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라처럼 자세 미인 되고 시펑?

조회수 2018. 7. 20. 16: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giphy.com
얼마 전, 배우 강소라의 몸매 비결이 ‘자세 교정’임을 알게 된 에디터. 평소 자세가 좋지 않아 허리 통증을 달고 사는 탓에 에디터도 해보고 싶더라고요. 자세 교정 방법을 찾아보니 ‘발가락 링’이라는 신기한 아이템을 발견!

발가락링의 원리는 발바닥의 높낮이를 교정하고 몸의 중심을 안쪽으로 모아,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자극하여 자연스럽게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는 것이라고 해요. 가장 유명한 제품 세 가지를 착용해봤어요. 자세 교정하고 싶은 사람 모두 집중!

출처: ALLETS
첫 번째, ‘신수지 발가락링’으로 유명해진 네오발란스 발가락링이에요. 만져보면 탄성이 뛰어나요. 이 정도 탄성이면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출처: ALLETS
[Editor’s Review]
에디터는 평소 편안한 운동화를 자주 신어서인지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았어요. 그런데 2시간 정도 지난 후, 왼쪽 발가락에 통증이 오더라고요. 첫날부터 무리한 착용은 금지! 1주일 정도 착용했는데 운동한 다음 날처럼 허벅지에 약간의 근육통이 느껴졌어요. 발가락을 조여 자세를 바로잡아주면서 안 쓰던 근육을 쓰게 도와주는 듯해요.
출처: ALLETS
두 번째, 메디컬 팩토리 서바나링도 비슷하게 생겼어요. 네오발란스와 비교하면 더 부드러운 질감이 장점이에요. 발가락이 두껍거나 강하게 조이는 느낌이 싫다면 추천!
출처: ALLETS
[Editor’s Review]
초보자에게 좋을 듯한 말랑한 착용감! 소재가 워낙 부드러워 전혀 불편하지 않았어요. 평소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걷는 편인데 도톰한 링을 발가락에 끼니 평상시보다 허리를 곧추 세우고 걷게 돼요. 단점은 흰색이라 먼지가 많이 묻어 자주 세척해줘야 한다는 것.
출처: ALLETS
앞의 두 제품과는 다르게 가운데에 구멍이 세 개나 뚫렸고, 조이는 느낌이 거의 없어요. 탄성이 적당해 늘어날 걱정도 NO!
출처: ALLETS
[Editor’s Review]
조이는 느낌이 없어서 효과도 없겠구나 생각했는데, 착용해보니 다섯 발가락이 모두 땅에 닿게 교정해주어 바른 자세로 걸을 수 있어요. 자세 교정과 더불어 발가락 교정 기능도 있어 무지외반증 환자에게 적합해요. 그렇지만 사이즈가 커서 발이 작은 에디터에게는 살짝 불편했어요.
출처: 애니메이션 <릴로와 스티치>
자세 교정 발가락 링! 한 번 사용으로 엄청난 효과가 나타나진 않지만 꾸준히 착용하면 자세교정에 약간의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발에 땀이 많거나 무좀이 있는 사람의 경우 통풍이 잘 안 되어 사용하기 불편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CREDIT


Editor 김화영

Videographer 최규종(10 VISUAL STUDIO)

Graphic 김정래, 김하림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