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이번 설 명절, 이런 만두는 어때?

이색 만두 열풍 을매나 맛있게요~?

26,4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MBC ‘전지적 참견 시점’

겨울이 되면 떠오르는 간식 중 하나로 김이 모락모락 나는 ‘만두’가 생각나기 마련이다. 만두는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그리고 다양한 조리법에 따라 맛과 모양이 달라지기에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다.


만두에서도 별미를 찾는 소비자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트렌디 만두가 출시된다고 한다. 익숙한 만두에 이색적인 식재료를 더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맛을 보여주는 신박한 만두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과연 어떤 이색 만두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쳤을지 한번 알아보자.

불닭 왕 교자


출처삼양맛샵 홈페이지

‘불닭 볶음면’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소스로 만든 ‘불닭 왕 교자’를 출시했다. 겉보기에는 앞서 출시된 불닭 만두와 동일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얼핏 김치만두와도 비슷해 보이지만, 반으로 자른 단면을 살펴보면 보기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일 정도로 매워 보이는 새빨간 만두소를 확인할 수 있다.

출처삼양맛샵 홈페이지

삼양식품은 오리지널 ‘불닭 왕 교자’와 함께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와 불닭 소스가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까르보 불닭 왕 교자’도 함께 선보였다.

호떡 만두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의 호떡과 재료를 듬뿍 넣는 만두를 접목한 ‘호떡 만두’도 출시되었다. 동그란 군만두 모양으로 부피감은 살리고 일반적인 호떡보다 크기를 줄여 먹기 적당한 사이즈로 되어 있어 벌써부터 인기가 좋다.


특히 ‘모차렐라 호떡 만두’의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 달달한 고구마와 우유가 조화를 이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출처풀무원 공식 홈페이지

이외에도 부산 명물 ‘씨앗 호떡’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달콤 씨앗 호떡 만두’와 갖은 채소와 고기를 베이스로 매콤한 사천식 소스로 맛있게 버무린 ‘사천식 매콤 호떡 만두’ 함께 출시되었다.

치즈 갈비 만두

출처해태 공식 홈페이지/해태 공식 인스타그램

최근 젊은 층에서 인기가 있는 치즈 갈비를 만두에 담은 제품이다. 매콤한 갈비와 모차렐라 치즈가 조화를 이뤄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적당히 매운 것이 특징인 ‘치즈갈비만두’는 매콤, 달콤, 짭조름한 맛이 동시에 어우러져 술 안주로 제격이다.

주꾸미 만두


출처동원 공식 홈페이지

쫄깃한 주꾸미 통살을 큼직하게 썰어 넣고, 특제 매콤 양념으로 화끈한 맛이 어우러진 ‘주꾸미 만두’. 오징어 통살도 함께 넣어 보다 깊은 해산물의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각종 신선한 채소도 굵게 썰어 넣어 씹는 맛이 일품이다. 또한 만두피의 수분이 고루 스며들어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도 두루 즐길 수 있다.

콘치즈 만두


출처해태 공식 홈페이지

‘콘치즈 만두’는 달콤하고 고소한 콘치즈의 맛과 냉동만두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제품이다. 옥수수와 치즈가 만두의 절반가량 가득 차있어, 씹을 때마다 옥수수가 톡톡 터지는 맛이 일품이다. 이탈리아 전통 만두인 라비올리의 납작한 모양을 본떠 만들어 조리하기도 쉽다. 또한 노르스름한 만두피로 노릇한 콘치즈를 시각화하여, 보기도 좋은 만두를 먹기도 좋게 만들었다.

짬뽕 만두


출처올반 공식 홈페이지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짬뽕의 육즙을 담은 만두로서 특유의 불 맛까지 재현해 내 출시 직후부터 입소문이 나 상당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입 가득 베어 물면 짬뽕 육즙이 터져 나와 그 감칠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후 짬뽕 만두에 힘입어 ‘백짬뽕 만두’까지 출시되었다.

이상민도 극찬한 
'이색 만두' 무엇?
▼▼▼▼

더 많은 '이색 만두'가 궁금하다면?

▲위 이미지 바로 클릭 ▲


만두 is 뭔들♥

스트레스 해소 각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