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아이돌 세대 교체? 데뷔하는 '동생 그룹'들

BTS 빅스 마마무 AOA 동생 그룹 출격

5,51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신인상 타고 싶습니다."


급변하는 가요계를 책임질 신인 아이돌 2팀이 2019년 새해, 같은 날인 9일 데뷔신고식을 치렀다. 

출처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RBW

이들은 데뷔 일을 비롯해 목표, 데뷔 과정, 동생돌, 뛰어난 제작 실력 등 많은 공통점과 명확한 차별점으로 가요계 공략에 나선다. RBW가 내놓은 신예는 '마마무의 동생 그룹' 6인조 원어스(ONEUS)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가 6년 만에 론칭한 팀은 '빅스 동생 그룹'으로 불린 베리베리(VERIVERY)다.


"든든한 동료가 생겨 기쁘다"며 서로를 응원하는 두 팀은 과연 선배들처럼 가요계의 한 축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 

출처ALLETS

베리베리는 선배 빅스의 뒤를 이은 동생 그룹이자 훈훈한 외모로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빅스·구구단 선배 덕분에 관심을 받으며 데뷔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며 부담감과 책임감을 느끼는 만큼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베리베리는 멤버들이 직접 노래와 안무를 만드는 크레이티브한 DIY 아이돌을 표방한다. 이들은 실제로 데뷔 앨범에 작사 작곡 안무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SNS 운영 및 콘텐츠 제작, 셀프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며 다재다능함을 뽐냈다. 

출처RBW

"마마무 남동생으로 알려져 책임감을 느낀다"는 원어스는 레이븐 서호 이도 건희 환웅 시온으로 구성된 6인조 팀이다. 그 중 서호 건희 환웅은 엠넷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얼굴을 먼저 알렸다. 이들은 1년간의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해 공연과 버스킹 등 무대 경험을 쌓은 실력파다.  


원어스 역시 베리베리와 마찬가지로 다른 색깔이 모여서 예쁜 색이 되는 무지개처럼 시너지를 발휘하는 신예다. 특히 레이븐은 타이틀곡 '발키리'와 수록곡 '히어로' 작사에 참여하며 제작돌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출처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RBW

베리베리는 뉴잭스윙 장르의 데뷔곡 '불러줘'를 통해 청량하고 밝은 에너지를 강조한다. 이 점은 베리베리와 원어스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친근함과 카리스마라는 반대 이미지로 팬들과 만나는 두 팀은 사실 누구보다 가까울 수밖에 없는 친구 그룹이다. 


원어스 레이븐은 "같은 날 데뷔하는 게 흔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베리베리와 같은 날 데뷔해 든든한 동료가 생긴 거 같아 기쁘다"라며 "특히 베리베리 팀의 리더인 동헌 군은 저와 연습생 생활을 함께했다. 방송국에서 만나면 정말 기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체리블렛 

트레이 등등


빅히트 FNC 바나나컬쳐의

동생 그룹 확인하러 가기

▼▼사진 클릭 시 이동▼▼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