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어쩐지 남다른 피지컬 '운동선수 출신' 스타들

연예인 안 했으면 올림픽에?

267,45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스타들 중에서는 의외의 과거 이력을 가진 스타들이 많다. 그중에서는 운동선수 출신이 꽤 많다고 한다. 우리가 잘 아는 스타로는 씨름선수 출신 강호동, 농구선수 출신 서장훈, 축구선수 출신 안정환이 대표적이다. 지금은 드라마나 영화, 예능 프로그램까지 종횡무진 활약 중이지만, 계속 운동을 했다면 스포츠 중계나 올림픽에서도 볼 수 있었을 의외의 운동선수 출신 스타들을 모아봤다.

매드타운 조타 – 유도

신민아 – 육상선수

출처신민아 인스타그램

늘씬하고 아름다운 미모와 몸매의 소유자 배우 신민아는 어린 시절 육상 꿈나무였다고 한다. 과거 한 인터뷰를 통해 그는 “농구선수였던 엄마에게 물려받아 운동을 잘한다”라며, “초등학교 시절엔 육상 선수로 활동했고 스케이트와 수영도 보통 이상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이후 길거리 캐스팅으로 모델로 발탁돼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윤현민 – 야구

출처MBC <라디오스타>

배우로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배우 윤현민은 고교시절부터 야구선수였으며, 2004년 한화 이글스에 입단하며 프로 데뷔를 치렀고 이후 2006년에는 두산 베어스로 이적했지만 지난 2008년 은퇴했다.


프로 야구선수로는 큰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고교시절 모교인 청원고를 4강으로 이끌어냈으며 그 활약을 인정받아 그 재능을 인정받기도 했다. 

전혜빈 – 리듬 체조

출처전혜빈 인스타그램

가수로 데뷔해 배우로 전향해 탄탄한 연기 실력을 선보이는 배우 전혜빈은 어린 시절 외숙모의 권유로 리듬체조를 시작했다고 한다. 리듬체조로 유명한 세종초등학교에 입학해 3학년부터 6학년까지 리듬체조 선수로 활약하며 각종 대회에서 상을 수상했다고.


하지만 노골적으로 돈을 요구한 선생님 때문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 리듬체조를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고 밝혀 주위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송중기 – 쇼트트랙

출처MBC <트리플>

송중기는 10년간 고향인 대전에서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했다고 한다. 송중기는 전국 체전에도 출전할 만큼 출중한 기량을 보였고, 국가대표를 꿈꿀 정도로 가능성 있는 선수였다고. 하지만 무릎 부상을 당해 스케이트를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에도 좌절하지 않은 송중기는 학업에 몰두해 성균관대학교에 입학하는 결과를 낳았고, 지난 2008년 영화 <쌍화점>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키 - 수상 스키

출처JTBC <아는 형님>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는 중학교 시절 대구시 수상스키 대표 선수로 활동했다. 전국 대회에서 출전해 수차례 입상했다고. 그를 처음 수상 스키 선수로 발탁한 영신 중학교의 이종우 교사는 “키가 중학교 시절 운동에 능해 수상스키를 가르쳤으며 타고난 운동 시경으로 빠른 시간에 대구시 대표로 활동까지 했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부모님 두 분 모두 메달리스트에
아시아 랭킹 1위였던 스타는?
▼▼▼▼▼▼▼▼

▲위 이미지 바로 클릭▲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