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일본 씹어먹은 트와이스 열풍

트와이스 인기가 이정도였어...?

62,37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근래 주춤했던 일본에서의 한류열풍이 다시 살아났다. 그 한류 열풍을 다시 불게 한 주인공은 바로 걸그룹 트와이스로 일본에서의 인기가 ‘현지가수 급’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여기도 트와이스 저기도 트와이스’로 난리라고 한다. 


일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트와이스 그 인기를 한번 실감해보자.


한국 걸그룹 최초 돔투어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출처트와이스 공식 트위터

트와이스는 최근 일본에서 정상급 가수들만 입성할 수 있다는 ‘돔’투어를 한국 걸그룹 최초로 진행하고 있다. 


최근 끝난 도쿄돔 공연을 비롯해 교세라돔, 나고야돔에서 총 5회, 21만 명 규모로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 데뷔 21개월만’이라는 최단기간으로 아이돌들의 꿈의 무대라는 도쿄돔에 입성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일본드라마에서도 

트와이스 언급

출처출처: 일본 드라마 <SICK’S 조노쇼-내각정보조사실 특무사항 전담 담당 사건부>

출처일본 드라마 <SICK’S 조노쇼-내각정보조사실 특무사항 전담 담당 사건부>

트와이스는 한 일본 드라마에 언급이 되며 일본에서의 대중적인 인기를 입증하였다. 일본 드라마<SICK’S 조노쇼>에서 주인공이 회사의 한 직원이 ‘트와이스 나연하고 닮았다’며 트와이스를 모르는 친구에게 ‘촌스럽긴. 공부 좀 해라’라는 대사를 한 것이다. 


드라마에서 언급된 것뿐만 아니라 ‘트와이스를 모르면 촌스러운 것’이라는 대사에서 일본에서 트와이스의 인기가 상상 이상임을 알 수 있다.


짱구도 따라하는 TT


출처트와이스 <TT teaser>

출처크레용신짱

출처온라인커뮤니티

귀엽게 우는듯한 동작으로 화제가 되었던 트와이스의 <TT>는 일본 여고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 트와이스가 일본 정식 데뷔를 하기 전부터 대형 팬덤을 형성하는데 크게 한몫했다. 


일본 내에서의 'TT열풍'을 반영하듯 인기 애니메이션 <크레용 신짱>에서는 짱구가 TT포즈를 취하는 장면이 나왔으며 TT포즈를 취하고 있는 짱구가 들어간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어 그 인기를 입증하였다. 

트와이스 게임


출처트와이스 고! 고! 파이팅' 홈페이지

출처트와이스 고! 고! 파이팅' 홈페이지

일본에서는 트와이스를 앞세운 게임 또한 출시했다. 게임의 모델뿐만 아니라 세계관부터, 스토리, 캐릭터까지 전부다 트와이스를 토대로 만들어져 더욱 화제였다. 게임은 사전예약부터 뜨거운 반응을 모으며 화제가 되었고 출시하자마자 일본 앱스토어 게임 다운로드 순위 1위에 오르며 트와이스의 인기를 실감케 하였다. 


트와이스가 낮에는 평범한 일상을 살다 밤이 되면 정의의 사도가 된다는 스토리를 가진 이 게임은 고퀄리티의 카드를 모으는 재미 또한 커 한국 팬들 또한 즐겨 한다고 한다.

일본 앨범 5연속 플레티넘 인증


출처연합뉴스tv <뉴스워치>

출처JYP엔터테인먼트

신기록 제조기 트와이스는 일본에서도 신기록을 세웠다. 해외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일본 레코드 협회에서 앨범 25만 장 이상 판매 시 부여하는 ‘플래티넘’인증을 2번 연속 받은 것으로도 모자라 최근 앨범까지 모두 판매량 25만장을 넘기며 5연속 플래티넘 앨범에 등극해 부정할 수 없는 아시아 원톱 걸그룹임을 입증하였다. 

일본에서도 CF퀸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출처Nike

한국에서도 여러 광고를 찍으며 차세대 CF 퀸으로 부상 중인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또한 주목받는 광고 유망주이다. 일본 여고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트와이스는 일본 대형 통신사의 ‘Y! 모바일’ 전학생 편에 출연하였고 이 광고 영상은 조회 수 천만을 돌파하며 화제가 되었다. 


또한 일본 ABC마트 모델로 발탁되어 나이키 에어맥스 광고를 찍는 등 일본에서 잘 나가는 광고모델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자판기 앞 길게 늘어선줄
품절 대란난 이유는?
▼▼▼클릭해서 확인▼▼▼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