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소시 태연의 스승에게 직접 배워본 컬러링

조회수 2018. 9. 14. 18: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순이, 집돌이들 모여라~!

컬러링 재료 소개

오늘은 색연필, 크레파스, 파스텔 이 세 가지 재료를 사용해볼 건데요. 각 재료의 매력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표현법을 배울 거예요.

출처: 수와 작가 인스타그램

오늘의 컬러링 선생님, 수아 작가

핫한 것은 뭐든 배워보고 싶은 에디터는 태연의 컬러링 스승을 수소문했어요. 그분은 바로 일러스트레이터 수와 작가였죠. 지난해 한 TV 프로그램에서 태연이 직접 찾아간 컬러링 스승이랍니다.

COLOR PENCIL

우선 컬러링에 가장 많이 쓰이는 색연필부터 시작해볼까요? 색을 칠할 때는 라인을 너무 의식하지 마세요. 살짝 벗어나도 느낌을 그대로 살려 과감하게 칠하세요.

워터 브러시는 물통이 내장되어 물이 따로 필요 없는 편리한 도구예요. 일반 화방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CRAYON

아동용 크레파스로도 훌륭한 컬러링을 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크레파스는 넓은 면적을 칠할 때 유용해요. 과감하게 톤 차이를 줘서 그라데이션을 표현할 수도 있지요.

크레파스는 넓은 면적을 칠할 때 유용해요. 과감하게 톤 차이를 줘서 그라데이션을 표현할 수도 있지요.

PASTEL

파스텔로는 정말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데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서 더 섬세하게 표현해 볼게요. 막대형 파스텔은 그대로 사용하거나 채를 이용해 갈아서 사용하면 돼요. 파우더형은 도구로 찍어 바르면 된답니다.

색을 균일하게 칠하고 싶다면 라텍스 스펀지를 이용해보세요. 그리고 세밀한 표현을 원할 때는 면봉을 이용하시고요.

EDITOR

수와 작가의 컬러링 수업을 열심히 귀담아들은 에디터가 직접 도전해봤습니다! 처음 해보는 컬러링에 버벅거렸지만 작가님 말처럼 과정을 즐기며 칠했어요. 손으로 문질러도 보고 면봉도 이용해봤죠.

작가님의 손길이 닿기 전과 후가 궁금하다면?

▲▲▲위 이미지 바로 클릭!!▲▲▲



Editor 황혜영


▼집에서 할 수 있는 꿀잼 놀이 뭐가 또 있을까?▼

- 화자카야, 나래바 네온사인 이름바 따라잡기 

- 유럽 야경을 만든다는 그 자체가 레볼루션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