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피부 염증 완화에 도움되는 음식 5

76,77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금어초

출처KBS 뉴스

식용꽃은 항산화 활성을 갖는 플라보노이드 화합물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금어초는 피부세포의 콜라겐 합성과 촉진대식세포의 염증반응 억제를 도와 피부염증 개선에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외에도 소화 작용, 치질 개선 등의 효능이 있으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꽃차, 꽃비빔밥, 샐러드, 샌드위치, 꽃술 등으로 활용하여 섭취할 수 있다.

케일

출처Pixabay

케일은 비타민 K, 퀘르세틴, 오메가 3 지방산 등 항염증 효능을 보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을 억제하고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 탁월한 비타민 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최소화하는데도 효과적이다. 다만 케일을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쉬우므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양배추와 함께 주스로 만들어 섭취해도 좋다.

당근

출처Pixabay

당근 또한 피부 염증에 좋은 음식이다.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준다. 특히 병균에 대한 피부 저항력을 높여 주기 때문에 피부의 염증 상태에 효과적이다. 또한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근을 갈아 흉터 부위에 직접 발라도 좋다.

호박씨

출처Pixabay

호박씨는 작은 씨앗에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생으로 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도 한다. 특히 호박씨에는 필수지방산의 대사를 촉진하는 아연이 풍부한데, 이 아연이 부족할 때 피부는 활력을 잃기 쉽고 감염에 취약해진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E, 카로티노이드 등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신진대사를 증대하고 상처치유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치자

출처KBS '생생정보통'

치자는 진정 및 향균 기능이 있기 때문에 각종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하며, 피부의 가려움이나 염증을 완화시켜준다. 치자에 함유되어 있는 색소 성분인 크로세틴은 피부가 붉어지는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데도 좋다고. 밥을 지을 때 넣거나 차로 우려 섭취할 수 있다. 가루를 내어 밀가루로 개어서 팩처럼 도포해도 좋다.

여드름 유발하는 최악의 음식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