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쌀쌀할 때 생각나는 김소봉 셰프의 '전골 요리' 레시피!

몸을 스르르 녹여줄 것 같은 따뜻한 전골 요리, 함께 만들어봐요!

12,09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소봉소봉~ 김소봉 셰프가 알려주는 전골 요리!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만들기도 간단해서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김소봉 셰프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

- 재료 (4인분 기준) -

①다진 돼지고기 800g  ②다진 생강 1/2큰술  ③당근 1/4개   ④양파 1/2개  ⑤감자 전분 1큰술   ⑥맛술 1큰술   ⑦달걀흰자 1개   ⑧레몬 1/2개   ⑨알배추 1/3포기   ⑩다시마 1장   ⑪두부 1/2모   ⑫당근 1/2개   ⑬버섯 약간   ⑭파 2대   ⑮숙주 100g   ⑯간장 2큰술    ⑰맛술 2큰술   ⑱레몬즙 2큰술

HOW TO 1. 육수 만들기

먼저 육수를 만들게요. 냄비에 물과 다시마를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면 1분 뒤 다시마를 건져냅니다. 다시마를 오래 끓이면 국물에서 비린 맛이 날 수 있거든요.

HOW TO 2. 경단 만들기

다시마 육수가 끓는 동안 경단을 만들 거예요. 돼지고기는 목살 부위를 추천해요. 목살은 물에 데쳤을 때 식감이 탱글탱글해지거든요. 다진 돼지고기에 다진 생강과 양파를 넣고 전분, 소금, 달걀흰자를 섞어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HOW TO 3. 냄비에 채소 담기

새로운 전골냄비를 준비해 손질한 채소를 담아주세요. 필수 재료는 알배추와 레몬. 알배추는 국물 맛을 달고 시원하게 해주죠. 레몬은 ‘소봉전골’의 하이라이트인데요. 레몬의 상큼함이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고 느끼한맛을 중화해줘요.

HOW TO 4. 경단 데치기

다시마 육수가 끓어오르면 미리 만들어둔 경단을 데치는데요. 숟가락으로 동그랗게 고기 경단을 만든 뒤 끓는 육수에 넣어주세요. 고기가 익으면 건져 옆에 준비한 전골냄비에 올립니다.

HOW TO 5. 육수 간 맞추기

경단을 데친 후 육수에 남은 찌꺼기는 체로 건져냅니다. 깨끗해진 육수 200ml에 간장 2큰술과 소금 약간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채소와 경단이 가득 담긴 전골냄비에 이 육수를 부으면 소봉전골 완성!

FINISH

요리를 시작한 지 20분 만에 소봉전골을 완성했어요! 담백하고 진한 고기 육수와 레몬의 상큼한 맛 조합이 좋아 자꾸만 손이 간답니다. 이제 곧 연말이니 가족을 위해 따뜻한 전골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모두가 깜짝 놀란 레몬과 전골의 궁합! 

소봉 전골의 마지막 국물 한 숟가락까지 맛있게 먹는 꿀팁을 알려줄게요. 

경단과 야채를 어느정도 건져 먹은 뒤 우동 면과 달걀을 넣고 한번 더 끓이면 레몬 우동이 돼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굿!

추운 날씨에, 맛있는 전골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

EDITOR 이세진

DIGITAL PLANNER 최은준

PHOTOGRAPHER 김잔듸(516 STUDIO)

VIDEOGRAPHER 최유리(88 STUDIO), 김기훈, 이재선

RECIPE&STYLING 김소봉(아자쓰, 하이볼 가든)

GRAPHIC 소보람, 김하림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