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벌이 독서? 연예계 소문난 독서광 5

조회수 2019. 8. 18. 16: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잡식성 독서광은 누구?

이순재

출처: tvN <꽃보다 할배>

‘독서광’으로도 유명한 배우 이순재. 그는 한 인터뷰에서 배우 지망생이나 현역 배우들에게 꾸준히 책을 읽으라고 적극 권한다고 전했다. 독서야말로 가성비 좋은 연기 선생이라는 것이다. 그는 “다양한 인물을 연기해야 하는 배우에게는 독서를 통한 간접 경험은 필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60년 배우 생활을 하면서 가장 큰 힘이 된 것도 예전부터 읽었던 셰익스피어, 몰리에르, 안톤 체호프 등의 희곡이었다”라고 말하며 독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아이유

출처: JTBC <효리네 민박>

아이유 또한 연예계에서 소문난 독서광이다. 그는 한 방송에서 “엄마 아빠가 한 번도 체벌한 적이 없다”라며 “뭘 잘못했으면 두꺼운 책을 주시고 읽어오라고 하셨다”라고 말했다. 또한 “인문학, 문학, 자기계발 등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독서를 하고 있으며 최근 흥미롭게 봤던 알랭 드 보통의 책은 밑줄을 쳐가며 반복적으로 읽었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그녀는 인문학, 문학, 자기계발 등 광범위한 분야의 책들을 섭렵했다고.

김혜수

출처: 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공식 페이스북

많은 이들의 모범이 된다는 배우 김혜수 역시 책과 가깝다. 김혜수는 과거 한 인터뷰에서 “어떤 작가를 우연히 발견하고 그의 책에 꽂히면 그 작가가 쓴 책을 전부 사서 읽는다”라고 말했다. 그는 여러 권의 책을 동시에 보고, 장르를 가리지 않고 보고, 그녀만의 독서법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국내에 출간되지 않은 책은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구매해 번역을 맡겨 읽는다’고 할 정도라고.

장동건

출처: tvN <아스달 연대기>

장동건은 지인들 사이에서 ‘잡식성 독서광’으로 불린다. 장동건은 1주일에 평균 세 권 이상의 책을 독파하는 독서광으로 알려졌다. 과거 그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여전히 책을 손에서 놓지 않는 것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이를 놓고 일부는 그에 대해 ‘활자 중독증’이라는 수식어를 붙여줄 정도였다고. 그는 외국 촬영 때는 스무 권 이상의 책을 반드시 챙기고, 경영서부터 일반 소설까지 다양한 장르를 가리지 않는 것으로 전해진다.


김효진

출처: 김효진 인스타그램

배우 김효진 또한 연예계에 잘 알려진 독서광이라는데. 현재 남편인 유지태가 과거 책뿐 아니라 클래식까지 꿰뚫고 있는 김효진의 박학다식함에 반했을 정도라고. 또한 김효진은 수년 전 '육식의 종말'이란 책을 읽고 채식주의를 선언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실천이 제일 어려운 건데 대단하다” “김효진 멋진 사람”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일은 취미로 해도 된다는
영앤리치프리티 스타들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