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특별한 맛의 뜨끈뜨끈 '라멘집' 추천 리스트!

래퍼 그레이도 반한 후끈한 그 곳

84,30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이럴 땐 뜨끈한 국물이 당기는 법! 몸속까지 뜨끈하게 달궈줄 특별한 라멘집을 소개할게요. 먼저 래퍼 그레이도 다녀간 화제의 라멘집부터 가볼까요?

호랑이를 마스코트로 내세운 ‘호랑이 식당’은 매콤한 맛이 강한 ‘한국적 라멘’을 판매하는 곳. 옛날분식점에서 사용했던 추억의 그릇에 반찬을 담아줘 더 정감이 가요.

이곳에서는 매일 직접 끓인 육수와 직접 제면한 면으로 라멘을 만드는데요. 훈훈한 래퍼 그레이도 이곳 ‘호랑이 식당’에서 라멘을 먹고 갔대요. 바로 이 자리에 앉아서요! 그레이도 반한 #인생라멘을 지금 공개합니다.

중국의 탄탄멘을 한국식으로 변형한 라멘인 호면. 사골 육수에 청양고추와 홍고추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살리고 땅콩 가루로 고소한 맛을 냈어요. 화끈한 국물은 밥을 부르는 맛이었는데요. 곁들여 나오는 열무김치와도 찰떡궁합!


두 번째 방문한 라멘집 ‘켄비멘RIKI’는 담백한 라멘을 선보여요. 이곳의 차슈는 지방이 적은 돼지고기 목살을 저온 조리해 만드는데요. 느끼하지 않은 맛 덕분에 아담한 내부가 라멘 마니아들로 늘 가득 차 있죠.

켄비멘 라멘을 즐기는 방법! 히말라야에서 채집한 ‘암염’, 산초와 갈릭 오일 등으로 만든 ‘산코닌 오일’, 치즈와 핫소스의 맛이 조화로운 ‘치즈 바네로’, 가쓰오부시로 맛을 낸 ‘어분’을 입맛대로 넣어 먹으면 풍미가 한 층 UP!

드디어 공개합니다. 켄비멘의 ‘차슈라멘 시오’는 진한 육수와 넓은 면이 특징이에요. 그릇을 감싼 고기의 정체는 쫄깃하고 깔끔한 맛의 로스트 차슈! 마치 훈제 햄을 연상시키는 맛이랍니다.


‘나고미 앤 겐로쿠’는 생면부터 푹 익은 면까지 입맛대로 면의 익힘 정도를 고를 수 있는 특별한 라멘집이에요. 라멘 마니아들의 무한 사랑을 받는 곳이죠. 무료로 면 사리를 추가 제공하는 것도 이 집이 사랑받는 이유!

착한 식당으로도 선정된 이곳 주인장이 제안하는 라멘 먹는 법! 라멘을 1/3 정도 먹다가 후춧가루를 넣고 한 입, 잡냄새를 잡아주는 다진 마늘을 넣고 한 입, 깔끔한 맛의 초생강을 넣고 한 입 먹기.

충격 비주얼의 ‘쿠로마유 라멘’! 검은 액체의 정체는 바로 흑마늘 오일인데요. 일반 마늘보다 더 진한 향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고명으로 올린 튀긴 마늘이 오독오독 씹혀서 먹는 재미를 더해주었답니다.

여러분은 어떤 라멘이 가장 먹고 싶은가요?

뜨끈한 라멘 한 그릇으로 추위를 함께 이겨보아요~^^


EDITOR Sally

PHOTOGRAPHER & VIDEOEDITOR 양성모(MO STUDIO), 정지원(STUDIO SIM)

VIDEOEDITOR Selly

designer Adelly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