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알렛츠 ALLETS

싱크로율 200% 탑골제니는 누구?

내 동년배들 요즘 탑골공원으로 출근한다

211,69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유튜브 <SBS KPOP CLASSIC> 채널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20년전 노래로 추억을 소환한 네티즌들은 해당 유튜브 채널을 '온라인 탑골공원'이라 칭하며 댓글로 하나 되어 드립을 난사하고 있다. 유튜브를 끌 수 없게 만든다는 온라인 탑골공원 동년배들의 저세상 드립을 모아봤다.

스페이스 에이 루루-탑골제니

출처<SBS KPOP CLASSIC>

스페이스 에이의 멤버 루루는 블랙핑크 제니와 꼭 닮은 외모로 반박 불가 '탑골 제니'라는 애칭을 부여받았다. '섹시한 남자', '성숙' 등의 히트곡을 남긴 스페이스 에이는 17년 만에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에서 무대를 선보여 반가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제이-탑골문별

출처SBS KPOP CLASSIC

'어제처럼'으로 유명한 제이 역시 마마무 문별과 꼭 닮은 외모로 ‘탑골문별’이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제이 본인 역시 문별과 닮은 꼴임을 인정했다고. 문별이 제이의 ‘어제처럼’으로 꾸민 무대는 과거로 돌아간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주영훈-조선마리오

출처유튜브 <MBCkpop>

주영훈은 현재 이미지와 매칭 시키기 힘든 선글라스, 멜빵바지 스타일링으로 '조선 마리오'라는 별명을 획득했다. 또, 주영훈의 무대 순서에 네티즌들은 '수요 없는 공급', '화장실 갔다 옴' 등 개그감 충만한 반응을 보이기도! 

소찬휘-탑골나이트

출처유튜브 <fkillaaa2>

파워풀한 멜로디로 지금까지도 노래방 십팔번으로 사랑받는 소찬휘의 무대들은 유튜브를 단숨에 나이트로 만들기 충분했다. 네티즌들은 댓글로 소찬휘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흥을 )) (( ←엉덩이춤 불태웠다. 

윤계상(GOD)-장첸소년단

출처유튜브 <MBCkpop>

god에게는 윤계상이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영화 <범죄도시>의 '장첸' 역을 인용해 '장첸소년단'이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또한 김태우, 데니안, 손호영 등 다른 멤버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당시 큰 인기를 누렸던 god를 회상했다. 

유승준-현O카드 슈퍼콘서트 내한공연

출처유튜브 <MBCkpop>

유승준의 무대에는 어김없이 '내한공연', '미국 사람이 한국말 잘하네' 등의 드립이 이어져 웃음을 자아낸다. 유승준은 지난 2002년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해 이슈가 된 바 있다.

샤크라-탑골벨벳, 탑살라빔

출처유튜브 <fkillaaa2>

샤크라 ‘한’무대의 독특한 인도풍 의상은 레드벨벳의 ‘짐살라빔’을 연상시켜 ‘탑골벨벳’ ‘탑골짐살라빔’이라는 별명을 획득했다. 샤크라는 현재 독자 노선을 타고 있는 황보, 려원 등이 한 무대에 오른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슈-탕진했슈, 라스베가슈

출처SBS KPOP CLASSIC

도박과 대여금 관련 이슈로 파장을 일으킨 슈는 ‘라스베가슈’, ‘탕진했슈’ 등의 저세상 드립을 난무했다. SES의 멤버 바다와 유진 역시 현재와 다를 바 없는 방부제 미모로 눈길을 끌었다.

이브-엑스조선

출처유튜브 <무민>

이브는 파격적인 비주얼의 록 밴드로 ‘한국의 엑스 제팬’이라며 당시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브는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진한 화장과 강렬한 헤어스타일로 할머니에게 ‘쟤네 마귀야?’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고 밝혔다. 

줄리엣–오래된캬라멜

출처유튜브 <Again 가요톱10>

줄리엣은 그룹 ‘오렌지캬라멜’을 연상시키는 개성 강한 비주얼로 오렌지캬라멜이 아닌 '오래된 캬라멜'이라는 반응을 얻었다. 이후에도 알록달록하고 화려한 코디의 가수들은 어김없이 오래된 캬라멜이라 불리며 폭소를 일으키고 있다.

탑골청하, 탑골선미 는 누구?

▼▼▼▼

작성자 정보

알렛츠 ALLETS

Beyond Magazine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