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이것만은 NO!

조회수 2021. 4. 9. 15:2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것만은 피하자! 생리 중 안 좋은 습관 4
출처: unsplash/@devinavery

커피 마시기


일상 속에서 습관처럼 마시게 되는 커피. 하지만 생리 중이라면 잠깐 마시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생리를 할 때는 자궁 내막에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성분이 분비되어 자궁 수축을 유발하고 생리혈이 몸밖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 커피의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자궁이 수축될 때 몸에 압박을 가하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경련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커피 대신,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우엉차나 자궁을 보호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쑥차 등을 마시는 게 좋다. 



출처: unsplash@/malickimbeser

찬 음식 먹기


생리 중에는 생리혈이 나오면서 몸이 냉해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복부가 차가우면 혈류순환이 잘 안돼 어혈로 인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찬 음식이나 음료는 멀리하고, 따뜻한 음식과 차를 마시는 게 좋다. 몸이 따뜻하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출처: unsplash/@pontusohlsson

야식 먹기


생리 기간에는 평소 좋았던 소화력도 현저히 떨어진다. 따라서 밤 늦게 먹는 야식은 소화불량으로 이어지기 쉽다. 생리 중에는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끼를 6시간 간격으로 먹는 게 좋으며 늦은 밤에 먹는 건 되도록 피하자. 극심하게 야식이 땡길 때는 페퍼민트 차나 바나나 등 가벼우면서도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출처: unsplash/@laurachou

달라붙는 옷 입기


생리 중에는 가능한 편안한 옷을 입는 것이 좋다. 레깅스나 스키니진 같이 몸을 압박하는 옷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복부를 압박해 생리통을 가중시킬 수 있다. 생리 기간 중에는 스타일은 잠시 내려놓고, 품이 넉넉하면서도 헐렁한 옷을 입어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자.




Contributing Editor 이사랑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