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연기를 위해서라면 OK
특수분장 도전한 스타들

수분장에도 끄떡없는 비주얼 자랑하다니!
알렛츠 작성일자2018.11.12. | 16,838 읽음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드라마틱한 얼굴과 몸매 변화를 선보여야 하여 특수분장으로 순식간에 변화하는 스타들을 종종 만난다. 캐릭터 연기를 위해 알아보기 힘들 정도까지 분장하는 스타들. 리얼하고 감쪽같은 특수분장에도 불구하고 숨길 수 없는 비주얼을 가진 스타들은 누가 있을지 한번 살펴보자.

<은교> 박해일 

출처 : 영화 ‘은교’ 스틸컷 / 영화 ‘상류사회’ 스틸컷

당시 다소 파격적인 내용을 화제가 되었던 영화 ‘은교’. 극중 노시인 이적요로 변신한 배우 박해일은 실제 본인 나이보다 두 배 많은 노인을 연기하기 위해, 특수분장의 힘을 빌려 자연스러운 비주얼과 연기를 선보였다. 박해일의 분장엔 무려 장장 8시간이 걸렸고, 해체하는 데에는 2시간 가량이 소요됐다고 한다.

<로맨스 타운> 정겨운

출처 : KBS2 ‘로맨스타운’ / 정겨운 인스타그램

모델 출신 배우 정겨운은 과거 KBS 드라마 ‘로맨스 타운’에서 ‘강건우’ 역을 맡아 분장을 했다. 강건우는 과거 뚱뚱하고 소심한 청년에서 뉴욕 유학 생활로 체중 감량을 성공하여 멋진 모습으로 한국으로 돌아오는 설정의 인물이다. 정겨운은 얼굴에는 5시간이 걸리는 분장을 하고, 몸에는 20kg 무게의 전신 분장 수트를 입고 연기를 선보였다.

<오 마이 비너스> 신민아

출처 : 신민아 인스타그램

드라마에서 신민아는 과거 대구 얼짱 미모를 자랑했으나, 변호사 직업에 몰두하느라 외모에 신경쓰지 못해 결국 120kg에 이르는 ‘강주은’ 역을 맡았다. 특수 분장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미모를 감출 수 없었다. 또한 당시 자연스러운 특수 분장을 위해 총 2억 원이 소요됐다 알려져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드림하이> 아이유

출처 : KBS2 '드림 하이'/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유는 지난 2011년 ‘드림하이’에서 초밥소녀 필숙으로 분했다. 극 중 기린예고 동창생 제이슨(장우영 분)에게 한 눈에 반해 피나는 다이어트로 사랑스러운 소녀로 변신하는 과정을 선보였다. 아이유는 얼굴에만 2시간, 전신 특수분장 5시간 등 어려운 과정을 통해 ‘필숙’ 역을 완벽히 소화했다. 

<암살> 이정재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ALLETS

영화 ‘암살’에서 이정재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으로 분했다. 영화 후반부에는 세월이 흘러 노인이 된 염석진으로 등장하고 이를 위해 이정재는 노인으로 분장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이정재는 노출신을 위해 원래 있던 근육을 빼기 위해 15kg이나 감량하였고 완벽한 비주얼을 선보이며 극의 몰입감을 높였다.

특수분장 도전한 스타들이 

더 궁금하다면?

▼▼ 아래 이미지 바로 클릭▼▼

★대단하다는 말 밖엔 안나온다★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떡볶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