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미 예방에 좋은 의외의 음식 5

조회수 2020. 3. 15.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말린 오징어

출처: SBS <백종원의 3대 천왕>

자동차나 배를 타고 이동을 하게 되면 시각적으로 이동을 하는 것을 느끼게 되지만 몸은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귀에서 느끼는 균형감각과 시각 정보의 충돌로 모순된 정보를 뇌가 전달받아 멀미를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눈을 감고서 시각 정보의 전달을 차단하는 것이 멀미 증상 완화에 효과적인 것이라고. 마른 오징어가 멀미에 좋은 이유는 오징어를 씹음으로써 감각이 분산되며, 껍질에 하얀 가루처럼 보이는 타우린은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생강

출처: Pixabay

한 의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심한 멀미를 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게 생강과 멀미약을 복용한 결과 생강을 섭취한 사람들이 멀미 진정 효과가 약 2배나 더 높았다고 한다.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성분이 소화기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위와 장의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멀미 예방에 효과적인 것이라고. 멀미를 심하게 느끼게 되는 자동차나 배 등을 타기 30분 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레몬

출처: Pixabay

멀미의 원인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속도의 변동이 많은 경우, 귀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등 여러 원인들이 있는데 가장 큰 원인은 바로 냄새라고 한다. 멀미 증상이 심할 경우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곤 하는데 그래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경우에는 레몬차를 마시거나 레몬 조각을 입에 물고 있는 것이 멀미 증상 완화에 좋다고. 레몬의 냄새가 멀미의 원인이 되는 냄새를 잡아주며 레몬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울렁거리는 속을 진정시켜준다고 한다.

홍삼

출처: MBC <기분 좋은 날>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단연 1위인 홍삼은 그 인기만큼이나 효능이 많기로 알려진 건강식품인데 의외로 멀미 예방에 좋다고 한다. 건국대학교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실험을 통해서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을 투여한 실험군이 대조군에 비해 50% 이상의 구토 억제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그 이유는 구토의 원인이 되는 5-HT₂ 수용체를 억제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표고버섯

출처: Pixabay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표고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된 마그네슘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멀미 예방에 좋다고 한다. 두통은 물론 멀미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균형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어 어지럼증에도 효과적이라고. 그 밖에도 표고 버섯에 함유된 레티난 성분은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켜 항암 효과에 좋으며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좋다고 한다.

피를 맑게 해주는

뜻밖의 음식 5

▼▼ 이미지 클릭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