리나 아몬드를 함께 먹어도 좋다.


우울할 때 절대 먹지 말라는
의외의 음식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