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유해한 활성산소 제거해주는 음식 5

12,79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돼지감자

출처Pixabay

돼지감자에는 폴리페놀이 다량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는 펙틴과 함께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해서 꾸준히 먹어부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트러블을 개선해준다. 뿐만 아니라 돼지감자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의 주성분인 ‘이눌린’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토마토

출처Pixabay

적은 열량과 다양한 영양성분을 자랑하는 토마토 또한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 토마토가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라이코펜 덕분인데, 이 라이코펜 성분이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켜주기 때문. 또한 라이코펜은 남성의 전립선암, 여성의 유방암, 소화기계통의 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하다.

구기자

출처Pixabay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눈 건강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 구기자. 이 항산화 성분은 눈 건강 뿐만 아니라 체내 안 좋은 노폐물 및 독소들을 밖으로 배출하여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다만 주의할 점은 위장이 약해 소화가 어렵거나 설사를 잘하는 사람은 구기자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브로콜리

출처Pixabay

칼슘과 식이섬유, 철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브로콜리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의 전구체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다. 이 성분은 체내에 쌓인 유해산소를 없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브로콜리는 구하기 쉽고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어 즐겨먹을 수 있다. 브로콜리 샐러드나, 브로콜리 스프 등 간단한 식사대용으로도 좋다.

아로니아

출처Pixabay

아로니아는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특히 그 양이 블루베리의 약 4배에 달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한다. 이는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항암, 염증 완화, 혈관 건강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더욱이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작용이 안구건조증을 비롯한 눈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주어 꾸준히 섭취해주면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체내 염증 유발하는 의외의 음식 5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