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러블리한 ‘뼈그맨’
장도연이 뜨는 이유

TV만 틀면 나오는 대세 개그우먼 장도연 파헤치기!
프로필 사진
알렛츠 작성일자2018.10.13. | 30,008 읽음

‘미녀 개그우먼’ 이라는 수식어가 누구보다 잘 어울리는 팔방미인 장도연. 그녀는 최근 ‘밥블레스유’, ‘아찔한 사돈연습’, ‘코미디 빅리그’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고정 출연하며 ‘대세녀’ 명성까지 입증했다. 외모, 재치, 진지함까지 고루 갖춘 개그우먼 장도연은 요즘 무서운 속도로 예능계를 평정하고 있다. 어떠한 매력으로 방송에서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1. 몸을 아끼지 않는 개그


출처 : tvN '코미디 빅리그'

장도연은 망가짐에 대한 두려움 없이 몸을 불사르고 개그를 한다. 과거 ‘코미디빅리그’에서 성 전환한 남자 캐릭터를 맡거나, 기괴한 분장과 몸 개그로 ‘뼈그우먼’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장도연의 ‘주무기’라고 할 수 있는 점은 특유의 솔직하고 재치 있는 입담이나 배꼽 잡는 연기력이 아닐까. ‘코빅’으로 쌓은 내공과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력이 바탕이 되어 시청자들에게 매력 어필 할 수 있었다.

2. 볼수록 예쁜 외모, 모델 부럽지 않은 몸매


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

2007년 KBS 공채 개그우먼으로 데뷔한 그녀는 174cm의 늘씬한 몸매와 호감형 외모로 ‘예쁘다’라는 말을 많이 듣는 개그우먼이다. 또한 얼마 전, ‘단발’에서 ‘숏컷’으로 변신해, 고준희를 잇는 ‘숏컷 유발자’, ‘숏컷 워너비’로 꼽히고 있다. 뛰어난 외모 때문이었을까, 그녀는 개그나 예능 프로그램뿐 만 아니라 뷰티, 정치 프로그램 MC로도 활약한 이력이 있다.

3. 의외의 뇌섹녀

출처 : MBN ‘현실남녀2’

장도연은 과거 짧은 공부기간에도 불구하고 토익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해졌다. 한 인터뷰에서 그녀는 “과거 단 3개월 공부해 토익 905점을 기록했다”며 토익 특별 전형으로 경희대학교 디자인과 편입 합격했다”며 사실을 공개해 뇌섹녀 면모를 입증했다. 하지만 이러한 그녀도 ‘알아듣지만, 회화는 안 된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4. 개그의 생활화 

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

TV 속에서 보여지는 모습만 재미있는 개그우먼 장도연이 아니다. 그녀는 일상 생활 속에서도 넘치는 개그감을 가감 없이 보여주고 있다. 그녀의 SNS을 살펴보면, 다양한 상황 설정에 따른 위트 있는 사진을 공개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을 본 팬들은 “너무 웃기다” “장도연이랑 실제로 친구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5. 극강의 개그 콤비, 박나래

출처 :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동갑인 듯 보여지는 두 사람이지만, 사실 장도연은 박나래보다 한 살 많다. 하지만 엄격한 개그계 기수에 따라 철저하게 “나래 선배”라고 부른다는 그녀. 또한 얼마 전 라디오에서, ‘박나래가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면, 다 빌려줄 수 있다. 박나래는 갚을 여력이 되는 사람이다‘라고 밝혀 박나래에 대한 무한 신뢰를 나타내 그들의 뜨거운 우정을 과시했다. 이들은 박나래 149cm, 장도연 174cm로 키 차이는 무려 25cm로 드러나, 주변에 놀라움을 안긴 바 있다.


Contributing editor 김예원

그녀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썸남'들이 궁금하다면?

▲▲▲위 이미지 바로 클릭! ▲▲▲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편의점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